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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사 신용위험 중소형서 대형社로 확산되나> 2013-04-04 05:55:12
2년치의 물량을 확보할 필요가 있지만, 선박시장 불황으로 적정 수준의 일감 확보가 어려운 실정이다. 수주가 부진하자 계약시 받는 선수금(계약금)도 줄어들어 현금흐름에 악영향을주고 있다. 2008년 말 34조5천억원에 달했던 선수금은 작년 9월 말 현재 15조6천억원에 그쳤다. 금융위기 이후 선박을...
거래액 10만원 이상이면 현금영수증 발급 의무화 2013-04-03 09:00:35
2009년 말 일몰 종료됐다. 고용창출투자세액공제제도는 기본세액공제를 축소하고 고용이 늘어나면 추가로해주는 세액공제 부분을 확대한다. 현재 대기업이 수도권에서 투자했을 때 고용을유지하면 기본 공제로 2%, 고용이 늘어나면 추가로 3% 등의 세액공제를 해준다. 안정적인 세입기반을 확충하고자 금융소득...
[12월 결산 상장사 2012년 실적] 다함이텍·한일건설 등 8개 종목 '퇴출' 2013-04-02 17:26:44
다함이텍, 한일건설, 코리아퍼시픽 5~7호 선박투자회사 등 5개 종목의 퇴출이 확정됐다. 다함이텍은 2년 연속 매출액 50억원 미만, 한일건설은 감사의견 거절 및 자본 전액잠식 사유로 16일 상장폐지된다. 역시 감사의견 거절을 받은 코리아 5~7호는 10일 상장폐지된다. 코스닥시장에서는 자본 전액잠식에 감사의견 거절을...
조선·해운 복합불황…결국 채권단에 'SOS' 2013-04-02 17:04:35
업체인 stx팬오션이 stx조선해양에 선박을 발주하는 등의 선순환으로 한동안은 그룹이 잘 돌아갔다.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가 터지면서 상황이 급변했다. 조선과 해양 모두 경기에 민감한 업종이다. 경기 불황이 닥치자 주력인 두 개 사업이 모두 어려움에 빠졌다. 조선업계 관계자는 “한 사업부가 부진하면 다른 사업부가...
1500억대 역외 탈세 '제2 선박왕' 적발 2013-04-01 16:56:16
만든 페이퍼컴퍼니는 무려 17개에 달했다. 선박회사 사주는 홍콩 계좌를 통해 외국인인 것처럼 위장, 국내 강남 아파트, 빌딩 등에 일부 자금을 투자한 사실도 드러났다. 현행 외국환거래법에 따르면 해외에서 수입을 올렸을 경우 건당 50만달러가 넘으면 1년6개월 내에 국내로 소득을 들여오거나 한국은행에 소득 신고서를...
한·터키 FTA 5월부터 발효(종합) 2013-04-01 16:28:17
승용차(3억6천500만달러), 자동차부품(3억1천100만달러), 선박(2억9천500만달러) 등이다. 주요 수입품은 기타석유제품(2억9천300만달러), 자동차부품(6천500만달러), 직물제의류(2천800만달러) 순이다. 터키 인구는 7천400만명으로 추산되는데 유럽에서 두번째 규모다. 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과의...
한·터키 FTA 5월부터 발효 2013-04-01 15:01:37
승용차(3억6천500만달러), 자동차부품(3억1천100만달러), 선박(2억9천500만달러)순이다. 주요 수입품은 기타석유제품(2억9천300만달러), 자동차부품(6천500만달러), 직물제의류(2천800만달러) 순이다. 터키의 인구는 7천400만명으로 추산되는데 유럽에서 단일국가로는 두번째 규모다. ...
"신라교역, 지금이 '매수' 기회"-신영證 2013-04-01 07:39:05
"장기 투자 유망주(株)로 지금이 '매수' 기회"라고 분석했다. 목표주가는 3만6000원으로 유지됐다. 이 증권사 김윤오 연구원은 "신라교역은 한국 굴지의 원양업체로 중서부태평양에서 참치를 어획하고 있으며 한국 국적 선망선 6척과 연승선 11척을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들은 중서부태평양에서...
<일본으로 자동차ㆍ선박 수출 얼어붙어> 2013-03-31 05:58:09
선박·자동차 수출 급감 31일 금융투자업계와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지난달 한국의 대 일본 수출은 28억9천500만 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17.4% 급감했다. 지난달 일본에 수출한 198개 품목 중 124개 품목(62.6%)의 수출액이 전년 동기보다 감소했다. 특히 한국의 주요 수출 품목 가운데 하나인...
[기고] 日 '베이사이드 마리나' 의 교훈 2013-03-29 16:58:27
레저선박의 주요 부품들은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관련 업체가 영세해 재료, 설계, 공법, 디자인, 생산기법 등의 분야에서도 기술 투자 및 전문가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해양레저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요트, 모터보트 등 미래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유망제품 개발에 대한 국가 차원의 지원이 요구된다. 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