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동성 위기 STX그룹株 이틀째 동반 급락> 2013-04-03 11:39:22
것이다. 채권단 자율협약은 기업의 자금 흐름이 위험한 수준일 때 맺는 협정이다. 워크아웃과 달리 법적 구속력이 없지만 채권단 관리가 강화된다는 점에서 사실상의 '저강도 워크아웃'이라고 볼 수 있다. STX그룹은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이어진 조선·해운업 불황으로 재무구조가 악화됐다....
[특징주]STX그룹주, 급락세 지속…신용등급 강등 2013-04-03 09:08:04
"이번 결정은 stx그룹 전반의 유동성위험이 보다 심화됐고, 그동안 stx조선해양과 주 채권은행을 중심으로 진행된 재무구조개선 작업이 채권단 공동관리에 의한 재무 구조조정 단계로 전환된다는 의미"라며 "회사의 자체적인 노력으로 인한 경영정상화 가능성이 약해진 것으로 해석된다"고 평가했다.nice신용평가는 "이번...
[마켓인사이트] STX그룹 투기등급으로 떨어지나 2013-04-03 08:54:02
위험이 심화된 데다 자체적인 노력에 의한 경영 정상화 가능성은 약해졌다"고 조정 배경을 설명했다. stx그룹은 작년에 이미 주채권 은행인 kdb산업은행과 재무구조 개선약정을 체결하고 자구노력을 진행해왔다. 조선업황의 장기 침체로 stx조선해양이 사업에서 창출하는 현금은 급격하게 줄었다. 채무부담은 계속됐다....
STX조선, 채권단에 지원 요청…은행株 여파는? 2013-04-03 08:14:21
stx조선해양은 주채권단인 산업은행과 재무구조개선 약정을 체결하고 관련 작업을 진행해왔지만 더 이상 유동성 압박을 견디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자율협약'은 채권단이 기업과 자구노력 등에 대한 협약을 맺고 일시적인 유동성 위기를 해결한다는 점에서 워크아웃 혹은 법정관리와 다르다. 자율협약을 맺은...
STX조선해양 채권단 자율협약 신청…그룹 신용등급 '강등' 2013-04-02 23:19:36
"이번 결정은 stx그룹 전반의 유동성위험이 보다 심화됐고, 그동안 stx조선해양과 주 채권은행을 중심으로 진행된 재무구조개선 작업이 채권단 공동관리에 의한 재무 구조조정 단계로 전환된다는 의미"라며 "회사의 자체적인 노력으로 인한 경영정상화 가능성이 약해진 것으로 해석된다"고 평가했다.nice신용평가는 "이번...
STX조선해양, 채권단 공동관리 신청…유동부채만 11조 2013-04-02 13:11:52
“채권금융기관과의 자율협약을 통한 신속한 경영개선 및 재무안정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STX조선해양은 작년 말 기준으로 총 자산 13조5120억 원에 자본총계 1조3148억 원, 부채총계 12조1971억 원을 기록 중이다. 이 중 1년 내 만기가 도래하는 유동부채 규모만 11조원에 이르고 지난해 한 해 동안...
경제민주화 외풍에 '몸집 줄이기'…대기업 계열사 4년 만에 감소 2013-04-01 17:19:03
재무 상태, 수익성 등에서 상위 4대 그룹과 나머지 그룹 간의 격차가 점차 확대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심각한 공기업 부채 공기업 부채의 심각성은 여전했다. 공기업집단의 부채비율은 2008년 145.6%에서 지난해 186.2%로 뛰었다. 같은 기간 민간 기업집단 부채비율이 112.4%에서 90.5%로 감소한 것과는 대조적이다....
[월요인터뷰] 데니스 낼리 PwC 회장 "위기예측은 불가능…민첩한 위기대응 조직이 기업의 경쟁력" 2013-03-31 17:18:42
외국 투자자들이 위험과 보상을 분석하는 데 영향을 줄 것입니다.”▷세계 경제는 어떻게 보는지요. “세계 경제는 향후 몇 년간 매우 느린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봅니다. 수년간 세계 경제는 연 2~2.5%의 낮은 성장을 보일 전망입니다. 이는 유럽이 재정위기 등 지역 문제를 잘 관리해 나가고 중동 등에서 지정학적 돌발...
[맞짱 토론] '제2철도공사' 설립 필요한가 2013-03-29 16:39:33
수익을 적립금으로 충당해 재무 상태를 개선하는 성과로 연결되도록 하는 게 바람직할 것이다. 또 우수한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원칙적으로 공개 경쟁을 통해 직원을 선발해야 한다. 물론 열차 운행 등 핵심 업무는 코레일 쪽의 전문 인력들이 자연스럽게 이직하도록 지원해 철도 분야 노동시장의 안정성도 확보해야 할...
[마켓인사이트] A급 건설사, 유동성 대응능력 '양극화' 2013-03-29 14:43:14
혹은 유동성 위험 완화 불충분 ▲해외사업의 선수금유입 감소, 주택경기의 침체로 인한 영업현금흐름의 부진 ▲재무부담 확대와 만기의 단기화로 1년 이내 차입금 상환부담 증가 ▲pf 만기의 단기화 등을 꼽았다. 윤아영 기자 youngmoney@hankyung.com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