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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최고기업대상] 신한은행, 서민·中企 실질지원 강화…글로벌 거점도 확보 2013-06-24 15:30:33
부문에서도 인도네시아 현지 은행 지분 인수 등을 통해 신흥시장의 유망 지역에 전략적 거점을 확보했고 중국 등 핵심 시장에서 꾸준히 네트워크를 확대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해외 사업 전 분야에서 순이익을 낼 수 있었다. 이런 노력은 대외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신한은행은 지난 4월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12년...
현대모비스, 미래 지능형車 핵심기술 개발 시동…'기술의 모비스' 속도낸다 2013-06-24 15:30:02
인프라 구축도 강화한다. 해외사업 및 핵심부품 거점 전략에 발맞춘 현지 r&d 체계 구축에도 나선다. 현재 유럽, 중국, 북미, 인도 등지에 운영 중인 현지 r&d센터를 적극 활용해 지역별로 특화한 현지 적합형 전략제품을 설계할 예정이다. 친환경 기술개발에도 적극 투자하기로 했다. 세계 각국은 안전과 환경에 관한...
한국-케냐 이중과세 방지협정 가서명 2013-06-24 14:24:32
발효될 예정으로 통상 약 1년이 소요된다. 동아프리카 거점국으로서 교통·물류 중심지인 케냐는 노동집약적 산업이 발달하고 임금이 낮아 한국기업의 진출 확대가 예상되고 있다. 한국은 1980년대 이후 현대엔지니어링, 삼성물산[000830] 등 20개 법인이 576만달러를 투자한 바 있다. 기재부 관계자는...
기재부, 케냐와 조세조약 제정 협상 타결 2013-06-24 14:05:46
동아프리카 거점국가인 케냐와 조세조약 제정 협상이 타결됐습니다. 기획재정부는 한-케냐 조세조약(이중과세방지협정) 제2차 교섭을 개최하고 전체 문안에 합의 및 가서명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케냐 현지 건설 고정사업장이 12개월간 존속할 수 있게 되고, 각종 투자소득도 케냐측 국내세법상 세율이 아닌...
신동빈의 '인도네시아 드림' 시작됐다…롯데, 동남아 첫 '면세점+백화점 복합쇼핑몰' 오픈 2013-06-23 17:51:23
모으고 있다.이날 롯데백화점은 현지의 한류 열풍을 활용해 ‘k팝 댄스 경진대회’를 열었고, 롯데면세점은 한류 문화 체험 공간인 ‘스타에비뉴’의 수익금 1억루피를 현지 자선단체에 기부하기로 했다.롯데그룹은 에비뉴점을 시작으로 2018년까지 인도네시아 내 백화점을 5개로 늘릴 계획이다. 2016년까지 자카르타에 2개...
희망퇴직 실시…경비 삭감…허리띠 졸라매는 대한항공 2013-06-23 17:36:19
스마트폰의 탄탄한 성장에도 생산거점이 베트남, 인도, 브라질 등으로 이동해 수출량이 감소하는 추세다. 자동차 부품은 운송비가 저렴한 해상운송으로 물량이 이동했다. 대한항공은 자구책으로 유류비 점유율이 높은 화물노선 운항을 줄이기로 했다. 올 1~5월 화물기 운항 횟수를 전년보다 약 500회 줄였다. 앞으로 미국,...
[기고] 한류·SNS 마케팅으로 싱가포르 관광객을 유혹하라 2013-06-23 14:39:36
불과하다. 하지만 ‘세계 최대 해상물류거점’ ‘아시아의 금융허브’ ‘1인당 국내총생산(gdp) 5만2000달러의 부국’과 같은 수식어들은 싱가포르의 경제적 위상을 잘 말해준다. 싱가포르는 한국 관광산업에도 중요한 시장이다. 한국을 방문한 싱가포르 관광객은 지난 3년간 두 자릿수 이상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삼성·LG "中 돌파구 찾기 만만찮네" 2013-06-21 17:06:50
게임의 법칙이 달라지기 시작했다. 수많은 현지업체(냉장고 회사만 200여개)가 50~80% 수준의 값에 수많은 가전제품을 쏟아냈다. 이들은 거점을 중심으로 한 거미줄 유통망을 통해 제품을 팔았다. 삼성, lg전자는 지방에 자체 유통망이 없어 궈메이 쑤닝 등 대형 양판점에 매달릴 수밖에 없었다. 중국 정부가 2009년부터...
국내은행 미얀마行 러시‥과제 ‘산적’ 2013-06-21 10:00:17
법인으로 전환해 현지화 금융서비스로 시장 선점을 모색중입니다. 올해 4월과 6월에 각각 진출한 신한과 IBK, 산업은행 등은 대표 이머징마켓인 미얀마에 거점을 확보해 현지진출 기업의 금융수요에 대처한다는 구상입니다. 캄보디아법인 예금의 75%를 현지고객으로 채운 바 있는 국민은행도 진출을 검토중입니다. 이제...
[bnt K-뷰티를 말하다] <1> 미샤, 명품화장품과의 진검 승부, 향후 미래는? 2013-06-20 21:30:07
현지인들을 고용하여 현지 영업 네트워크 구축에 중점을 두었다. 워낙 일본 화장품 시장은 규모도 크며 고객들도 까다로워 타국인이 아닌 일본 시장을 가장 잘 아는 현지인이 직접 하는 것이 나을 것이로 판단됐기 때문. 그 결과 매년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단독 브랜드샵과 샵인샵 등 다양한 곳에서 미샤의 제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