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강남큰손] 젊은부자 "중위험 고수익 추구"‥채권·주식 비중↑ 2012-05-02 19:02:39
흔히 말하는 강남의 슈퍼리치입니다. 일찌감치 사업에 성공해 모아둔 돈은 대부분 금융 재테크를 통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인터뷰-김 모씨 / 청담동> "전문가들이 이것저것 상품을 추천하니까 투자는 해보긴 하는데, 지금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세금을 적게 내는 것이고 내가 가진 것을 효율적으로 자식들에게 줄 ...
새로운 리더십 모델 "휴먼 리더십" 2012-03-18 10:41:51
기업이라면 사업 및 조직운영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관리한다. 기업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이러한 전략 보고서의 첫 부분은 매출/수익 목표를 제시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대부분의 기업은 자신의 현재의 역량을 월등히 뛰어넘는 목표치를 선정한다. 사업목표를 제시한 다음에는 이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과...
새농협 출범..금융권 지각변동 2012-03-02 19:02:50
3단계 발전전략을 통해 오는 2020년까지 420조원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입니다. 지점이 많다는 것도 농협의 장점입니다. 은행지점만 1천170개가 넘어 지점수가 가장 많았던 국민은행보다도 더 많습니다. 신충식 초대 농협금융지주 회장은 이러한 장점을 통해 은행에서 우위를 점하는 동시에 다른 계열사들도 경쟁력도...
2012년 국내 완성차 키워드 "내실강화·친환경" 2011-12-29 17:32:46
유럽과 미국 수출시장이 얼어붙게 되자 국내 사업에 눈을 돌리겠다는 전략으로 보입니다. 어예진 기자입니다. <기자> 2012년은 국내 완성차 기업들의 내수 시장 각축전이 예상됩니다. 특히 올해는 전체적으로 국내 자동차 수요가 4년만에 처음으로 줄어든데다 수입차들이 선전하면서 국산차의 입지까지 좁아지는...
조선업계 `외도`..비조선분야 사업 확대 2011-11-24 17:12:46
곳입니다. 비조선분야인 에너지 자원 개발 사업에 직접 나선 것인데, 이를 통해 천연가스 생산은 물론, 글로벌 선사들을 대상으로 개발에 필요한 관련 선박의 수주를 이끌어 내겠다는 전략입니다. 과거 단순히 선주가 발주하는 물량만 받아 선박을 제조하는 방식은 성장한계에 직면했다는 판단입니다. 이제는 해외 개...
락앤락, 2020년 매출 10조원 목표 2011-10-25 18:10:32
공략을 더욱 강화해 오는 2020년 매출 10조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플라스틱 소재 제품 외에 유리, 스테인레스 등 다양한 소재의 토탈 주방용품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클로징> 락앤락은 이 곳 중국을 비롯해 인도 태국 베트남 등 이머징 마켓에서의 성장세를 발판으로 삼아 글로벌...
신한금융 그룹경영회의 다음달 출범 2011-08-25 19:00:15
사장들과 지주사 전략 담당 부사장, 재무·경영관리담당 등 모두 11명이 참여합니다. 그룹경영회의 멤버 중 정식회원 5명은 차기 그룹 CEO 후보군 리스트에 올라갑니다. 그룹 CEO에 새로 선임되려면 만 67세 이하여야 하고 70세까지 연임할 수 있게 했습니다. `지배구조 및 회장후보추천위원회`도 신설하기로 했습니다. 이...
[투데이초대석] 이병철 하나금융그룹 부동산사업그룹장 2011-05-30 16:38:34
발족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부동산사업그룹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주신다면요? <이병철 대표> 하나금융그룹은 현재 비은행부문 수익 확대가 필요함. 비은행부문 중 전략적으로 부동산 부문 수익 확대를 위해’10년 3월 국내 부동산 신탁 및 자산운용 선두기업인 다올신탁과 다올자산운용을 인수하면서, 국내 금융그룹...
[취재여록] 삼성이 조금 이상하다 2011-05-17 14:41:00
사업부 개발담당 임직원들은 주말에도 사무실에 나와 스마트폰과 태블릿 사업 진척상황을 챙긴다. 반도체 사업부에도 짙은 위기감이 드리워져 있다. 일본의 엘피다가 d램공정을 25나노미터(㎚)로 전환한다는 발표,인텔이 세계 최초로 입체(3d) 반도체 기술을 개발했다는 보도가 잇따라 나오자 깊은 침묵 속으로 빠져들고...
''뽀롱뽀롱'' 애니 마케팅이 뜬다 2011-04-08 18:12:37
사업까지 생각하는 기업들. 그 중심에는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있었습니다. 애니메이션 마케팅이 각광받고 있는 배경은 친근감 형성이 쉽기 때문입니다. 또 장기적으로 다양한 마케팅이 가능해 값비싼 빅모델보다 효과적이라는 분석입니다. <인터뷰> 김근한/이노션 브랜드커뮤니케이션연구소장 “단지 단기간에 세일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