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윈 알리바바 회장, 내년 9월 사퇴… 장융 CEO 후계자 지명 2018-09-10 10:29:44
중국에서 타오바오(淘寶), 티몰 등 알리바바 계열 온라인 쇼핑 플랫폼은 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 자리를 유지 중이다.이후 알리바바는 즈푸바오(支付寶·알리페이)를 내놓아 중국 전자결제 시장을 석권했다. 이후 사업 분야는 인공지능(ai),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로도 넓어지면서 일개 전자상거래 기업이 아닌...
힙한 육아템이 뜬다…665조 시장 중국도 '러브콜' 2018-09-07 17:20:42
한국의 육아용품업체에 러브콜을 보내고 있습니다. <인터뷰> 여인모 베페 베이비페어 과장 "한국유아용품이 중국에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기능은 좋은데 가격은 적당하고 친환경제품이 많기 때문입니다." 베페는 알리바바 그룹의 온라인 쇼핑몰 `티몰`과 MOU를 맺고 국내 중소기업의 중국 대륙 공략에 본격 나선단...
임블리 日신주쿠 패션 쇼핑몰 LUMINE2 매장 오픈, 일본 시장 공략 가속화 2018-09-06 12:23:01
물론 중국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티몰 글로벌에 입점한 데 이어 이번엔 일본 최대 번화가로 알려진 신주쿠까지 진출을 꾀하는 데 성공한 것이다. 루미네는 유행에 민감한 도쿄 패션피플을 위한 패셔너블한 브랜드가 대거 입점해 있으며 저가부터 고가 브랜드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아이템을 갖춰 패션과 뷰티 쇼핑을 한...
대우전자, 중국 알리바바 선정 `베스트브랜드상` 수상 2018-09-04 10:04:12
쇼핑몰 `티몰`과 `타오바오`에 전용관을 오픈한 대우전자는 최근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 기간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로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대우전자가 2013년 중국 시장에 출시한 `미니`는 2015년 현지 가전 전문 조사기관인 중이캉 리서치센터에서 발표한 `10대 리딩 상품`으로 선정됐으며,...
대우전자, 중국서 높아지는 이름값…알리바바 선정 '베스트브랜드' 2018-09-04 08:24:50
온라인 쇼핑몰 티몰과 타오바오에 전용관을 열었고,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 기간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는 등 정량적, 정성적 측면 모두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특히 벽걸이 드럼세탁기를 앞세워 소형 세탁기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영유아 가전시장을 새롭게 개척하는 공로를...
대우전자, 중국 알리바바 선정 '베스트 브랜드상' 2018-09-04 08:03:06
티몰'과 '타오바오'에 전용관을 오픈한 대우전자는 최근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 기간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로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대우전자가 2013년 중국 시장에 출시한 '미니'는 2015년 현지 가전 전문 조사기관인 중이캉 리서치센터에서 발표한 '10대...
'가을이 성큼'…백화점 가을 코트·골프 웨어 대전 2018-09-01 06:00:02
'아웃도어 특가전'을,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에서는 '가을·겨울 여성패션 상품전'을 여는 등 점별로 행사를 마련했다. ◇ 신세계백화점 = 샤넬의 남성용 메이크업 라인 '보이 드 샤넬' 팝업 매장이 9일까지 강남점에서 문을 연다. 본점은 오는 11일부터 6일간 신관 5층 남성전문관 앞에서 팝업...
SBA, 서울시 패션 디자이너 300개 브랜드 중국시장 공략 2018-08-30 17:56:38
판로개척, ▲티몰(tmall.com), 징동(jd.com) 등 온라인 쇼핑몰을 활용한 온라인 판매 및 V커머스 운영, ▲중국 내 개최되는 전시회 및 교역회 운영, 상품발표회, 패션쇼 등을 통한 브랜드 마케팅 지원활동, ▲지적재산권, 물류·통관, 경영지원 등 소기업의 중국 판로 확대를 위한 지원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SBA...
'한몸'되는 아마존 알렉사-MS 코타나… 'AI 비서 시장' 지각변동 예고 2018-08-27 16:39:43
것을 비교해보면 격차가 상당히 줄었다. 티몰지니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는 알리바바의 추격도 위협요인 중 하나로 꼽힌다.ms도 돌파구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윈도10과 마이크로소프트 365 등 기업용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한 상태지만, 스마트폰 플랫폼이 없어 확장성에 한계가 있었다. 일반 소비자와의...
블리블리, ‘18닝보아태뷰티웰니스엑스포’ 참여로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 2018-08-24 17:27:35
티몰 글로벌에도 입점을 한 상태다. 앞으로도 중국 시장에 발 뻗어 나가기 위해 더욱 힘을 쏟겠다”고 전했다. 한편 블리블리는 색조 제품 립스틱을 시작으로 베이스 메이크업은 물론 스킨케어 영역까지 확장한 브랜드다. 전 제품을 수많은 테스트와 연구 개발을 거쳐 만들어내고 있는 만큼 신제품마다 완판 행진을 보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