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車, 올해 첫 카드는 '가격 인하' 2013-01-03 17:15:53
차종의 판매량을 늘려 수익성을 높이려는 전략이다. 먼저 신차 가격을 동결하거나 상품성을 강화해 인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하는 등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소비자들의 옵션 선택폭을 확대해 ‘맞춤형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해 출시한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와 2013 그랜저 가격도...
[2013 신년기획-K머니가 간다] M&A로 덩치 키운 신한베트남銀, 토착은행·외국계와 '진검승부' 2013-01-03 17:12:04
계획이다. 올해는 4만9000장이 발급된 신용카드 고객을 더 늘리고 개인대출도 공무원 교수 등 중산층 이상 현지인을 대상으로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김휘진 신한베트남은행 부장은 “77개에 불과한 베트남 기업고객도 리스크관리를 병행하며 늘려갈 것”이라고 강조했다.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 등도 호찌민에...
[사설] 대기업! 한국은 때리고 일본은 '총력지원' 2013-01-03 17:01:07
걸었던 터다. 엔화가치를 떨어뜨리겠다는 전략은 이미 구체화되었고 총선이 시작되기 전인 지난해 11월14일 달러당 79엔이던 엔화가치는 3일 현재 87엔대로 이미 내려앉았다. 엔저(低)는 일본 기업의 수출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구급방안이다. 여기에 제조업에 대한 본격적인 자금 지원이 더해지는 상황이다. 아베 정부는...
[2013 대전망] "닫힌 지갑을 열어라"…사활 건 '유통大戰' 스타트 2013-01-03 15:35:06
출점 계획이 없는 백화점 업체들은 성장률 둔화를 최소화하기 위해 젊은 층과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자체 온라인몰과 아울렛, 프리미엄 식품관 등 신사업 확대에 주력한다는 전략이다.지난해 경기 불황과 영업 규제의 직격탄을 맞은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은 올해도 영업환경이 나아질...
[2013 대전망] 백화점, 덩치보다 내실 키우고…아울렛·복합쇼핑몰 신사업 속도 2013-01-03 15:30:40
지난해와 비슷한 4.9%, 롯데미래전략센터는 5.1%로 각각 예상했다. 김민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장은 “글로벌 경제 회복 불확실성으로 소비심리 개선을 기대하기 어려운 데다 면세점이 세력을 확장하고 홈쇼핑·온라인몰들이 명품 등으로 상품군을 확장하고 있는 것도 백화점 성장의 제약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렛...
[2013 대전망] 편의점, 1인가구 증가·창업 붐 타고 올해도 두자릿수 성장 2013-01-03 15:30:39
유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u는 또 자체상표(pb) 상품의 비중을 확대해 전체 매출의 15%까지 늘린다는 방침이다.gs25는 외형 확대를 자제하고 질적 성장을 추구한다는 방어적 전략을 세웠다. gs25는 점포당 수익을 늘리기 위해 도시락, 삼각김밥 등 신선식품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방이나...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수출 전략제품으로 선정하고 ‘비비고’라는 통합 브랜드를 붙였다. “어설프게 외국인 입맛에 맞춘 제품보다는 한국 음식을 그대로 선보이는 정공법으로 승부하겠다”는 게 이 회사의 전략이다. 그룹 계열사인 cj푸드빌의 한식 레스토랑 비비고와 함께 해외 진출을 확대, 2016년까지 비비고를 연간 매출 2조원대의 대형...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부문에 주력할 계획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패션 상품은 업체별로 차별화 전략을 펼칠 수 있는 상품군 중 하나”라고 말했다. 현대홈쇼핑은 지난해까지 패션 전문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유명 디자이너와의 협업 상품, 백화점 입점 상품, 연예인 합작 상품 등을 선보이는 등 패션 상품 강화에 매진해왔다. 올해는 유명...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사업전략들로 매출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올리브영은 올해 상반기 중국 상하이에 1호점을 개점하며 해외시장 공략에 나선다. 치열해지고 있는 국내 시장에서 벗어나 해외 쪽으로 눈을 돌린다는 계획이다. 허민호 올리브영 대표는 “해외 매장은 국내 화장품은 물론 국내 음악과 음식을 소개하는 한류 복합매장 형태로 될...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점포를 열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또 기존 ‘통큰 tv’ ‘통큰 아몬드’ ‘통큰 김치’ ‘손큰 액체세제’ 등 불황에 인기를 끌었던 ‘통큰·손큰’ 시리즈 상품들의 질적 향상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완구전문점 토이저러스도 5개 점포를 신규 오픈할 예정이다. 김종인 롯데마트 전략본부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