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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양희 장관 취임 일성 "창조경제 확산에 힘쓰겠다" 2014-07-16 08:47:29
또 `융합`을 통해 창조경제 역동성을 제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교육과 산업, 문화를 포괄하는 소프트웨어 중심사회 구축를 국가적 아젠다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어려서부터 소프트웨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등 창조적인재를 양성해 `국민소득 4만불...
시매쓰, 대구교대와 ‘대구 수학 체험전’ 업무협약 체결 2014-07-07 11:21:37
교육원의 노하우를 담은 다양한 창의 사고력 체험활동, 수학 퀴즈, 강연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시매쓰 이충기 대표는 “창의적 융합교육을 통해 수학에 대한 인식개선과 더불어 수학적 지식과 인문학적 소양을 겸비한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앞으로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대구...
[창조인재, 기술이 미래다 `한국폴리텍대학`] 미래형 창조인재 육성 2014-06-20 17:31:39
인재 양성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한가지 기술이 아니라 다기능을 습득하고 기계만 아는 기술자가 아니라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융합형 인재를 키워내겠다는 계획입니다. 한국폴리텍대학은 한발 더 나아가 특정 계층이 아니라 국민 누구나 원하는 시기에 필요한 교육을 받을수 있도록 변신을 꾀하고 있습니다. 주요...
특허청-중앙과학관-발명진흥회 과학발명 대중화 MOU 2014-05-27 09:31:07
창의인재 육성과 과학·발명 대중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들 3개 기관은 청소년 발명·과학교육 과정의 교육콘텐츠 및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발명·지식재산 기반의 과학교육을 추진하기로 했다. 청소년 대상 지식 재산 및 과학·발명 융합교육 촉진과 청소년 발명기자단·꿈이기자단 공동 활용을...
미래부, ICT 과학기술 진로 교육주간 운영 2014-05-25 17:41:53
미래창조과학부는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함께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직업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이해를 높이기 위해 26일부터 30일까지 재단 내 과학기술인재 진로지원센터에서 `ICT 분야 과학기술 진로 교육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과학기술 진로 교육주간에는 초·중·고교생과 이공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이재만의 성공스토리 만남]윤경로 인재개발전문가 2014-05-23 17:25:02
인재는 창의융합형 인재이다. 이런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서 윤경로 원장은 유태인의 교육법인 하브루타식 토론법이 유용하다고 말한다. 유태인은 어려서부터 둘이 팀을 짜서 토론하는 시스템으로 교육을 하는데, 생각하고 토론하고 합의 보는 훈련이 리더십 양성에 효과적이라는 것이다. [이재만의 성공스토리 만남]은...
[2014 대학총장 인터뷰③] 지방 신흥명문 부상 한동대 장순흥 총장 "국내최강 문·이과 융합대학 만들겠다" 2014-04-18 14:15:16
못하는 사람들이 있잖아요. 앞으로는 여러 분야가 융합돼야 해결되는 문제가 많아집니다. 회사에서도 팀워크를 강조하죠. 그런 면에서 ‘더불어 사는 삶’을 교육하는 게 의미가 있어요. 다소 불편하지만 공동체 생활은 지금 같은 1인시대에 더 중요합니다. 인성과 창의력, 문제해결 능력을 갖추기 위해서도 팀이...
내년 개교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에 지원자 대거 몰려 2014-04-14 11:30:50
우수한 융합형 창의인재 육성을 목표로 교육과정이 무학년제, 선택형으로 운영되며 과학기술·예술·인문학 등을 연계한 다학문간융합 기반 전문교과들이 개설된다. 기존 영재학교와 달리 레오나르도다빈치 같은 융합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수학·과학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과 잠재적 역량이 있으며예술·인문적 소양을...
[경찰팀 리포트] 고교 연구과제도 '알바'가 대행 2014-04-12 09:05:00
중인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고교생이 직접 작성하지 않은 보고서와 발표자료를 걸러낼 수 있는 대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한국과학창의재단 관계자는 “창의재단 r&e 과제는 융합형이라 대행할 가능성이 크지 않지만, 만약의 경우에 대비해 철저히 관리감독하겠다”며 “r&e가 학생들의 창의력을 길러주는 당초의...
"고등학교 문·이과 구분 폐지해야",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주장 2014-04-11 13:48:02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은 "창조경제 시대에 창의적인 융합 인재를 육성하려면 고등학교 문·이과 구분을 폐지하는 등 교육환경을 개선해야 한다"고 제안했다.과기한림원은 최근 발표한 '한림원의 목소리' 제41호에서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체계 구축방안을 제시했다고 11일 밝혔다.과기한림원은 "창의융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