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콧 커틀러 대표 "패션·뷰티 트렌드 이끄는 한국은 매력적인 시장" 2022-11-07 18:23:16
스탁엑스를 선보였을 때 아무도 이 플랫폼이 패션·명품 시장을 뒤흔들지 예상하지 못했다. 그로부터 7년이 지난 지금, 스탁엑스는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를 비롯해 전 세계 스포츠 시장 1위 브랜드 나이키도 두려워하는 세계 1위 리셀 플랫폼이 됐다. 이런 스탁엑스의 스콧 커틀러 최고경영자(CEO·사진)가 최...
나이키 키즈 전문 매장 2호점,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에 개점 2022-11-07 08:45:06
= 패션기업 한세엠케이[069640]는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에 '나이키키즈 바이 플레이키즈' 2호점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이 매장은 한세엠케이가 나이키코리아와 손잡고 유아·주니어 연령대 상품을 한데 모아 선보이는 키즈 전문매장이다. 한세엠케이는 지난 9월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1호점을 냈는데 한 달 만에...
정화예술대학교, 실용댄스전공 전임교수로 비보이 출신 배우 ‘박재민’ 임용 2022-11-04 13:28:35
공연, 방송,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형 강의에 주력할 계획이다. 박 교수는 “공연의 메카인 대학로에서 학생들과 함께 호흡할 생각을 하니 설렌다”라며 “신체능력, 해석능력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브레이킹 선수들만이 가진 독창적인 기술을 구현하는 노하우까지 아낌없이 전하고 싶다”라고...
마크비전, 글로벌 브랜드 콘퍼런스 '비욘드 2022' 성료 2022-11-02 10:04:04
K 패션, 온라인 브랜드 전략'을 주제로 개최됐다. 한섬[020000], LF[093050], F&F, 신세계인터네셔날, 코오롱스포츠 등 국내 주요 패션 기업 및 브랜드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마크비전 이인섭 대표는 "이번 콘퍼런스를 계기로 혁신을 추구하는 많은 브랜드 관계자 및 업계 종사자들이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며...
[한경에세이] 남들이 가지 않은 길에서 답을 찾다 2022-10-31 18:36:11
장비들이 세계적인 스포츠 이벤트를 앞두고 세상에 첫선을 보인 감격스러운 장면이었다. 이는 주변 반대를 무릅쓰면서 평창올림픽의 첫 번째 후원사 참여를 결정해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에 영광스러운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된 것으로 필자의 기억에 남아 있다. 섬유·패션 산업에 몸담아온 지난 반세기 세월과 함께 용어조차...
'소비의 겨울' 닥치면…외식·배달부터 끊는다 2022-10-31 18:31:41
가격이 상승한 여파다. 인플레이션과 소득 변화에 민감한 패션·미용 관련 소비와 스포츠·공연·극장 등 여가 소비 건수는 증가율 하락이 두드러졌다. 2분기 55% 늘었던 여가 소비 건수는 3분기 3% 증가하는 데 그쳤고, 패션·미용 업종은 2분기 30%에서 3분기 -8%로 마이너스 전환했다. 주유 건수도 증가율이 0%에 머물렀...
카드고릴라, 신한은행 `뉴 쏠` 앱에 개인화콘텐츠 공급 2022-10-31 17:55:53
외 15개(진로&커리어, 뷰티&패션, 문화생활, 게임, 반려동물, 노후준비, 세금, 부동산, 여행, 자동차, 맛집, 스포츠, 주식투자, 자녀교육, 건강)로 구성돼 있으며 개인의 관심사에 따라 1~3순위까지 선택할 수 있다. 고승훈 고릴라디스트릭트 대표는 "고릴라디스트릭트는 카드고릴라, 프레스티지고릴라 등 다양한 콘텐츠...
中 바이트댄스·핀둬둬, 미국·유럽 전자상거래 시장 공략 2022-10-31 16:27:23
전자제품과 패션, 스포츠용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양사의 이런 움직임은 중국 당국의 엄격한 '제로 코로나' 정책과 중국 내수 위축에 따라 해외 매출 확대 필요성이 커진 데 따른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여기에 미국 등지에서 많은 고객을 확보하면서 1천억달러(약 142조원)에 이르는 기업가치를 인정받는 중국...
"내 몸은 소중하니까…" 편안한 보정속옷 '인기' 2022-10-30 17:51:25
코로나19 이후 여성들은 활동성이 좋은 스포츠 속옷과 보정 기능을 제거한 ‘브라렛’을 주로 입었다. 최근엔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으로 외출이 늘어나면서 보정 속옷이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예전처럼 코르셋과 같이 몸을 옥죄는 것이 아니라 편안함을 강조한 보정 속옷이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는 게 업...
9월 유통업체 매출 7.5% 늘어…증가폭 다소 둔화 2022-10-30 11:00:03
해외유명브랜드가 14.2%, 패션·잡화가 14.0% 증가한 것을 비롯해 서비스·기타 상품군이 19.6%, 아동·스포츠가 6.9% 각각 늘었다. 다만 생활·가정 부문은 유일하게 0.5% 줄었다. 온라인 매출이 4.4% 늘어난 데 반해 오프라인 매출이 6.9% 감소한 영향이다. 오프라인은 외부 활동 증가로 아동·스포츠와 패션·잡화 등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