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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의 공정인'에 민성환 사무관 등 3명 2013-01-07 06:00:33
이희재, 김수현 사무관은 9년 동안 라면 가격을 밀약한 농심[004370], 삼양식품[003230], 오뚜기[007310], 한국야쿠르트 등 4개 라면 제조ㆍ판매사에 1천354억원의과징금을 부과했다. 김동수 공정거래위원장은 올해의 공정인으로 선정된 직원들에게 표창장과 상금을 주고 격려했다. ssahn@yna.co.kr(끝)<저 작...
한파로 배추값 5년래 최고치 경신 2013-01-05 06:11:07
최고치를 경신했다. 5일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에 따르면 4일 가락시장에서 거래된 배추(10kg/특)도매가는 1만3천324원으로 배추파동이 일어났던 2010년 연말의 최고가 1만1천103원보다 20% 높아졌다. 작년 같은 시기의 3천323원에 비해서는 4배 폭등했다. 2년전 배추파동이 여름철 폭염과 가을 폭우 등...
`한파로 농산물가 비상'…정부 상황실 운영키로 2013-01-04 15:05:39
제도다. 식품접객업소는 1월 1일부터, 이미용실은 1월 31일부터 적용된다. 옥외가격표시제는 상점에 들어가기 전에 가격 정보를 외부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제도다. 150㎡ 이상 음식점과 60㎡ 이상 이미용실은 이달 말부터 옥외에 가격을 게시해야 한다. 식품이 불필요하게 폐기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2013 대전망] 백화점, 덩치보다 내실 키우고…아울렛·복합쇼핑몰 신사업 속도 2013-01-03 15:30:40
식품 등 거의 모든 상품군의 매출이 부진했다. 2008년부터 2011년까지 20~30%대 폭발적인 매출 증가율을 기록하며 백화점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했던 해외 명품도 지난해에는 4월과 8월 두 차례나 역신장하는 등 한 자릿수 초반대 성장에 머물렀다.올해도 두 자릿수 성장률을 회복하기는 힘들 전망이다. 우선 롯데 현대...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특히 지난해 오픈한 후레쉬센터와 2010년 문을 연 미트센터를 통해 신선식품의 원가구조를 개선하고, 생산자 직거래 및 해외 소싱 상품 개발 및 계약재배를 통해 새로운 저가 상품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또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반값’ 상품의 품목을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지난해 tv, 커피, 청바지 등 30...
[2013 대전망] 식품업계 신성장동력 3대 화두…'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2013-01-03 15:30:31
식품업체에 납품하기 위해 해외 영업을 강화하고 있다. 동아원은 치매나 뇌졸중 같은 뇌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능성 밀가루를 상용화하기 위해 연구·개발(r&d)을 벌이고 있다.○1인 가구 늘면서 ‘소용량’ 대세 식품업계에서 뜨고 있는 또 다른 제품은 1인 가구를 겨냥한 소용량 식품이다. 통계청에...
대전지역 백화점은 벌써 설 마케팅 2013-01-03 15:01:45
식품이 최대 50%까지 할인되며, 멸치세트·버섯세트와 정육세트는 각각20%, 10% 할인 가격으로 예약을 받는다. 기업이나 단체의 단체선물 주문 상담을 위한 설 선물상담팀도 마련해 운영한다. 타임월드 우승철 영업기획팀장은 "경기침체와 한파로 인한 매출 부진을 극복하기 위해 세일 시기를 앞당기고 기간도...
프랜차이즈協, 외식경영관리사 40명 첫 배출 2013-01-03 14:19:07
'식품안전관리'와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 등 두 가지 과목을 평가해 외식산업 전문가를 발굴하는 제도다. 이번에 배출된 제1호 외식경영관리사는 모두 40명이다. 외식업체 종사자, 대학졸업생, 대학원생 등이다. 조동민 프랜차이즈협회장은 "외식업 관련 자격증은 대부분 조리 분야에...
국산콩 콩나물 브랜드 따라 가격 최고 20% 차이 2013-01-03 09:41:23
하얀설탕'은1천670.0원이었다. 소시모 관계자는 "가공식품은 제품의 용량, 주재료의 원산지에 따라 가격차이가많이 나고 같은 제품이어도 원산지가 다른 경우가 있다"며 "제조업체는 소비자가 잘알 수 있도록 원산지와 용량 정보를 정확히 표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cindy@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손쉽고 간편하게` 식품업계도 `L.T.E` 시대 2013-01-03 09:21:16
통신업계에만 `L.T.E` 열풍? NO! 식품업계에도 `L.T.E` 열풍이 불고 있다. 최근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2012년 1인 가구가 전체 가구의 25.3%에 달할 만큼 그 비중이 높아진데다 늘 시간에 쫓기지만 건강을 위해 적극 투자하는 소비 패턴의 변화가 바로 식품업계에 새로운 `L.T.E` 시대를 연 것이다. 식품업계의 새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