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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대전망] 우리은행, 시니어·1인가구 적극 공략…틈새시장의 지배력 대폭 강화 2013-01-02 15:30:52
우리은행은 이에 따라 올해 3대 경영전략으로 △미래경쟁력 강화 △경영효율화 △성장동력 확충을 제시했다. 우량자산과 우량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수익과 자산건전성을 동시에 제고할 계획이다. 우리은행은 이를 위해 적극적인 시니어층, 1인 가구, 스마트금융 등 신규·틈새시장의 지배력을 강화한다는 방안을 마련했...
[2013 대전망] 국민은행, 스마트뱅킹 확대·해외 수익기반 강화 2013-01-02 15:30:51
전략 방향을 세웠다. 바닥에 떨어진 금융권의 신뢰를 회복하고 스마트폰을 이용한 금융거래 확산, 사회 전반적인 고령화 등을 감안해 지속가능 경영이 가능하도록 핵심 기반을 강화하자는 게 골자다. 국민은행은 우선 고객중심 영업을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베이비부머’(1955년~1963년 출생)들을 중심으로 은퇴...
지난해 현대·기아차 '수출', 한국GM·쌍용 '내수'서 웃었다 2013-01-02 14:56:36
판매 전략을 강화한 현대·기아차가 두각을 드러냈다. 국내에선 쉐보레 브랜드 효과를 알린 한국gm과 기업 회생 작업을 진행 중인 쌍용차의 판매 상승이 두드러졌다. 현대차는 작년 한해 국내 및 해외에서 440만1947대를 판매해 전년 대비 8.6% 증가했다. 내수 판매는 66만7777대로 전년 대비 2.3% 감소했지만 해외에서는...
예보 "저축은행 지원금 회수 총력" 2013-01-02 13:59:18
투입된 자금을 올해부터 적극적으로 회수할 계획이다. 김주현 예보 사장은 2일 신년사에서 "지난 2년이 부실저축은행 정리와 자금지원에 역량을 집중한 시기였다면 올해는 투입 자금의 적극적인 회수로 기금의 건전성을회복하는 데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공사가 관리하는 부실자산의...
2013년 주요 운용사 주력 펀드 살펴보니… 2013-01-02 13:58:47
'삼성투모로우' 펀드를 대표 펀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펀드는 시장 상황에 관계 없이 개별 기업의 성장성에 투자한다.지난해 수익률(c3클래스 기준)은 9.1%를 기록, 설정 이후 매년 10% 내외의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삼성자산운용 측은 "유동성 외에 뚜렷한 호재나 악재가 없는 장세가 지속되고 있다"며...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사장 "올해 경영 키워드는 '함께 가자'" 2013-01-02 13:15:00
전략으로 선정했다.서 사장은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 지향적인 경영을 실현해야 한다"며 연구개발(r&d) 역량 강화,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확대, 물류 시스템 개선 등을 제안했다. 이어 "'세계와 함께 가자'는 슬로건을 내걸고 글로벌 사업을 가속화할 것"을 주문했다.아모레퍼시픽은 중국...
8개월 만에 침묵 깬 이건희 회장 "앞만 보고 달리겠다" 2013-01-02 13:14:44
겨냥한 발언 이후 8개월 만이다.올해 투자 계획에 대해서는 "세부적인 것은 잘 모르지만 될수 있는 대로 늘리겠다"고 말했다. 신년사를 통해 강조한 사회적 책임에 대해서는 "기업하는 이상 항상 따르는 것"이라고 답변했다. 이 회장은 이날 삼성 임직원들에게 "지난 성공은 모두 잊어라"며 "강한 자만이 살아남아 시장을...
<증권사 CEO "저성장 속 성장동력 찾아라"> 2013-01-02 11:56:03
경영전략은 쇄신과 변화였다. 우리투자증권 황성호 사장은 "창조적인 생각과 발상이 담긴 상품이 경쟁력의 핵심"이라면서 '미래상품발굴단'을 중심으로 주식, 채권, 헤지펀드 등을 총망라하는상품을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황 사장은 미래의 성장동력을 키워야 한다면서 "100세시대연구소를 중심으로...
아모레퍼시픽 "2013, 동반성장에 중점" 2013-01-02 10:17:07
전략으로는 `혁신상품과 서비스 제공`, `글로벌 사업 가속화`, `지속가능경영`, `스마트워크 적극 이행`을 선정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올해에도 `아시아의 미를 세계에 전파한다`는 기업 소명 실현을 위해 도전과 혁신의 가치를 내세우고, 경영목표와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각...
모발이식, 헤어디자인에 따라 결과의 차이도 크다 2013-01-02 09:38:14
나눈 뒤 구역마다 모발 밀도를 달리해주는 전략이다. 이는 성별, 연령, 탈모 진행 정도를 다각도로 계산해 설계되는데, 보통 20대는 m자 헤어라인 개선을, 30대-40대 초반은 m자 헤어라인을 포함한 정수리 탈모 커버를 주로 고려한다. 40대 후반 이상 중장년층은 탈모가 광범위하고 채취 모수도 적을 수 밖에 없어 가르마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