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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훈 홈플러스 사장 "고객 수 회복해 역성장 고리 끊을 것" 2022-01-25 06:00:00
따라 와인·완구·가전제품 등 전문매장을 만들 계획이다. 기업형 슈퍼마켓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도 공격적으로 점포를 내고 신선·간편식 전문매장을 확대한다. 이를 위해 홈플러스는 올해 2020년 대비 3배 이상의 비용을 투자할 계획이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조’단위 시대 열었다···몸값 키운 이커머스 플랫폼 기업 2022-01-20 18:41:23
플랫폼으로 성장한 ‘마켓컬리’ 신선식품 버티컬 플랫폼의 선두주자를 달리는 마켓컬리는 100% 직매입 방식을 고수하며 경쟁력을 강화한 케이스다. 마켓컬리는 2021년 거래액이 2조원을 웃도는 수준이며, 올 해는 3조원 이상을 목표로 한다고 발표했다. 마켓컬리는 산지에서 식탁까지 도달하는 소요 시간 최...
SPC삼립 '제빵왕' 넘어 종합푸드社 도전 2022-01-20 17:34:28
폭으로 성장했기 때문이다. 지난해 신선편의식품, 식육가공품 등 간편식 매출이 큰 폭으로 늘었다. SPC삼립의 샐러드 브랜드인 ‘피그인더가든’의 지난해 월평균 생산량은 50만 개를 넘어섰다. 마켓컬리, 쿠팡 등 온라인 채널에서 피그인더가든 샐러드 키트 등 판매량은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식육가공품 브랜드...
"연내 상장, 대형마트 시총 넘어설 것…뷰티 등 사업 확대" 2022-01-18 18:06:54
이미 넘어섰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은 앞으로 서너 배 더 성장할 것”이라며 “컬리는 생산자 네트워크가 잘 구축돼 있고 고객 충성도가 경쟁사보다 높아 시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국내 최초 신선식품 새벽배송 업체 컬리의 매출은 첫해인 2015년 29억원에서 지난해 2조원 규모...
[데스크 칼럼] 플랫폼 블루칼라 시대의 도래 2022-01-16 17:12:57
또 해외 공장에서 반가공된 제품을 들여와 국내 노동력 비중을 낮추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그는 “이런 구인난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인력 블랙홀 된 플랫폼 기업들비단 A대표만의 사례가 아니다. 커피 전문점 등 자영업에서부터 중소기업까지 사람을 제때 구하지 못해 애를 먹는 일이 허다하다....
"중국도 밀키트株 떴다"…해흔식품·쌍탑식품 잇단 상한가 2022-01-16 17:03:36
주요 식품업체도 밀키트 관련 사업을 대폭 강화하는 추세다. 내수 시장이 크다 보니 유명 레스토랑이 상장한 뒤 밀키트 시장에 뛰어드는 일이 많다. 베이징오리구이 식당인 취안쥐더가 밀키트 업체로 변신한 것이 한 사례다. 냉동식품이 주요 제품이던 업체들도 신선식품과 함께 밀키트 비중을 공격적으로 늘리고 있다....
[사진톡톡] 축소된 CES 2022 속 빛났던 한국 2022-01-15 06:30:01
팬데믹 시대에 어울리는 이색전인 LG전자 전시관에서는 신선함을 느꼈습니다. 이번 CES에서는 국내 벤처ㆍ창업기업의 활약도 눈에 띄었습니다. 국내 벤처ㆍ창업기업 74곳이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세계를 선도할 혁신 기술과 제품을 선정해 수여하는 'CES 혁신상'을 받았습니다. 이는 전체 혁신상 수상 기...
도요타보다 먼저 美 공략…日 간장기업 '텐배거' 되다 2022-01-10 17:28:59
간장 병은 코카콜라 병과 함께 가장 성공한 산업디자인 제품의 자리에 올랐다. 2012년 이후에는 유전자 변형 식품을 쓰지 않는 친환경, 초신선 등을 강조한 ‘언제나 신선’ 시리즈 등을 내놓으며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매출을 크게 늘렸다. 깃코만의 해외 매출 비중은 65%(지난해 3월 말 기준)다. 이 중 30%가량이 간장에...
성수품 13만4천t 공급·할인쿠폰 지원…정부, 설 물가 안정 총력 2022-01-06 10:30:00
수입 신선란 공급 등 수급안정 대책을 추진할 방침이다. 농식품부는 또한 시기에 따라 성수품 공급량도 조절할 예정이다. 성수품 수요가 가장 큰 17∼23일에 전체 물량의 46.0%를 공급하고, 10∼16일에는 31.0%, 24∼28일에는 23.0%를 각각 내놓는다. 아울러 약 150억원을 투입해 소비자들에게 성수품 농축산물 할인쿠폰을...
지난해 농수산식품 수출 100억달러 돌파…역대 최대 기록 2022-01-05 11:00:00
22.4% 늘어났다. 농식품 분야에서는 건강식품과 HMR(가정간편식)의 인기로 신선 농산물과 가공식품 수출액이 모두 증가했다. 품목별로 보면 인삼류(16.3%), 김치(10.7%) 등 건강식품과 함께 음료(18.2%), 쌀가공식품(18.1%), 소스류(14.7%), 라면(11.8%) 등 간편식이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 정부가 '스타품목'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