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임빌, 모바일 '신흥국' 노린다…동남아 공략 시작 2013-10-21 09:50:09
현지 전문 게임 퍼블리셔인 ‘cmt 타이’를 통해 동남아 시장의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cmt 타이’의 전략적 관계사인 지엠티소프트에 지분을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태국은 향후 성장성이 높은 신흥 모바일게임 시장으로 꼽히고 있다. 이에 따라 미국, 유럽, 일본, 중국을 거점으로 활약해온 게임빌이...
GS칼텍스, 국내 첫 체코 복합수지 공장 준공 2013-10-18 10:46:17
공장을 완공하고 글로벌 생산거점을 확대했습니다. GS칼텍스는 현지시간으로 17일 체코 카르비나(Karvina)시 산업공단 내 4만㎡(약 1만2천 평) 부지에 복합수지 공장을 준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011년 7월, 체코에 복합수지 생산판매법인을 설립한 뒤 한국 기업 최초로 유럽지역의 복합수지 사업분야에 진출한지 약...
도드리, 상해 직영매장 오픈 ‘중국 진출 신호탄’ 2013-10-17 09:40:02
수 있는 상황이다. 한편 도드리는 향후 상해지점을 현지 바이어 및 파트너사와 함께 중국 전역의 가맹점 유치와 개발을 할 수 있는 거점으로 삼아 ‘글로벌 도드리’ 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다. (사진출처: 도드리)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fashion@wstarnews.com ▶ ‘백년의 유산’ 심이영, 굴욕 없는 반전 뒤태 ▶...
현대로템 "2020년까지 세계 5위 종합철도회사로 거듭날 것" 2013-10-16 14:29:22
"터키, 우크라이나, 브라질, 이집트 등 해외 현지 거점을 강화하고, 기술력을 앞세워 러시아, 영국 등 해외 신시장을 개척해 3%에 불과한 세계철도차량 시장 점유율을 2020년까지 최대 7%로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김 부사장은 "세계 5위 수준의 종합 철도회사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현재 매출액의 1.5배를 달성해야...
파리바게뜨·뚜레쥬르, 해외전략 다 바꿔…"한인타운 떠난다" 2013-10-11 13:53:54
들어선 미국 법인을 중심으로 향후 현지인 공략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뚜레쥬르도 지난 1일 쓰촨, 허난, 산시(山西), 산시(陝西), 푸젠성 등 중국 다섯 개 성(省)의 기업과 잇따라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하고 거점 공략을 확대하는 등 현지인 중심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뚜레쥬르는 특히 mf...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SPC, 맨해튼에 간 파리바게뜨…현지인 입맛 사로잡는다 2013-10-11 07:01:47
모양의 빵이 현지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6일에는 미국 뉴욕 맨해튼 타임스퀘어 인근 40번가에 매장을 열고 주요 상권 공략에 나섰다. 다음달에는 미드타운 52번가와 어퍼웨스트사이드 70번가에 매장을 열 방침이다. 동남아시아 공략을 위해 거점으로 삼은 곳은 베트남과 싱가포르다. 베트남에는 지난해...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대상주식회사, 인도네시아·베트남서 '글로벌 바이오' 새 도약 2013-10-11 07:01:43
제품의 세계화 전략을 강화하고 가공식품 현지 생산 및 거점 지역 확대에도 집중할 예정이다. 특히 중국을 놓칠 수 없는 매력적 시장이라고 판단하고 사업 역량과 시장 상황을 고려해 새로운 시각으로 전략 지역과 사업을 선택, 선제적으로 집중적인 투자를 한다는 계획이다. 전분당 사업은 베트남과 필리핀에서의 성공...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삼성SDS, ICT 융·복합 '스마트 타운' 앞세워 중동·인도 공략 2013-10-11 07:01:37
삼성sds 과장은 “국내에서 설계를 진행하고 현지에서는 시공만 해 공기를 단축하고 사업 위험요소를 줄인 선진형 it 사업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스마트 타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달에는 통신 인프라 설계·구축 기술을 보유한 삼성sns를 흡수합병했다. 삼성sns도 삼성sds의 해외 거점을 기반으로 무선통신망...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서울반도체, 세계최고 LED 특허 기술력…매출 '1조 클럽' 가입 눈앞 2013-10-11 07:01:25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생산거점을 한국에서 미국 중국 대만으로 확대했으며 전 세계에 40개 해외 영업소와 150개가 넘는 대리점을 확보, 글로벌 유통채널도 완성했다. 서울반도체는 2007년 ‘1억달러 수출 탑’에 이어 2010년 ‘4억달러 수출 탑’을 받았다. 불과 3년 만에 수출 규모가 4배로 늘어난 것. 지난해...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락앤락, 中·베트남 등 신흥시장 공략…'주방용품 韓流' 신화 쓴다 2013-10-11 07:01:24
운영하며 맞춤형 제품으로 현지 상류층 여성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 아울러 홈쇼핑과 대형 슈퍼마켓 체인 등 300여개 현지 판매채널을 활용해 전반적인 브랜드 인지도 제고도 꾀한다. 김 회장은 “중국과 베트남 등 신흥시장은 브랜드 로열티가 한국보다 더 높다”며 “해외시장에서 고급 주방용품 톱 브랜드로 자리잡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