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찬바람 부는 여의도 증권가 … "버냉키 한 마디에 휘청" 2013-06-23 10:44:19
위치한 영업부. 상담 창구는 텅 비어있었다. 영업부 직원들은 자리에서 모니터를 바라보거나 삼삼오오 모여 전략을 논의했다. 함현경 신한금융투자 영업부 부장은 "오늘 상담을 받으러 온 투자자가 5명도 안 됐다" 며 "심리적 부담 으로 매매 고객은 커녕 문의도 없다"며 답답한 표정을 지었다.고액 자산가들도 관망세다....
[그린 경영 리더] GS, 바이오 에너지로 친환경 발전…물류센터에 스마트 그리드 구축 2013-06-17 15:30:07
매장에 설치된 gstv를 통해 홍보 영상을 방송, 고객들에게 녹색소비의 의미를 알리고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전달하는 홍보 창구 역할을 했다. gs리테일은 지난해 1만6500㎡(5000평) 규모의 경기 서이천 신선물류센터에 전력망과 정보기술(it)을 융합해 에너지 효율성을 높여주는 스마트 그리드(지능형 전력망) 시스템을...
온라인 서점 1위 → 클라우드·식품유통 → 조달시장 진출…아마존의 끝없는 변신 2013-06-12 17:16:08
찾고 있고, 고객 데이터를 활용해 온라인 식품유통 ‘아마존프레시’도 확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마존 관계자는 “아마존프레시는 2014년 20개 도시에 식품 서비스를 제공하고 해외 진출도 노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마존은 지난해 배너 등 광고로만 6억1000만달러를 벌어들였다. 2011년 4억1900만달러, 올해 예상치...
펀드는 직접 창구 가서 들어야 안심? 온라인펀드 6년간 딱 1% 늘었다 2013-06-11 17:15:01
▶ 한채영·조영남 사는 '강남빌라' 봤더니…깜짝 ▶ 박시후, '성폭행 사건' 끝난지 얼마나 됐다고…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내 손 안의 화장대'…모바일웹 여는 화장품 브랜드 늘어 2013-06-05 10:45:50
모바일’을 만들었다”며 “새로운 소통 창구를 통해 고객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는 브랜드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모바일 웹사이트를 가장 먼저 만든 곳은 미국 화장품 브랜드 바비 브라운이다. 지난 해 7월부터 미국 본사가 직접 운영 중이다. 국내 저가화장품 네이처리퍼블릭도 작년 9월부터 모바일 홈페이...
은행·신용카드 민원 상담 국번없이 '1332'…나홀로 해결 어렵다면 e금융센터 '노크' 2013-06-04 15:30:22
창구 등 현장에서 알리고 해결하면 된다. 은행과 카드사들도 최근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노력하면서 금융회사 차원에서 민원을 자체적으로 해결하려 노력하고 있다. ○은행·카드사, 민원 최소화 안간힘 시중 은행들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기능을 강화하는 추세다. 국민은행은 지난해...
보험업계, 콜센터 불만 접수시 해당부서가 직접 응대·CEO직속 전담부서 배치 2013-06-04 15:30:03
조치를 취하고 있다. 고객 사랑 지급 서비스를 활용하면 보험금 수령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삼성생명은 연 2조5000억원에 달하는 사망 질병 등의 사고보험금 지급 전반의 과정을 고객 중심으로 바꿨다. 편리한 문의와 접수를 위해 전용 콜센터(1577-4118, 일반 보험문의 1588-3114)를 개설, 100여명의 전용 상담원을...
과장으로 승진한 김모씨 "이자 깎아 주세요"…대출금리 0.3%P 인하…연 9만원 이자 줄였다 2013-06-04 15:30:01
△신용등급 개선 △전문자격증 취득 △우수고객 선정 △재산 증가 등 7가지 요건에 해당하면 금리 인하를 요구할 수 있다. 기업의 경우 △회사채 신용등급 상승 △재무상태 개선 △특허 취득 △담보 제공 등의 사안이 있을 때 금리를 깎아 달라고 요구할 수 있다. 한 시중은행 관계자는 “은행에 금리 인하를 요구할 경우...
신제품 개발자에서 서비스 평가까지…외식업계 '프로슈머 마케팅' 활발 2013-06-03 09:00:00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 기업에서는 이러한 고객 참여의 기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카페베네의 두 번째 브랜드인 블랙스미스는 오는 6월 3일(월)부터 7월 31일(수)까지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3회 블랙스미스 맛있는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공모전은 2011년 오픈 초기부...
롯데하이마트 8억짜리 위조주권 발견 2013-05-28 22:33:40
27일 하나대투증권이 고객에게서 받은 것을 예탁결제원에 넘기는 과정에서 위조임이 드러났다. 컬러 복사된 것으로 추정되며 위ㆍ변조 감식기에 넣었을 때 형광 도안이 없고 무궁화(은화) 및 ‘ksd’ 은서도 들어 있지 않았다. 진본과 지질이 다르고 인쇄상태도 조악했다고 예탁결제원 측은 설명했다. 유가증권을 햇빛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