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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 예산> 국회 심의단계서 어느 부문 늘었나 2015-12-03 01:05:19
권역별 기반지원(130억→150억원), 크루즈전용부두 증설(75억→125억원) ▲ 전통문화 역량 강화 = 주요 문화재 야간개장 프로그램 신설에 30억원 추가지원, 문화재 보수정비 예산 50억원 확대 ▲ 테러 대응능력 강화 = 장비·시설 확충, 전문인력 운영, 의료 지원 등에 243억원 추가 지원(2천437억→2천680억원)...
[기고] 대한민국 해군 관함식서 확인한 '해군 사랑' 2015-10-26 18:11:55
해군작전사령부 부두를 떠나 광안대교와 동백섬을 지나 해상 사열을 받을 앞바다로 향했다. 사열의 선두는 독도함이었다. 국내 기술로 건조해 2007년 진수한 독도함은 1만4000t급 수송함으로 8대의 헬기를 탑재한다. 독도함 갑판에 도열한 장병과 최영함의 지휘관들이 기립자세로 거수경례를 교환하자, 지켜보는 시민들의...
인천 팔미도 유람선 접안중 충격…일부 승객 부상 2015-10-04 15:16:34
급파해 승객들을 인천해경 전용부두로 이송하고 있다.인천 연안부두와 팔미도를 오가는 이 유람선에는 사고 당시 승객 105명을 포함해 모두 112명이 타고 있었다.해경은 접안 중에 발생한 충격으로 인해 승객 중 일부가 다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이슈] 40호가...
'이재용 사과문'에서 배우는 위기관리의 정석 2015-09-18 18:55:39
국적 유조선 '우이산호'가 GS칼텍스 소유 부두에 접안하다 송유관에 부딪힌 것이다. 2014년 12월 광주지법 순천지원은 우이산호 도선사였던 김모씨(65)의 운항 부주의가 사고 원인이라는 판결을 내렸다. 하지만 사고 직후엔 싱가포르 선박회사 측과 접안시설 관리를 맡은 GS칼텍스 중 어느 쪽에 책임이 있는지 확실...
'이재용 사과문'에서 배우는 위기관리의 정석 2015-09-18 18:55:39
소유 부두에 접안하다 송유관에 부딪힌 것이다.2014년 12월 광주지법 순천지원은 우이산호 도선사였던 김모씨(65)의 운항 부주의가 사고 원인이라는 판결을 내렸다. 하지만 사고 직후엔 싱가포르 선박회사 측과 접안시설 관리를 맡은 gs칼텍스 중 어느 쪽에 책임이 있는지 확실히 밝혀지지 않은 상황이었다.사고가 알려지자...
인천 해상서 여객선·어선 충돌…1명 사망 2015-04-19 14:01:56
승봉도 선착장으로 대피했다.인천해경은 펌프를 이용해 여객선 배수 작업을 벌이는 한편 승봉도에 대피한 승객 중 39명은 인천해경 전용부두로, 나머지는 원래 목적지이던 대이작도로 이송할 예정이다.해경 관계자는 "사고 당시 짙은 안개로 시정거리가 400m 이내였던 것으로 파악된다. 정확한 충돌 원인은 조사해봐야...
포항 인근 바다에 기름 100ℓ유출…해경 방제작업 2015-02-24 09:28:18
신항부두 인근 해상에 정박 중인 3만t급 화물선에서 연료용 벙커c유 100ℓ 가량이 유출됐다. 사고는 1000t급 기름공급선이 화물선에 기름을 넣던 중 발생했다. 기름 유출로 일대에 기름띠가 형성된 상태다.신고를 받은 포항해양경비안전서는 오후 10시까지 사고지역 주변에 오일펜스를 설치하고 흡착포를 이용해 기름을...
탈영 육군 일병 수색 3일째…행적 묘연 2015-01-18 11:37:58
전용부두 출입구는 물론 인근 도로의 cctv에서도 a 일병의 행적이 나타나지 않자 인근 상점 cctv와 차량 블랙박스 등을 확인하고 있다.육군은 cctv와 자동 감지 센서 등을 조사한 결과 당일 목포 대교로 도보로 이동한 사람이 없고 북항 부두의 구조 상 바다로의 실족이나 투신 가능성은 크지 않은 것으로 판단했으나 도심...
이주영 해수부장관,부산북항일대를 해양경제특구지역으로 조성하겠다 2014-08-29 17:53:44
했다. 부산항만공사와 부산시는 해경특구 도입이 확정되면 우암부두와 7부두에 우선적으로 특구를 시범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시범 운영이 성공하면 북항재개발 2단계 지역인 자성대 부두 일대를 해양클러스터 핵심지역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부산시는 이미 지난달 10억 원의 예산으로 ‘부산 해경특구 기본계획...
유병언 시신으로 발견되고…세월호 참사 100일, 실종자 10명 차가운 바닷속에 2014-07-23 07:00:27
오전 9시 넘어 출동하고도 해경 전용부두에 정박중인 함정 대신 버스와 어선을 타고 가느라 정오가 넘어서야 현장에 도착했다.사고 현장 초동대응도 갑갑하기만 했다. 가장 먼저 현장에 도착한 123정은 40분이 지난 뒤에야 "승객이 배 안에 있는데 배가 기울어 나오지 못하고 있다"고 처음 상황보고를 한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