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산·경남]부산은행, ‘부산유치원연합회’ 와 손잡고 지역 아동교육 활성화에 적극나서 2013-02-15 11:56:46
일천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아동도서기부 등 지역내 아동교육 활성화를 위해서도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1984년에 창립된 부산유치원 연합회는 부산소재 사립유치원 연합회로 ‘빈곤아동돕기 어린이 나눔 캠페인’ ,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돕기 걷기 대회’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2006년 7월...
[하얀달 성공 스토리③] 엄마, 하지만 여자… 그들의 감성을 이해하라 2013-02-14 18:17:35
지속적으로 전개해온 사랑 나누기 캠페인도 하얀달의 가치 제고에 도움을 줬다. 미혼모 시설 후원부터 가나안세계지도자 교육 후원,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태교 등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브랜드 이미지 제고는 물론 임산부들이 쉽게 기부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새로운 임산부 문화를 만든...
SK건설, 마다가스카르에 급식소 기부 2013-02-14 11:33:29
주말학교에 2층 규모의 급식소를 지어 기부했다고 14일 밝혔다. 주말학교에 나오는 600여명의 아동들이 위생적이고 영양가 높은 식사를 할 수 있게 됐다. sk건설은 사내 인트라넷 ‘희망댓글 캠페인’을 통해 급식소 건립기금을 마련했다. 지난해 6월에 시작한 이 캠페인은 매월 1건의 사연을 사내게시판에 올린 뒤...
SK건설, 마다가스카르에 급식소 기부 2013-02-14 10:58:57
식사할 수 있는 2층 규모의 급식소를 지어 기부했습니다. SK건설은 사내 인트라넷 ‘희망댓글 캠페인’을 통해 급식소 건립기금을 마련했습니다. 지난해 6월 시작한 이 캠페인은 매월 1건의 사연을 사내게시판에 올린 뒤 임직원의 댓글 1개당 1000원을 회사가 사연 대상에게 후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SK건설, 마다가스카르에 아동 급식소 기부 2013-02-14 10:49:29
기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업체는 최근 마다가스카르 수도 안타나나리보 근교 지역에 있는 미션호산나주말학교내 2층 규모의 급식소를 완공했다. 이 학교는 가정 형편이 넉넉지 않아 정규 교육을 받지 못하는 어린이 600여명을대상으로 무료 수업을 하고 있다. SK건설은 사내 인트라넷 게시판에 사연을...
트라이씨클 ‘나눔경영’ 불우 아동에게 희망 나눔 캠페인 전개 2013-02-13 11:14:02
정을 나누기 위한 이번 희망 나눔 캠페인을 기획했으며 전개하고 있는 의류 전문 쇼핑몰과 패션 커뮤니티 사이트 총 5개 사이트에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모금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으며 각 사이트에서의 적립금과 단추(트라이씨클 내 마일리지 명칭)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효성그룹, 초등학생에 학교폭력 예방 교육 2013-02-13 11:09:00
선정해 대학생 자원봉사자, 기업 자원봉사자 등이참여하는 전교생 대상의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도 진행한다. 효성은 이번 사업이 기업 사회공헌의 새로운 트렌드인 사회적 에코시스템 창조(CSE: Creating Social Eco-system)의 하나라고 설명했다. CSE는 전통적인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Creating Social...
트라이씨클, 나눔 경영 화제! 불우 아동에게 사랑 나눔 실천 2013-02-13 11:03:11
캠페인을 기획했으며 전개하고 있는 의류 전문 쇼핑몰과 패션 커뮤니티 사이트 총 5개 사이트에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모금활동을 진행했다.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진 이번 캠페인은 각 사이트에서의 적립금과 단추(트라이씨클 내 마일리지 명칭)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나눔 참여 건수가 1,000건...
[대학 기부금 왜 줄어드나 (하)] 대학보다 '사랑의 열매'가 편해~ 기업들 CSR 선회 2013-02-13 07:34:51
측면이 있다"고 분석했다.대학들은 소액 기부 활성화 등 다양한 기부 프로그램을 론칭하고 이목을 끌 수 있는 프로모션 방법 모색에 나섰다.건국대는 인근 상가들이 참여하는 'ku 패밀리 장학기금' 을 조성했다. 대학이 주변 상권에 미치는 영향을 어필한 게 주효했다. 이화여대는 동문에게 라면을 선물하고 4년간 월...
루이까또즈, ‘LOVE IS SHARE’ 캠페인 2013-02-12 20:05:01
일정금액을 모아 그 금액만큼 루이까또즈가 기부금을 더하는 매칭펀드 방식으로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된다. 적립된 금액은 네팔의 농부 교육, 커피랩 개설 등 제 3세계 생산자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루이까또즈는 지난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함께 국내 90개 매장에서 아우인형 캠페인을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