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수출 전략제품으로 선정하고 ‘비비고’라는 통합 브랜드를 붙였다. “어설프게 외국인 입맛에 맞춘 제품보다는 한국 음식을 그대로 선보이는 정공법으로 승부하겠다”는 게 이 회사의 전략이다. 그룹 계열사인 cj푸드빌의 한식 레스토랑 비비고와 함께 해외 진출을 확대, 2016년까지 비비고를 연간 매출 2조원대의 대형...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부문에 주력할 계획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패션 상품은 업체별로 차별화 전략을 펼칠 수 있는 상품군 중 하나”라고 말했다. 현대홈쇼핑은 지난해까지 패션 전문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유명 디자이너와의 협업 상품, 백화점 입점 상품, 연예인 합작 상품 등을 선보이는 등 패션 상품 강화에 매진해왔다. 올해는 유명...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사업전략들로 매출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올리브영은 올해 상반기 중국 상하이에 1호점을 개점하며 해외시장 공략에 나선다. 치열해지고 있는 국내 시장에서 벗어나 해외 쪽으로 눈을 돌린다는 계획이다. 허민호 올리브영 대표는 “해외 매장은 국내 화장품은 물론 국내 음악과 음식을 소개하는 한류 복합매장 형태로 될...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점포를 열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또 기존 ‘통큰 tv’ ‘통큰 아몬드’ ‘통큰 김치’ ‘손큰 액체세제’ 등 불황에 인기를 끌었던 ‘통큰·손큰’ 시리즈 상품들의 질적 향상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완구전문점 토이저러스도 5개 점포를 신규 오픈할 예정이다. 김종인 롯데마트 전략본부장은...
[2013 대전망] 온라인몰…불황형 소비에 소셜커머스 성장세 지속 2013-01-03 15:30:32
등의 상품군도 강화할 계획이다. 11번가 관계자는 “온라인몰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사용자의 연령층과 요구하는 상품군이 다양해지고 있다”며 “보다 다양한 프로모션과 상품군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터파크는 ‘전문몰’ 성격을 살린 전략을 펼칠 방침이다. 이기형 인터파크 회장은 “앞으로는 특정 제품군을...
[2013 대전망] 저렴한 패스트패션, 공습은 계속된다 2013-01-03 15:30:30
계획으로 저마다 해외 진출을 꼽고 있다. 이미 포화상태인 내수시장보다는 열려 있는 해외에서 승부수를 띄우겠다는 전략이다. lg패션은 헤지스, tngt, 모그, 라푸마 등의 브랜드를 중국에서 강화하는 한편 올해는 라푸마를 대만에도 진출시킬 예정이다. 특히 중국의 아웃도어 시장은 2015년께 4조5000억원 규모로 성장할...
<2013 신년사> 김호영 경남기업 사장 "올해 수주 2.8조원 목표" 2013-01-03 14:57:29
주력하고 과거 관행에서 탈피해 중·장기적 성장전략을 수립해 추진할 것"이라며 "해외사업 비중을 순차적으로 늘리고 해외 전문인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습니다. 경남기업은 올해 서울 봉천 519가구, 대전 문지 1158가구, 오산 세교 1096가구, 부산 초량 914가구 등 총 3687가구를 분양할 계획입니다.
[현장에서] 수입차업체 새해 이 악물었다 2013-01-03 14:25:23
신년 경영계획 발표회를 포함한 여러 행사들이 잠정 중단된 상태다. 벤츠코리아 관계자는 "독일 본사와 신임대표 선임을 놓고 지속적으로 협의 중" 이라며 "이달 안에 새 소식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지난해 수입차 브랜드 중 가장 높은 판매 증가율(113.4%)을 보인 한국도요타는 과거 영광을 되찾기 위해...
음악포털 벅스, 2013년 상품 공개 2013-01-03 13:55:33
상황을 고려해 향후 주력을 스마트폰 전용 상품으로 삼겠다는 전략이다.메인 상품인 '베이직'의 경우 매월 자동결제시 6,900원으로 경쟁사 대비 가장 저렴한 가격을 자랑한다. 음원서비스 2위 사업자로서 음원 가격 인상을 최소화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했다.이밖에 '베이직' 상품의 기능에 40곡, 15...
현대차, 중대형차 최대 100만원 내린다 2013-01-03 12:57:21
"이번 가격인하를 통해 최상위 제품까지 합리적 가격을 제시, 소비자 취향과 환경에 따라 폭넓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향후 연식변경 등 신차종 출시 때 제품 구성을 다양화한다는 계획이다. 고급 트림에서만 선택 가능한 품목을 하위 트림에도 확대하겠다는 것. 이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