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인국, 드라마 CF 러브콜 대세남 입증 2013-01-21 10:59:23
최근 삼성전자 '갤럭시노트'와 아웃도어 브랜드 '이젠벅(isenberg)'의 모델로 캐스팅됐다."고 밝혔다. 현재 서인국은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이젠벅(isenberg)'의 첫 전속모델로 발탁되어 최근 걸그룹 씨스타와 함께 2013 봄, 여름 시즌 화보 촬영을 마쳤으며, 갤럭시노트 모델은 3개월 단발계약임에도...
“이 백(bag)을 잡아라” 손끝에서 좌우되는 2013 유행 백은? 2013-01-18 11:35:44
브랜드들의 특징을 살펴보면 스타들을 이용한 마케팅에 적극적인 자세를 취한다는 점이다. mcm의 김남주 백, 제이에스티나의 티파니 백, 수지의 하비아누 백 등이다. 연예인 누구의 oo백이라는 점이 국내 소비자들에게 상당부분 어필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며, 매출로 직결되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는 리키로제타의 벨라...
[쇼킹스타일] ‘노출의 장’으로 전락한 레드카펫… 이대로 괜찮은가? 2013-01-18 11:19:20
것. 레드카펫은 수많은 대중과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수십억 못지 않는 광고효과를 지닌다. 때문에 각종 명품 브랜드들과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에서 흔히들 말하는 ‘a급 스타’들에게 자신들의 옷과 제품을 입히기 위해 몇 달전부터 접촉하는 것은 물론 매 순간 돋보이고 싶은 여배우들 역시 레드카펫을 위해...
비싸야 뜬다! 가격으로 승부하는 ‘명품 마케팅’ 2013-01-17 11:30:50
럭셔리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전략이 승승장구하고 있다. 지난해 ‘장동건 옷핀’으로 화제가 된 제품은 100만원을 호가하는 것으로 공개됐다. 그 옷핀을 공수하는 과정부터 스타일링 콘셉트까지 이슈가 되며 많은 대중들에게 각인되었다. 단순히 김도진이라는 역할에 맞는 제품이라 생각했던 옷핀에 대중들의 시선이...
‘헉’소리 나는 옷걸이 가격 “한 개에 얼마라고?” 2013-01-17 10:21:01
가치를 중시하는 소수의 소비자에서 다수의 대중으로 소비를 전파하는 사람들은 스타성을 가진 인물이다. 드라마 주인공들의 소품이 화제가 되며 팔려 나가는 것도 그러한 소비 패턴으로 해석할 수 있다. 최근 청담동 앨리스에서 화제가 된 핸드폰 케이스는 박시후의 스타성과 제품력이 만나 시너지 효과를 냈다. 행...
[파워블로거 체험기] ‘슈스케’와 함께한 문화콘서트 “시선집중!” 2013-01-16 10:08:01
문화메신저가 있으니 바로 파워 블로거다. 대중과 직접적으로 소통하며 활발한 정보교류를 펼치는 파워블로거는 무서운 영향력을 과시하며 각 종 브랜드들에게 쇄도하는 러브콜을 받고 있다. 특히 패션, 뷰티에 관한 정보를 한 발 앞서 소개하는 패션 파워블로거의 경우 더욱 주목받으며 화제가 된다. 세계에서 영...
로이킴-정준영, 바이크 리페어 샵 모델 발탁 “슈퍼★ 잘 나가네~” 2013-01-15 10:25:02
층을 공략하기 위해 새롭게 론칭한 브랜드. 젊은 세대의 니즈에 부합하는 패션 아이템과 독창적이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캐주얼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킨 바 있다. 제일모직 측은 “로이킴과 정준영은 20대 젊은 층의 감성과 트렌드를 가장 잘 표현해낼 수 있는 아이콘이다. 대중에게 트렌디함과 신선함을 동시에...
[특집 2013년을 뛴다] 현대·기아차, 2013년도 `달린다` 2013-01-14 19:05:31
인터브랜드가 지난해 ‘세계 100대 브랜드’를 발표했는데요. 현대차는 53위, 기아차는 87위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현대차의 경우 아우디를 제친 것으로 드러나면서 세간을 놀라게 했습니다.-美 시장 최대 판매 기록현대기아차는 지난해 미국에서 2년 연속 100만대 판매 돌파 기록을 세웠습니다.두 회사의 판매량은 126만...
KAIST 개발 무선충전 전기車, 세계최초 상용화 성공 2013-01-14 15:10:43
기술' 을 적용했다" 고 설명했다.구미시 관계자도 "저탄소 기반 대중교통 체계 구축을 통해 명품도시로 브랜드 가치가 올라갈 것" 이라며 "이번 시범사업은 kaist 무선충전 전기차가 친환경 교통시스템을 대중적으로 보급하는 첫 걸음이 될 것" 이라고 기대했다.한경닷컴 김봉구 기자 kbk9@hankyung.com기사제...
"현대차 디자인 혁신 꿈꾼다" … '슈라이어·채프먼' 누구 손에? 2013-01-14 11:31:03
업계 일각에선 슈라이어 사장이 현대차의 대중차 모델을, 채프먼은 프리미엄급 모델을 각각 총괄하는 역할 분담이 이뤄질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채프만은 bmw 브랜드에서 일하면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3 및 x5, 스포츠카 z4 등 후륜구동 차의 디자인 작업에서 역량을 인정 받았다. 업계 관계자는 "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