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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엔화가치 이럴수가 … 2년5개월 만에 87엔대 2013-01-02 15:38:20
일본 엔화 가치가 2년5개월 만에 달러당 87엔 대로 추락했다. 2일 호주 시드니 외환시장에서 엔화는 낮 12시 현재(한국시간) 달러당 87.15엔에 거래됐다. 엔화는 이날 86.65엔으로 거래를 시작한 뒤 미국에서 재정절벽 타개 법안이 통과됐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매도 주문이...
YBM시사닷커 판교 이전 2013-01-02 15:36:59
이 2일 사옥을 종로에서 판교로 이전하고 2013년 주력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오재환 ybm시사닷컴 대표는 “올해 주력 사업인 어학 교육 외에도 다양한 교육 사업들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직무 교육, 수학 등의 교육 서비스를 강화하며 it벤처기업들이 밀집한 판교로 이전하는 것에 맞춰 스마트 러닝을 본격적으로 육성할...
기업들 새해 첫날 '힘찬 출발'(종합2보) 2013-01-02 15:36:20
순위에 둬야 한다고 말했다. 코오롱그룹 이웅열 회장은 신년사에서 '성공퍼즐 2013'을 경영 지침으로 내세웠다. 이 회장은 "퍼즐의 어느 한 조각이라도 빠지게 되면 완성되지 않는다"면서 "퍼즐의 각 조각은 '너와 나'이고 너와 내가 한 조각씩 성공의 이유를 만들어 코오롱[002020]의 미래라는...
키움저축은행 출범…"12년 연속 흑자 이어갈 것" 2013-01-02 15:31:19
출발한다. 키움저축은행은 2일 주주총회를 열어 사명변경 및 대표이사 선임을 의결하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키움저축은행은 지난 해 3월 키움증권이 출자해 지분 50.5%와 경영권을 인수했다. 향후 자산 실사 후 잔여 지분을 추가 인수해 100% 지분을 확보할 계획이다.키움저축은행의 초대 대표이사로는...
[2013 대전망] 신한은행, 스마트금융·은퇴시장이 성장동력…자산관리·투자금융 시너지 확대 2013-01-02 15:31:07
2주일 정도 소요됐는데 pwm 센터를 만들면서 즉시 대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경비 절감도 주요 과제다. 신한은행은 ‘자원효율화’라고 부른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효율화의 핵심은 단순한 예산축소 방식이 아닌 시스템과 프로세스 혁신을 통한 전략적 비용 절감이어야 한다”고 부연했다.신한은행은 아울러 고위험...
[2013 대전망] 카드 수수료 내려 이익 年 1조 축소 2013-01-02 15:31:06
말 시행돼 평균 가맹점 수수료율이 2% 이하로 떨어졌다. 게다가 통신업체 등 대형 가맹점들은 아직 수수료 인상에 합의를 해주지 않고 있다. 현금서비스나 카드론과 같은 금융사업도 예전같지 않다. 금융당국은 지속적으로 금리를 낮추라고 압박하고 있다. 지금까지는 만 18세만 넘으면 카드 발급이 가능했지만 앞으로는...
[2013 대전망] 자산관리공사, 국가경제 안전판으로 위기극복 앞장 2013-01-02 15:31:03
제고하기로 했다. 오는 2월22일까지 청산절차를 거쳐 부실채권정리기금 잔여재산을 정부와 금융회사에 출연비율에 따라 반환할 예정이다. 부실채권정리기금의 성공적 운용 노하우와 소중한 경험이 사장되지 않도록 관련 백서를 발간할 계획도 세웠다. 장영철 캠코 사장은 “트랜스포머처럼 조직을 끊임없이 변화시켜 위기가...
[2013 대전망] 국민은행, 스마트뱅킹 확대·해외 수익기반 강화 2013-01-02 15:30:51
작년까지 215개 기업을 선정·지원했다. 올해 말까지는 500개 기업을 추가선정하는 등 우량 중소기업 발굴에 초점을 맞추기로 했다.‘kb 히든스타 500’ 제도는 재무안정성과 기술력, 사업성이 우수한 중소·중견기업을 발굴, 세계적인 수준의 기업으로 육성할 목적으로 2011년 2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박신영...
[2013 대전망] 기업은행, 올해 中企 지원에만 38조원 투입 2013-01-02 15:30:50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2011년부터 사회적 관심을 일으켰던 채용 혁신도 이어갈 계획이다. 기업은행은 작년 7월 인사에서 운전기사와 보일러공, 청원경찰 출신 등을 지점장이나 4급 과장으로 발탁했다. 작년 하반기 신입행원 정규직 공채에선 은행권 최초로 기초생활수급자 가정 자녀와 전문대 졸업자를 일반전형과 별도로...
남윤영 동국제강 사장 “고객 없으면 회사 없다” 2013-01-02 15:23:17
‘책임의식’으로 “지난해 말 조직 개편으로 영업, 구매, 생산의 세 부문으로 조직의 책임을 명확히 하고, 책임경영을 구체화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만성적인 공급 초과 시대를 헤쳐나가기 위해 ‘고객’을 강조하며 “나를 위해 주는 모든 사람이 고객이라는 마인드로, 스스로의 고객을 만들고 고객을 위해 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