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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올해 AI 설루션 공급으로 연매출 600억 이상 목표" 2024-08-06 16:12:52
있다"며 이같이 대답했다. 김 CFO는 "AI와 관련해 데이터센터(AIDC), 기업대기업(B2B), 기업대고객(B2C) 세 부분에 걸쳐 돈을 벌고자 하고 있다"며 "전통적인 데이터센터는 3년이 지나야 매출이 발생하는 반면 AIDC는 바로 매출이 나는 특징이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AIDC에 에너지 설루션을 결합해 세계 시장 진출을...
"내 벤츠도 혹시?"...배터리 고를 권리 있다 2024-08-06 15:20:18
때문이다. 벤츠코리아 고객센터에 따르면 벤츠는 서비스센터에 직접 방문해야 배터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한 전기차 차주가 자신의 차량 배터리 모델을 확인한 글을 올리자 "이런 정보는 어디서 찾아보느냐"며 묻는 댓글이 잇따르기도 했다. 이번에 화재가 난 벤츠 EQE 차량의 경우 처음에는...
"내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는"…'ESG 소비자 선택권' 부상 2024-08-06 15:02:39
않기 때문이다. 벤츠코리아 고객센터에 따르면 벤츠 차주는 서비스센터에 직접 방문해야 배터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한 전기차 차주가 자신의 차량 배터리 모델을 확인한 글을 올리자 "이런 정보는 어디서 찾아보느냐"며 다른 전기차 모델들의 배터리 정보를 요청하는 댓글이 잇따르기도 했다....
파인더스에이아이, 'AI 무인 마이크로 스토어' 열어…플로틱은 씨메스와 협력 [Geeks' Briefing] 2024-08-06 11:13:06
환자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의료서비스 품질을 높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플로틱, 씨메스와 물류센터 자동화 로봇 솔루션 협업을 위한 MOU 체결 물류로봇 솔루션 기업 플로틱이 인공지능(AI) 로봇 솔루션 기업 씨메스와 국내 물류 자동화 환경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회사는 각자...
5G 가입자 70% 돌파, 데이터센터도 '쑥'…SKT, 영업익 16%↑ 2024-08-06 10:37:15
텔코 LLM을 먼저 개발 완료해 현재 고도화 작업과 서비스 적용을 진행 중이다. SK텔레콤의 텔코 LLM은 고객센터, 인프라, 마케팅·유통망과 같은 고객 접점부터 법무, HR 등 사내 업무까지 다양한 영역에 적용된다. 지난달엔 국내 이동통신사 최초로 비행중인 항공기 내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T기내 와이파이’...
SK텔레콤, 유무선 사업 호조에 2분기 영업이익 16% 늘어(종합) 2024-08-06 10:32:44
로밍 고객은 작년 2분기보다 37% 크게 증가한 약 123만 명이었다. 상반기 기준으로는 작년 상반기와 비교해 이용 고객 수가 46% 증가했다. SK텔레콤은 AI 분야 신성장 동력을 확보해 구체적인 성과를 창출하겠다는 목표를 하반기에도 이어갈 방침이다. 한국어 버전 통신사 특화 거대언어모델(텔코 LLM)은 개발을 완료해...
NHN 2분기 영업익 '분기 최대' 285억원…작년 대비 36%↑(종합2보) 2024-08-06 10:07:30
AI 데이터센터 매출이 반영됐고, 두레이의 클라우드 컴퓨팅 활용사업 등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매출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커머스 분야 매출은 작년 하반기 아이코닉 인수 영향으로 10.7% 증가한 574억원을 기록했고, NHN 코미코·NHN 링크 등 콘텐츠 매출은 534억원으로 같은 기간 5.8% 늘었다. 전체 영업비용은...
아톤, 랭코드와 업무협약 체결…’AI 기반 디지털 세일즈 상담 플랫폼’ 선보여 2024-08-06 09:00:00
SaaS 플랫폼 기반의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우길수 아톤 대표이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아톤의 AICC는 기업 고객에게 생성형 AI 질의응답 서비스의 사용성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상담 업무의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게됐다”며 “국내 AICC 시장 규모가 2030년 약 4,8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KT스카이라이프, 대기·상담시간 줄인 AI 고객센터 개설 2024-08-06 08:11:03
고객센터 개설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KT스카이라이프는 대기와 상담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인공지능(AI) 고객센터를 정식으로 열었다고 6일 밝혔다. AI 고객센터는 챗봇 서비스뿐만 아니라 동의 고객에 한해 등록된 목소리로 본인 인증 후 상담을 진행하는 '목소리 인증'으로 인증 절차를 효율화했다. 또한...
'초저가 괴물'과의 무리한 할인 경쟁…속수무책 당했다 2024-08-05 17:36:12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알리와 테무의 지난달 결제 금액은 3068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1874억원)보다 64% 증가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올해 1~7월 결제 추정 금액은 2조2938억원으로 지난해 전체 금액인 2조3227억원에 근접했다. 알리는 2018년 국내에 진출해 2022년 11월 한국 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