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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민원 최다 금융사는 외환銀·하나SK카드. 2014-06-03 06:01:10
관계자는 "경영 상황, 금융사 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민원발생평가 등급을 산출하고 있으나 민원 건수를 가장 중요한 지표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신용카드사 민원은 하나SK카드가 회원 10만명당 14.8건으로 가장 많았다. 현대카드(12.7건)와 국민카드(12.0건), 신한카드(11.6건)도 적지 않았다. 지난해 3월...
"외부서 온 경영진이 국민銀 사기 꺾고 있다" 2014-05-22 22:04:57
않은 상황이다. 금융감독원의 민원발생평가에서 5등급(불량)을 받아 1200여개 점포에는 ‘불량 딱지’까지 붙었다. 똘똘 뭉쳐도 어려운 마당에 경영진까지 갈등을 일으키니 일선 직원들로선 죽을 맛이다.직원들은 갈등의 주요 요인으로 낙하산 인사를 꼽고 있다. 조직을 잘 모르는 데다 임기가 정해진 사람들이...
'친절한 증권사'에 HMC·삼성…키움 민원평가 등급↓ 2014-05-19 04:02:05
금감원 평가…영업점에 등급 표시 '주홍글씨' 불만도 최근 수년간 민원 발생 평가에서 HMC투자증권과삼성증권이 우수한 등급을 받았고 '불친절한 증권사'로는 키움증권과 유진투자증권이 꼽혔다. 19일 금융감독원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HMC투자증권의 민원발생 평가 등급(5개 연도) 평균은...
서비스 불량 금융점포 '빨간딱지' 2014-05-15 21:58:47
[ 허문찬 기자 ] 은행 보험 증권 등 85개 금융회사는 금융감독원에서 받은 ‘2013년 민원발생 평가등급’을 전국 1만7500여개 영업점에 일제히 붙였다. 서울의 한 은행 영업점에 ‘5등급(불량)’이란 표지가 붙어있다.허문찬 기자 sweat@hankyung.com
'불량딱지' 붙은 점포, 전국에 3000곳 2014-05-15 21:22:27
조치라는 불만도 많다.일부 금융사는 금감원의 민원발생평가 잣대가 ‘고무줄’이라는 불만도 쏟아내고 있다. 악성, 억지성 민원에 대한 판단 기준도 자의적이라는 게 금융사들의 불만이다. 중복되거나 반복된 민원이 제대로 걸러지지 않았다는 지적도 있다.금감원이 평가 방법을 정확하게 알려주지 않는다는 ...
소비자보호 빠진 감독업무 혁신방안...반쪽짜리 개혁안 2014-05-15 16:47:43
평가가 엇갈리고 있습니다. 금융질서 확립 차원에서 검사와 제재가 강화된다는 점은 긍정적이지만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조치들이 빠져 있어 반쪽짜리 개혁안이라는 비판도 나오고 있습니다. 보도에 박병연기자입니다. <기자> 금감원이 발표한 감독업무 혁신방안은 최근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금융사고에 감독당국이...
소비자보호 빠진 감독업무 혁신방안 2014-05-15 11:33:56
평가가 엇갈리고 있습니다. 금융질서 확립 차원에서 검사와 제재가 강화된다는 점은 긍정적이지만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조치들이 빠져 있어 반쪽짜리 개혁안이라는 비판도 나오고 있습니다. 보도에 박병연기자입니다. <기자> 금감원이 발표한 감독업무 혁신방안은 최근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금융사고에 감독당국이...
한화생명, 업계 최초 '상품 민원 영향 평가' 시행 2014-05-15 10:44:59
15일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상품 민원 영향 평가 제도’를 도입한다. 상품개발에서 보험금지급까지 각 단계별로 구성된 전문가 협의체가 고객의 불만 발생 가능성을 상품 출시 전에 미리 점검해 민원을 예방하는 제도다. 한화생명은 다음달 출시 예정인 보장성상품부터 이 제도를 도입하고 향후 전 상품으로...
한화생명, 출시전에 '상품 민원 영향평가' 시행 2014-05-15 10:32:35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상품민원영향평가 제도'를 도입해 고객의 불만 발생 가능성을 상품 출시 전에 미리 차단하겠다고 15일 밝혔다. 상품 민원영향평가를 수행하는 협의체는 권한과 책임이 있는 차장급 이상 관리자로 구성하며, 상품개발·계약심사·민원·소비자보호·보험금지급 담당 전문가가모여...
은행에 웬 빨간 딱지?…금감원, 소비자보호 취약사 관리 2014-05-15 09:04:36
민원발생평가 결과가 이번 주 금융사 홈페이지와 영업점에 게시됐다.등급은 1등급(우수), 2등급(양호), 3등급(보통), 4등급(미흡), 5등급(불량) 등 5단계다.이중 최하등급인 5등급을 받은 금융사들은 영업점 입구에 a4 용지 크기에 빨간색으로 '2013년도 금감원 민원발생평가 결과 5등급(불량)'을 폰트 55로 인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