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나인뮤지스 소녀시대 차별화 “우리만의 매력으로 어필” 2013-01-23 17:41:29
7~8명으로 활동하는 3년 동안 우리의 색을 많이 찾은 것 같다. 우리만의 매력으로 대중들에게 다가가고 싶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앨범을 통해 음악적으로 발전 하는 계기를 만들겠다. 털털한 여성상으로 여자들의 워너비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한편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나인뮤지스 소녀시대, 완전...
[10 asia] 드라마 '아이리스2' 주인공 윤두준 "노래도 연기도 길고 굵게 하고 싶어" 2013-01-23 17:22:00
아이돌 그룹 비스트의 리더이지만 “연기 세계에서는 신인”이라며 겸손해했다. 자신이 즐겨보던 드라마의 속편에 주연으로 출연한 것이 마냥 신기한 데다 장혁, 이범수, 이다해 등 쟁쟁한 선배들과 연기하는 게 떨린다는 것. 그는 “헝가리와 캄보디아 등 세계 각지로 이어지는 해외 로케 현장에서도 새로운 감각을 많이...
모셰 샤론 대표 "식당서 시작된 노사화합, 회사 바꿨죠" 2013-01-23 17:06:20
그룹의 자회사인 대구텍은 2006년 워런 버핏 벅셔해서웨이 회장이 지분 80%를 인수하는 등 투자시장에서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2003년부터 매년 발생한 파업은 특히 2006년엔 무려 125일간 노사분규가 진행돼 신규투자 마저 미뤄지는 등 위기상황에 빠져들게 했다. 하지만 샤론 대표의 끈질긴 설득에 노조 측이 공감대를...
[기업과 함께] 한솔제지, 원가·품질 혁신…글로벌 종합제지 그룹 도약 2013-01-23 15:30:54
초우량 종합제지그룹으로 도약하겠다.”한솔제지(사장 이상훈·사진)의 중장기 비전이다. 한솔제지는 2013년 이 비전을 달성하는데 주요 변곡점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환율 하락뿐 아니라 스마트폰, 전자책 등 정보기술(it) 분야 확대 등 대외 환경이 녹녹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한솔제지는 ‘혁신과 소통을 통한...
[기업과 함께] 코웨이, 웅진서 분리 새출발…'올 뉴 코웨이' 선언 2013-01-23 15:30:51
변하지 않는 굳은 절개’를 뜻하는 말이다.웅진그룹에서 분리, 2013년 새 출발에 나선 코웨이의 홍준기 사장(사진)은 새해 첫날 이 같은 화두를 직원들에게 던졌다. 고객 만족을 위해 1989년 설립 이래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생활환경가전 업계를 선도해 온 저력을 올해도 유감 없이 보여주겠다는 각오의 표현이다....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 대한항공, 평창 스페셜올림픽 '공식 도우미' 된다 2013-01-23 14:34:04
그룹 회장(사진 오른쪽 세 번째)과 나경원 대회 조직위원장(왼쪽 세 번째) 등이 참석했다.동계스페셜올림픽은 지적 장애인들이 참석하는 동계 스포츠 국제대회. 이번 대회는 1월29일부터 2월5일까지 8일간 평창에서 열리며 111개국 3200명의 선수단이 참가할 예정이다. 신체·감각 장애인들이 참가하는 패럴림픽과는...
삼성 드림클래스 겨울캠프 1천300명 수료 2013-01-23 10:29:51
교육 사회공헌활동으로, 대학생 강사들이 저소득층 가정중학생들에게 방과 후 무료로 학습지도를 한다. 주중·주말 수업이 힘든 읍·면·도서지역 중학생들을 위해서는 방학캠프를 별도로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삼성그룹은 올해 주중교실, 주말교실, 방학캠프를 합쳐 중학생 1만명, 대학생 2천800명을 선정해...
격변 아이돌! 그녀들의 ‘흑역사’를 지운다? 2013-01-23 10:19:02
확연히 나아진 모습을 표현한 단어다. 활동기간과 휴식기간이 병행되는 일정 탓에 오랜만에 비춘 얼굴에서 변화가 엿보인다. 해가 지날수록 세련된 모습을 거듭해나가는 아이돌들의 비밀은 무엇일까. ▶ 격변의 비밀, 끊임없는 노력의 산물 타고난 스타는 없다. 동아시아를 제패한 동방신기의 유노윤호 역시 흑역사는 존재...
아웃도어 '피버그린' 모델에 김종국 2013-01-23 10:17:35
세정그룹은 아웃도어 브랜드 '피버그린'의 모델로 가수 김종국을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피버그린은 세정이 30~40대 소비자층을 겨냥해 지난해 9월 출시한 브랜드다. 회사 관계자는 "김종국이 예능 프로그램에서 보여준 활동적이고 건강한 이미지가 브랜드의 '웰빙' 콘셉트와 어울려 모델로...
[★인터뷰] 씨엔블루, 컴백 라이벌 소녀시대에 “정말 참신해” 2013-01-23 07:06:02
그룹 씨엔블루가 참신과 파격을 오가는 소녀시대의 신곡 콘셉트에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1월21일 씨엔블루는 청담동 모처에 위치한 fnc엔터테인먼트 신사옥에서 미니앨범 ‘리블루(re:blue)’발매 기념 인터뷰를 갖고 근황 및 향후 활동 계획 등을 밝혔다. 이날 씨엔블루는 1월 컴백하는 그룹으로서, 또한 함께 파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