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박유천 팬카페도 선행, ‘블레싱유천’ 2년간 8000만원 기부 2013-01-22 13:57:44
박유천이 시각장애인을 위한 재능 기부 캠페인 ‘착한 도서관 프로젝트’에 참여한 것에 이어 팬들의 훈훈한 기부소식이 전해졌다. 최근 박유천 팬커뮤니티 ‘블레싱유천’은 2013년 새해를 맞아 의미있는 후원활동을 벌였다. ‘블레싱유천’은 30세 이상의 누나, 이모팬들이 모인 박유천 팬커뮤니티다. 지난 2010년 9월...
하이모, 해외 환아에 가발 기증 2013-01-21 18:15:08
의미가 깊다고 회사는 전했습니다. 이번 기부는 지난해 9월, 하이모의 모발기증과 무료가발 캠페인 정보를 접한 한 코이카 단원의 지원 문의로 시작됐다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하이모 관계자는 “이번 요르단 기부는 현지 문화의 벽을 넘어 어렵게 성사됐다는 점에서 매우 특별하다.”며 “동시에 이번 지원을 발판...
아스타, '아시아 판타지' 함께 열어 갈 테스터 발표 2013-01-21 17:34:34
20명의 플레이어가 단체로 맵에 진입하여 전투를 즐기는 인스턴스 pvp 콘텐츠인 '격전'이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한게임 해피빈, 연말연시 '기부천사' 캠페인 시작 아스타, 양방언 음악과 함께 cbt 콘텐츠 공개 모바일에 주춤했던 온라인게임 '부활'...
엔트리브소프트, 신생아 모자뜨기 캠페인 동참 2013-01-21 17:34:28
두 번째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21일 밝혔다. 엔트리브소프트는 지난 17일(목) 사내에서 모자뜨기 강습을 통해 30여명의 직원들이 직접 털모자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으며, 내달 중 완성된 모자 40여개를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에 전달할 예정이다. 국제 아동구호기관인...
기부하는 착한 아이돌 "레드리본의 정체는?" 2013-01-21 08:29:40
등이 있으며, 코카-콜라사는 레드리본 캠페인에 참여한 100여 명의 셀러브러티들의 이름으로 스페셜올림픽 위원회에 100만원씩 매칭해 기부할 예정이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레드리본 캠페인의 의미와 소식을 접하고 아이돌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어지면서 스페셜올림픽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와 참여를 높이는데 크게...
롯데百 "고객과 나눔봉사활동 체험한다" 2013-01-20 06:00:20
임직원들만 봉사활동에 참여하거나 모금된 기부금을 지원했으나 앞으로는 고객과 나눔의 가치를 교감하는 기회를 마련키로 했다"며"고객과 임직원이 함께하는 봉사프로그램도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희망나눔 캠페인'은 이후 롯데백화점 해외출점 예정지인 인도네시아(13년 오픈예정)와 베트남(14년 오픈...
<외국계 글로벌기업들 '참여·공감'의 사회공헌> 2013-01-18 06:00:15
기부 캠페인이다. 목소리 기부를 신청한 참가자를 '착한 목소리 페스티벌'에 초청하고 전문 성우들이 심사해 10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기부자들은 3주간의 교육 과정을 거쳐 화면해설 영화와 오디오북 제작에참여하게 된다. 스탠다드차타드는 19∼20일 삼성역 코엑스에서 이들을 선발하기 위한...
션 1억 기부 또? 정혜영과 함께 '꿈과 희망 지원금' 5년째 총 5억원 쾌척 2013-01-17 19:31:57
기부를 시작했다. 이들 부부는 이 지원금 외에도 매년 여름 캠프를 지원하고, 직접 행사에 참여해 아이들과 소중한 추억을 나누며 꿈을 다지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현재 션-정혜영 소속사인 yg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해 매년 3억원을 300명의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교육 지원을 해주고 있다. ...
김인규 사장 '한끼 나눔 캠페인' 2013-01-17 16:57:11
한 달 동안 직원 1명당 한끼 식사 금액을 기부해 결식아동을 지원하는 ‘한 끼 식사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모은 기부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결식아동 지원에 쓰인다. 김인규 사장(사진)은 이날 가장 먼저 기부하고 “하루에 한 번만 더 웃으면 지금보다 더 행복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개콘'...
[책마을] 퍼주는 게 사회공헌? '착한 기업'은 전략이다 2013-01-17 16:52:35
뚜껑을 보내주면 하나당 10센트를 기부하는 캠페인을 만들었다. 이후 달리기 대회가 열리는 가을이면 요플레의 매출이 크게 늘었고 13년간 3000만달러 이상을 기부했다.사회에 기여하는 ‘착한 기업’의 활동은 이제 기업의 생존과 성장에 필수 조건이 됐다. 공정거래, 공정노동, 친환경 경영, 사회 환원 등 사회적 가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