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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카드ㆍ에쓰오일 수수료 특혜설 사실무근(종합2보) 2013-03-08 09:54:12
대가로 각종 부가 혜택과 최저기준(1.5%) 이하의 수수료율을 적용했다는 비난이 그동안 업계에서 꾸준히 제기됐다. 이런 제휴 마케팅 때문에 시장 질서가 문란해진다고 강하게 불만을 제기한 쪽은대형 카드사들이다. 금감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토대로 수수료율 적용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쪽으로 결론 낸 것...
삼성카드ㆍ에쓰오일 수수료 특혜설 사실무근 판명(종합) 2013-03-08 08:31:47
대가로 각종 부가 혜택과 최저기준(1.5%) 이하의 수수료율을 적용했다는 비난이 그동안 업계에서 꾸준히 제기됐다. 이런 제휴 마케팅 때문에 시장 질서가 문란해진다고 강하게 불만을 제기한 쪽은대형 카드사들이다. 금감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토대로 수수료율 적용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쪽으로 결론 낸 것...
삼성카드ㆍ에쓰오일 수수료 특혜설 사실무근 판명 2013-03-08 06:01:18
부가 혜택과 최저기준(1.5%) 이하의 수수료율을 적용했다는 비난이 그동안 업계에서 꾸준히 제기됐다. 이런 제휴 마케팅 때문에 시장 질서가 문란해진다고 강하게 불만을 제기한 쪽은신한카드를 비롯한 대형 카드사들이다. 금감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토대로 수수료율 적용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쪽으로 결론...
불매운동 주도하는 오호석 골목상권연맹 대표 "경제 손익 떠나 日 야욕에 맞설 것" 2013-02-26 16:56:15
자영업자 600만명이 국내에 판매되는 일본 제품의 80%를 취급하고 있다”며 “불매운동의 성과가 상상을 초월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오 대표는 지난해 ‘신용카드 수수료율 인하’와 ‘대형마트 영업제한’을 요구하며 카드사와 유통 대기업을 상대로 잇단 불매운동을 주도, 자영업자의 요구사항을 대부분 관철해냈다....
600만 자영업자 "日제품 안팔겠다"…아사히 맥주·마일드세븐 담배 타격 받을 듯 2013-02-25 17:43:36
벌여 중소 자영업자의 카드 수수료율 인하를 이끌어냈다. 대형마트 영업규제가 논란이 된 시점에는 롯데·신세계·현대·gs 등 유통 대기업을 상대로 불매운동을 벌이기도 했다.한 유통업체 관계자는 “자영업자들의 불매운동은 경제민주화와 맞물려 정치·사회적으로 큰 영향력을 발휘했지만 실제 판매 감소로 이어지진...
전국 `600만 자영업자' 일본 제품 불매운동 벌인다 2013-02-25 04:55:24
등을 상대로 불매 운동을 벌여중소자영업자의 카드 수수료율을 내리는 데 성공한 바 있다. 대형할인점 휴무제 도입도 이들 단체의 성과다. 일각에서는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만만찮다. 우리의 중요 교역국인 일본의 국민을 자극해 양국간 통상 마찰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이다. 불매...
<`카드대란 10년' 우리카드 분사로 시장 대격돌> 2013-02-22 16:19:31
최근 가맹점 수수료율 인하에다 각종 신용 대출 규제까지 강화돼 카드 산업이 더는 `블루오션'이 아니라는 평가를 받는다. 다른 카드사 관계자는 "우리나라 경제 규모라면 전업 카드사가 3~4개로 충분하다"면서 "카드사가 많아질수록 출혈 경쟁이 심해져 제2의 카드 대란을 불러올 수도있다"고 지적했다....
허울 좋은 카드사 채무면제상품…보상혜택 20% 그쳐 2013-02-19 12:00:42
90일 이내로 일반 보험상품(2년)보다 짧고 불완전판매로 계약취소 가능기간이 없다는 맹점이 있다. 금감원은 DCDS 수수료율을 보장내용이 비슷한 손해보험상품 수수료율만큼 낮추고자 보험개발원에 사업비, 손해율 등 분석을 의뢰했다. 가입사실을 몰라 보상금을 청구하지 못한 상속인을 위해선 DCDS 보상금...
카드사 이어 은행도 부가혜택 대거 축소(종합) 2013-02-19 11:15:16
등대형 카드사들은 가맹점 수수료율 인하와 경영난을 이유로 지난해부터 포인트 적립과 할인 혜택 등을 기존보다 50% 이상 줄였다. 은행들의 부가 서비스 축소 규모는 카드사만큼 크지 않지만, 그동안 부가 혜택에 좀처럼 손을 대지 않았다는 점을 고려하면 '마른 수건 짜기'에 본격적으로 돌입한 게...
中企 대표들 "인천공항 면세점 민영화 반대" 2013-02-07 11:02:05
줘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관광공사는 판매 제품 중 40% 이상을 국산품으로 구성하고 있고 중소기업 전문매장을 별도로 개설해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에 이바지하고 있다"며 "이는 관광공사가 공기업이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에 비해 민간기업은 수익성을 앞세울 수밖에 없다"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