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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로에 선 소셜커머스] 8조로 커진 소셜커머스 시장…쿠팡·티몬·위메프 눈앞엔 '적자 늪' 2016-04-07 17:46:21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2조3914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월 대비 54% 성장했다.쿠팡에 약 10억달러를 투자한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은 쿠팡이 일반 소셜커머스업체처럼 단순히 판매를 중개하는 역할에 그치지 않고 제품을 직접 구매해 판매하는 새로운 형태의 전자상거래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2월...
11번가 "20~30대 여성 탄산수 열풍 주도" 2016-03-17 10:39:25
수량 막?주문하는 빈도수가 늘고 있는 추세"라며 "이들은 11번가만의 쿠폰, 통신사 할인 혜택을 전략적으로 이용하며 경제적인 구매를 추구하는 합리적 소비자군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탄산수는 광고 영향력을 많이 받는 트렌드 민감도가 높은 상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11번가에서 탄산수 카테고리...
[쿠팡發 '배송전쟁' 2년 上] '감성배송'으로 유통물류 뒤흔들다 2016-03-08 10:52:02
1년 여만에 500만명 증가하면서 연(年) 거래액이 2조원을 돌파한 덕분이다. 쿠팡은 로켓배송을 통해 소셜커머스 업계 내에서도 1위 자리를 공고히 지켜냈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에 따르면 2014년 상반기 기준 시장점 유율은 쿠팡 55.2%, 티몬 24.9%, 위메프 19.9% 순으로 집계됐다.장경석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이슈+]이마트發 '최저가 전쟁'에 뒤에서 웃는 소셜커머스 2016-03-03 14:32:25
마찬가지다. 지난달 25일부터 지난 2일까지 기저귀 판매 거래액은 전주 대비 153% 증가했다. 같은 기간 분유 거래액은 164% 늘었다. 위메프 관계자는 "이마트의 최저가 정책에 온라인전자상거래 업체들이 할인 쿠폰 등으로 적절히 대응하면서 매출에 큰 타격이 없었던 것으로 파악된다"며 "지속적으로 가격...
쿠팡, 지난해 4천억원대 적자설…고용계획도 차질 2016-03-03 06:50:08
적자를 냈다고 인정하는 가운데, 이를 근거로 쿠팡의 거래액과 매출. 물류비용 등을 추산하면 영업손실 규모가 최소 4천억원 이상이라는 게 업계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쿠팡은 앞서 지난 2014년에도 1,215억원의 손실을 내며 티몬(영업손실 246억원)과 위메프(영업손실 290억원)보다 4배 이상 많은 적자를 보였다. 업계...
위메프, 쿠팡-이마트 최저가 전쟁 합류…'실시간' 최저가 도전 2016-02-25 07:40:10
배송'(일부 상품 제외) ▲'익일 배송률 95%'(평일 및 일요일 오후 9시까지 주문 시)를 실현해 서비스 개시 4개월만에 월 거래액 225억원을 달성한바 있다.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
위메프 플러스, 4개월 만에 월 거래액 225억 '돌파' 2016-02-16 08:16:52
제품은 전국 무료 배송되며, 고객이 오후 9시까지 주문할 경우 다음날 도착률은 97%에 달한다(1월 마지막주 전국 기준). 또 골라담기 딜의 경우, 손 굅?장바구니에 담을 수 있게 원터치 ui(유저인터페이스)를 구현했으며 합포장해서 한번에 발송돼 고객의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다. 이밖에도 위메프 플러스 전담 고객센터를 ...
'O2O시장 잡아라'…신한·하나·삼성카드, 모바일 사업에 사활 2016-02-03 07:01:11
돌파했다. 네이버페이도 서비스 출시 6개월 만에 거래액이 60% 증가하는 등 온라인 결제영역에서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이 중 단연 돋보이는 것은 삼성페이다. 삼성페이는 기존 카드단말기에서도 마그네틱 보안전송(mts) 기술을 통해 결제가 가능한 범용성이 큰 장점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기존의 간편결제 수...
[시선+] 도넘은 O2O 1위 경쟁…진흙탕 싸움 언제까지 2016-01-18 14:28:38
수 있는 거래액 규모를 두고 여전히 평행선을 그리고 있다. 전화주문 거래액을 산정하는 기준을 인정할 수 없다는 이유에서다. 그러면서도 산정 기준에서 타협을 볼 수 있는 온라인 거래 내역은 공개를 꺼리고 있다. o2o 서비스의 특성상 업계 1위가 중요한 것은 사실이다. 많은 이용자 수를 확보한 것 자체가 서비스의...
배달의민족, 거래액 1조원 돌파…1년새 58% 성장 2016-01-15 07:19:19
배달음식 주문 앱(응용프로그램)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한국경제신문이 보도했다. `배달의민족`을 서비스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거래액이 1조원을 넘었다고 14일 발표했다. 지난해 배달의민족 거래액은 약 1조1,900억원으로 전년보다 58% 늘었다.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배달앱이 이용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