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싼 에어컨 그만"…공기순환기·제습기 무더위 '도전장' 2013-05-27 16:20:27
필수 가전으로 꼽힌다. 제습기는 특히 가정, 소형 매장, 대형 마트 등 사용환경에 맞춰 쓸 수 있도록 다양한 용량의 제품이 나와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제습기 시장은 금액기준으로 2009년 110억원에서 지난해 1330억원으로 커졌다. 올해는 최대 4000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판매대수도 지난해 50만대에서...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한류 바람 탄 'K-프랜차이즈'…미래 신성장 동력 2013-05-27 15:35:02
관광명소”라며 “여기서 100m 정도 떨어진 kfc 매장이 면적으로는 33㎡ 더 크지만 한 달 매출은 3000만~3500만원을 오르내리는 것으로 파악돼 bbq의 경쟁상대가 되지 못한다”고 강조했다. 국내에서 신음하는 프랜차이즈 기업 프랜차이즈 기업인들이 해외시장에서 눈부신 활약을 하고 있지만 정작 국내에서는 박수 대신...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본아이에프, '슬로 푸드' 죽으로 세계 시장 공략 2013-05-27 15:30:54
본죽과 본도시락은 소자본, 소규모 매장으로도 창업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직장에서 은퇴한 장년층의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장기불황과 불안정한 고용시장의 영향으로 좋은 일자리를 찾기 힘든 청년층의 창업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실제로 본아이에프 가맹점 중 20~30대 청년층 점주 비율이...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더페이스샵, 자연주의 화장품 틈새 개척…해외선 '뷰티 한류' 주도 2013-05-27 15:30:47
일본 내 매장을 1200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더페이스샵은 이온과 손잡고 지난해 3월 일본의 시니어 여성을 위한 화장품 브랜드 ‘더골든샵’을 선보였다. 이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이 회사는 최지우를 모델로 기용, 한류 마케팅을 적극 펼치고 있다. 더골든샵은 올 2월 말 현재 38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파리바게뜨, 中 고급상권 공략…까다로운 '왕서방' 입맛 사로잡다 2013-05-27 15:30:44
다른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도 뉴욕la 등 각 지역에 25개 매장이 성업 중이다. 이들 대도시에서는 한인 거주지역뿐 아니라 미국 현지인 고객 비중이 90% 이상인 주류 상권에도 들어가 있다. 지난해에는 베트남과 싱가포르까지 무대를 넓혔다. spc그룹은 2020년까지 해외 60개국에 진출해 3000개 점포망을 구축하고 해외 매...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카페베네, 한국형 카페로 뉴욕 스타벅스에 도전 2013-05-27 15:30:40
뉴욕매장 하루방문객 2700명…두 브랜드 매장에 9000명 근무 고용창출 우수기업 선정 카페베네(대표이사 김선권)는 복합문화공간이라는 독창적인 카페문화를 만들어 국내 커피전문점 트렌드를 선도한 국내 토종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다. 2008년 4월 가맹사업을 시작한 이후 5년이 지난 현재까지 전국에 860여개 가맹점을...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원앤원, 한식 38년 내공…종합 외식기업 '우뚝' 2013-05-27 15:30:38
서구형 캐주얼 브랜드까지 다양한 외식 브랜드 매장 350여개를 운영하는 종합외식기업이다. 2007년 첨단 식품공장을 준공, 여기서 보쌈김치와 족발, 소스 등을 생산하고 있다. ○가맹점과 활발한 소통 가맹점과의 활발한 소통 및 협력은 회사 성장의 밑거름으로 작용했다. 이는 프랜차이즈의 기본인 교육 프로그램에서...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롯데리아, 한국의 맛 접목…패스트푸드 넘어 '퀵서비스 레스토랑'으로 2013-05-27 15:30:37
있다. 종합 외식 서비스 제공 매장 인테리어도 편안한 조명과 안락한 소파로 교체해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고 있다. 이 회사는 패스트푸드 시대를 뛰어넘어 종합 외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퀵서비스 레스토랑’이란 새로운 콘셉트의 매장을 지향하고 있다. 외식업계의 가장 큰 차별점은 메뉴이자 맛이라고...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크린토피아, 첫 기업형 세탁 전문점…로열티制로 본사·가맹점 '윈-윈' 2013-05-27 15:30:35
콘셉트의 매장을 결합하면 세탁편의점 단일 매장보다 2배 이상 순이익이 높아집니다. 2009년 6월 1호점을 오픈한 이후 폐점률이 0%일 만큼 탄탄한 수익구조를 갖춘 것이 장점입니다.” 이범돈 크린토피아 사장(사진)은 “세탁멀티숍의 강점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면서 가맹점 확대에 탄력이 붙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미스터피자, 중국서도 '1등 피자' 야심…5년내 1000개 점포망 구축 2013-05-27 15:30:32
출점 때 매장 매니저로 근무할 수 있도록 교육 훈련을 시키려는 목적이다. 한국어 구사는 물론 한국 문화를 잘 이해하고 있는 중국 유학생은 미스터피자 문화를 중국 고객들에게 쉽게 전달할 수 있어 현지 매장 운영에 적임이란 게 회사 측 판단이다. 서비스 수준이 국내에 비해 다소 낮은 중국에서도 국내에서 운영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