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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 "코레일 경영개선 대책 필요"(종합) 2013-01-15 16:34:20
설명했다. 일반철도 적자액은 1조3천억원으로 코레일 출범(2005년) 이후 7년 연속 1조원대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코레일은 KTX 수익금, 정부보조금, 사채발행 등으로 일반철도 적자액을 메운 것으로 분석됐다. 국토부 관계자는 "일반철도 적자의 주원인은 인건비"라며 "재작년 코레일 임직원 3만명의...
<이동통신株 실적 기대에 상승 행진…"규제가 변수">(종합) 2013-01-15 16:09:27
새 정부 출범을 앞두고 통신요금 규제에 대한 우려도 깊어지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이동통신 가입비를 폐지하는 등의 가계 통신비 절감을 추진하면서 새 정부하에서 통신사 실적이 타격을 입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전문가들은 규제 위험을 통신사 실적과 주가 성장의 가장 큰 걸림돌로 꼽았다....
‘배우들’ 시청률 4.1%, ‘놀러와’보다 낮네? 2013-01-15 15:46:55
측은 ‘배우들’ 출범 당시 “한 해에만 한국 영화로 천만 관객 영화를 여러 편 배출하는 영화계 르네상스 시대에 그에 걸맞는 토크쇼도 필요하다”며 “‘배우들’은 영화인들을 위한 토크쇼로 생생한 영화계 비하인드 스토리와 캐스팅 비화 등 그들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허창수 GS 회장 "급변하는 경영환경 대응 전사적인 위험 관리" 2013-01-15 15:30:43
방침이다. 우선 지난해 1월 출범한 에너지전문 사업지주회사인 gs에너지는 신재생에너지, 대체에너지 등 에너지 관련 신규 성장사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gs칼텍스는 정유와 석유화학, 윤활유 부문에 보다 역량을 집중한다. gs칼텍스는 올해 5만3000배럴 규모의 제4 중질유분해 시설을 완공할 예정이다. 이...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구자열 LS 회장 LS "그룹 위상 걸맞는 조직문화 갖추고 내실 성장" 2013-01-15 15:30:42
협정을 맺었다. ls엠트론은 2008년 출범 후 3년 만에 트랙터사업 매출이 2배 성장했다. 올해 브라질 법인을 설립해 남미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정성택 기자 naive@hankyung.com ▶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대반전▶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논란▶...
"코레일, 적자에도 임금은 올렸다" 2013-01-15 14:06:18
공사가 출범한 2005년 1조246억원 적자를 시작으로 2007년 1조1659억원, 2009년 1조2260억원, 2010년 1조1712억원 등 한 해도 거르지 않고 1조원 이상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상황이 이런데도 코레일 직원 지난해 평균 인건비는 6700만원 정도로 총 인건비가 지난해보다 1000억원(6.9%)이 증가했습니다. 국토부 관계자는...
친중파 日 하토야마 전 총리 방중 2013-01-15 13:38:28
신조(安倍晋三) 내각 출범 1개월 만에 중국을 방문하는 고위급 인사란 점에서 주목을 끌고 있다. 하토야마 전 총리는 18일까지 나흘간 베이징(北京)에 머물 예정이다. 그렇지만 중국 국제문제 연구소 취싱(曲星) 소장은 하토야마 전 총리의 이번 방중이 일본내 정파간 다툼에서 비롯된 측면이 있다고 분석했다. 하토야마...
1호 전자단기사채 발행…"혜택 대폭 확대"(종합) 2013-01-15 11:51:04
여의도 본원에서 진행된 개장식에서 제도의출범을 주관한 금융위원회는 제도의 빠른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세금 면제와 신고서제출 면제를 포함한 혜택을 대폭 확대할 계획을 밝혔다. 전자단기사채는 기존 CP의 경제적 기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증권 실물의 발행없이 증권 권리의 발행·유통·소멸을 전자적 방식으...
<이동통신株 실적 기대에 상승 행진…"규제가 변수"> 2013-01-15 11:43:53
새 정부 출범을 앞두고 통신요금 규제에 대한 우려도 깊어지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이동통신 가입비를 폐지하는 등의 가계 통신비 절감을 추진하면서 새 정부하에서 통신사 실적이 타격을 입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전문가들은 규제 위험을 통신사 실적과 주가 성장의 가장 큰 걸림돌로 꼽았다....
국토부 "코레일 경영개선 대책 필요" 2013-01-15 11:00:10
설명했다. 일반철도 적자액은 1조3천억원으로 코레일 출범(2005년) 이후 7년 연속 1조원대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코레일은 KTX 수익금, 정부보조금, 사채발행 등으로 일반철도 적자액을 메운 것으로 분석됐다. 국토부 관계자는 "일반철도 적자의 주 원인은 인건비"라며 "재작년 코레일 임직원 3만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