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은행·신용카드 민원 상담 국번없이 '1332'…나홀로 해결 어렵다면 e금융센터 '노크' 2013-06-04 15:30:22
사전 대응하고 있다. 우리은행도 고객만족센터 내에 참금융추진팀을 신설하고 금융소비자 보호 등을 위한 10대 과제를 추진 중이다. 신한은행은 민원 발생 최소화를 위해 소비자보호추진단을 구성했다. 민원 발생 시 영업점이 아닌 지역본부 차원에서 효과적으로 고객을 응대하기 위해 ‘지역본부민원발생 경보제’까지...
보험연구원장 "재무건전성 규제강화 정책지원에 역점"(종합) 2013-06-04 15:24:15
원장은 "최근 금융당국이 국제적 규제 강화 추세와 저금리에 대응해 재무건전성 강화계획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국제적 규제의 미래 모습과 국내 시장 상황에대해서는 더욱 깊이 있는 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강 원장은 "유럽판 지급 여력제도(EU Solvency 2)와 미국판 지급여력제도(RBC)의 접근방식 차...
"대형주 박스권 매매전략 유리" 2013-06-04 10:50:50
받아낼 수도 없는 상태이기 때문이다. 그러다 보면 시간 조절이 되기 때문에 그것에 대응할 수밖에 없다. 대형주 매매는 플러스일 때 따라가지 말자. 현대차를 따라가지 말아야 한다. 현대차가 좋아보인다면 오히려 17만 5000원에서 19만 원 아래에 산 사람들의 물량을 받아주는 꼴이 될 수 있고 또 다시 18만 5000원과...
['4조 시장' M커머스 시대 개화(下)]홈쇼핑도 사활건 혈투…손바닥쇼핑 불꽃 경쟁 2013-06-04 08:54:32
시간을 볼 수 있게 하는 등의 서비스를 하고 있다.gs샵은 '모바일 gs샵'을 출시, 카카오톡·페이스북·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gs샵의 상품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게 했다. 또 푸쉬 서비스와 qr코드 등 모바일 앱에서만 가능한 특화 기능들도 선보이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모바일 현대h몰...
'쑥쑥 큰' 타이젠 연합, 안드로이드 대항마 될까 2013-06-03 15:30:13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목적도 있다. 차세대 웹 표준 기술인 html5 등을 최대한 지원해 호환성을 높였다. 통신업체들이 자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수정을 쉽게 한 것도 특징이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안드로이드 ios(애플)와 달리 동그란 형태의 아이콘을 채택해 차별화했다. 타이젠연합은 지난달 22~24일(현지시간)...
희명병원이 금천구 단독 응급의료기관으로 선정된 까닭은 2013-06-03 10:42:38
늦장대응이나 병원끼리의 환자 미루기, 당기기 등을 하다 응급환자가 사망했다는 소식을 간간히 접할 수 있다. 응급의료기관이라면 늦장대응이나 환자의 이송문제를 떠나 당연히 골든타임 내에 환자에게 신속히 응급처치를 해야 할 의무가 있다. 김용관 희명병원 응급센터 진료과장은 “응급실의 대기시간은 응급환자의...
동부화재, 자동차사고 자동감지 서비스 도입 2013-06-02 20:17:48
2일 밝혔다. 동부화재에 따르면 스마트엔케어는 차 사고가 나면 장착된 블랙박스가 충격을 감지해 사고차의 위치, 시간, 영상, 당시 차속도, 충격 수준 등 사고관련 정보를 운전자의 스마트폰을 통해 자동으로 관제센터로 전송하는 서비스다. 관제센터는 사고판단 알고리즘 기술을...
[월요인터뷰] 최경환 "甲에 대한 압박 지나치면 乙도 피해…상생 관점서 해법 찾아야" 2013-06-02 18:18:16
나누기)’ 차원에서도 시간제 일자리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비정규직을 양산할 것이라는 야당의 주장은 잘못된 겁니다. 사회보험과 급여 수준을 정규직 못지않게 대접해주면 좋은 일자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시간제 일자리가 기존 근로자들의 임금 하락으로 이어질 것이란 지적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일은...
[쉽게 배우는 TESAT 경제] 내 지갑이 스마트폰 속으로…쇼핑 결제하고 돈도 보내죠 2013-06-02 18:08:59
대응할 결제시스템의 안전성이 확보되지 않았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동규 한국은행 결제연구팀 조사역이 모바일 지급결제 서비스에 대해 설명합니다. a.한국에선 스마트폰이 등장하기 전부터 피처폰 등을 기반으로 다양한 지급결제 서비스가 제공돼왔습니다. 더욱이 최근엔 스마트폰 보급과 광대역 이동통신...
[朴대통령 취임 100일] 외교·안보 후한 점수…소통·인사시스템 개선해야 2013-06-02 17:31:12
꼽혔다. 대북정책 평가에서는 ‘잘 대응하고 있다’는 응답률이 64.0%로 높았다. ‘잘못하고 있다’는 답변은 10.0%로 낮았다. 과거와 달리 북한의 의도에 끌려가지 않고 ‘한반도 신뢰프로세스’라는 원칙 아래 일관되고 자신감 있게 대처한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었다. 개성공단 대응 방식에 대해서도 ‘잘하고 있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