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산칼럼] 카드사 지나친 장삿속 경계해야 2013-07-01 17:27:55
선불카드’는 대금을 미리 받고 이에 해당하는 금액을 기록해 발행한 증표로 정의하고 있다. 카드는 데비트(debit)카드와 크레디트(credit)카드로 구분된다. 회계상 데비트는 자산을, 크레디트는 부채를 의미한다. 데비트카드는 예금·선급금 등 자산에서 인출해 결제하지만 크레디트카드는 부채를 일으켜 먼저 결제하고...
<게시판> SC은행, 해외 외환 선불카드 이벤트 2013-06-10 14:18:41
맞아 해외 외환 선불카드인 `캐시 패스포트'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9월 30일까지 해외 ATM 현금인출수수료를 면제해준다. 또 연말까지 온라인 호텔예약 전문업체 `아고다'를 이용해 호텔을 예약하면 5%를 할인해준다. 캐시패스 포트 카드는 한 장의 카드에 미화 최소 100달러부터 최대 1만달러까지 충전할 수 있다....
SC은행 해외외환선불카드 `캐시패스포트`이벤트 2013-06-10 11:04:55
여름 휴가철을 맞아 캐시 패스포트 해외 외환 선불카드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를 벌입니다. SC은행은 10일 해외 선불카드인 캐시 패스포트 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9월 30일까지 해외 ATM현금인출수수료를 면제해주고 12월 31일가지 온라인 호텔예약 전문업체 아고다를 이용해 호텔을 예약하면 5%를 할인해주는 서비스를...
<스마트폰이 대세…카드업계 '앱' 마케팅 경쟁> 2013-06-06 07:00:05
각 업체간 차이는 그리 크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카드사들이 눈을 돌린 것이 스마트폰이다. 국내 이용자 수가 3천200만명에달하고 하루 평균 2시간40분가량을 들여다볼 정도로 스마트폰이 사실상 국민의 생활필수품이 됐기 때문이다. 카드사들에게 있어서 사용내역이나 결제 정보 등을 확인하는 앱은 필수가...
['4조 시장' M커머스 시대 개화(下)]홈쇼핑도 사활건 혈투…손바닥쇼핑 불꽃 경쟁 2013-06-04 08:54:32
시스템을 도입, 기존 카드뿐만 아니라 티머니(선불카드)와 같은 다양한 결제 방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소셜커머스와 같이 특가에 판매하는 클릭h, 명품 전문몰인 명품관h, 동대문 신진디자이너의 의류 전문몰 트렌드h 등 모바일 전문샵 서비스도 오픈했다. 업계 관계자는 "모바일 커머스 시장은 최근 들어 가장 고성장세...
"LTE서 알뜰폰으로 바꾸니 통신비 반으로" 2013-04-25 17:25:16
업체 18개 중 가입처를 오프라인에 둔 업체는 2개에 불과했으며 13개 업체는 홈페이지에서만 가입할 수 있게 해 소비자가 가입하는 데 불편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알뜰폰을 선택할 때에는 이용습관을 먼저 분석해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요금제를 선택해야 한다는 게 한국소비자원 측의 설명이다. 요금제가 선불요금제...
GS25, 알뜰폰 판매 팔 걷었다… 올해 점포 2000개 오픈 2013-04-05 13:58:11
이동통신재판매(mvno) 업체인 에버그린 모바일과 손잡고 '제로 요금제'와 '스마트 제로 요금제'도 선보인다. 음성 전용 제로 요금제인 '제로100'은 가입비 없이 월 청구액 1만 원으로 음성기본 100분이 제공된다. 스마트폰 요금제인 '스마트 18요금제'는 가입비 없이 월 청구액 1만8000원에...
[봄 & 가구] 에이스침대, 친환경 목재 사용…'새 가구 증후군' 걱정 끝 2013-03-27 15:31:11
어울리는 따뜻한 감성 디자인 침대 1위 업체인 에이스침대(사장 안성호)는 침대공학연구소를 통한 연구와 최첨단 무인생산 시스템 등을 이용해 편안하고 과학적인 침대를 만들고 있다. 이 회사는 침대업계 최초로 hs(위생안전) 마크에 이어 환경마크까지 획득하고 전 제품에 e0 등급의 친환경 목재를 사용해 안전하고 믿을...
세븐일레븐, 알뜰폰 선불요금 실시간 충전서비스 2013-03-27 09:42:19
알뜰폰 선불요금을 실시간으로 충전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27일 밝혔다. 대상은 통신 3사의 망을 임대해 알뜰폰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즈비전[031310],에버그린모바일, 스페이스네트 등 7개 브랜드로 이들 업체의 MVNO시장 점유율은 60%에 달한다. 세븐일레븐은 내달 온세텔레콤을 추가하고 상반기내 서비스...
[S&F 경영학] 잡스·이건희 없는 노키아 '관료주의 덫'에 걸리다 2013-03-26 17:06:42
휴대폰 업체보다도 세부적으로 시장에 접근한 회사다. 가격별 고객군별 지역별로 차별화된 수십 종의 제품을 시장에 투입한 것은 성공을 이끈 가장 큰 요인으로 분석된다. 중저가 제품으로 입지를 굳힌 노키아는 글로벌 1위에 오른 1998년부터 저가, 고가군으로 공격적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2000년 이후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