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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중웅 국민은행 이사회 의장 사퇴 2014-11-21 18:09:47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논리였다. 그동안 사외이사들은 금융당국의 사퇴 요구를 '관치금융'으로 받아들이면서 사퇴를 거부해 당국과 심각한 갈등을 빚었다. 이에 따라 금융위원회 정례회의에 LIG손해보험 인수 안건 자체를 올리지 않아일부에서는 KB금융지주의 LIG손해보험 인수 자체가 무산되는 것...
KB금융지주 이경재 이사회 의장 사임(종합2보) 2014-11-20 17:34:15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논리였다. 그동안 사외이사들은 금융당국의 사퇴 요구를 '관치금융'으로 받아들이면서 사퇴를 거부해 당국과 심각한 갈등을 빚었다. 이에 따라 금융위원회 정례회의에 LIG손해보험 인수 안건 자체를 올리지 않아일부에서는 KB금융지주의 LIG손해보험 인수 자체가 무산되는 것...
KB금융지주 이경재 이사회 의장 사임(종합) 2014-11-20 17:09:49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논리였다. 그동안 사외이사들은 금융당국의 사퇴 요구를 '관치금융'으로 받아들이면서 사퇴를 거부해 당국과 심각한 갈등을 빚었다. 이에 따라 금융위원회 정례회의에 LIG손해보험 인수 안건 자체를 올리지 않아일부에서는 KB금융지주의 LIG손해보험 인수 자체가 무산되는 것...
전경련 "기업실적도 안좋은데…법인세 인상논의 중단해야" 2014-11-18 11:00:10
세계적인 법인세 인하추세 등을 들어 반박 논리를 제시했다. 전경련은 18일 보도자료를 통해 "법인세 인상을 통한 세수확보는 세계적인 추세에도 맞지 않고 어려운 기업상황을 더 위축시켜 세수감소를 부채질할 수 있는 만큼논의를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대기업에 감면해준 법인세를 원래 수준으로 환원,...
현대차-KB카드, 복합할부 수수료율 1.5%선에서 타결 2014-11-17 09:18:44
실무 협상을 진행하고 이런 쪽으로 의견을 모았다. 현대차는 그동안 KB국민카드에 현행 1.85%인 카드복합할부 가맹점 수수료율을 1.0∼1.1% 정도로 내려 달라고 요구해왔다. 복합할부는 자금공여 기간이 하루에 불과하고, 대손 비용도 들지 않는 데도 일반 신용카드와 똑같은 수수료율을 적용하는 것은 문제가...
"위안화 허브 성공하려면 홍콩과 차별화해야" 2014-11-16 12:00:25
있게 된다는 논리다. 보고서는 역외허브 도약을 위한 선결조건인 풍부한 위안화 유동성 확보와 관련해서도 무역결제를 통한 위안화 공급에는 예상외로 긴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며 위안화 조달비용을 낮추는 데에도 당분간 정책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eva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한국GM, 희망퇴직·1교대제 추진…대대적 비용절감 2014-11-14 06:01:06
근무 체제를 주간 연속 2교대제에서 1교대제로 바꾸는 방안을 제시했다. GM본사가 유럽에서 쉐보레 브랜드를 철수한 이후 유럽 수출 물량이 줄어 군산공장 가동률이 60%로 떨어진 만큼 비용 절감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특히 군산공장의 효율성을 높이지 못하면 다음 달 GM본사로부터 차세대 크루즈모델 생산...
단국대 치의학과 이수연씨 SCI 학술지에 논문 실려 2014-11-12 10:24:39
수 있다는 논리를 제시했다. 학부생이 제1저자로 연구와 실험을 주도한 논문이 SCI급 국제학술지에 실린 것은 이례적이다. 이 씨는 "학교 조직재생공학연구소 교수들의 지도로 논문을 완성할 수 있었다"며 "더욱 노력하여 훌륭한 학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단국대 조직재생공학연구소는 2009년 교과부...
<한은, 11월 기준금리 동결 가능성> 2014-11-09 06:02:05
원·엔 환율 하락세를 금리 인하로 붙잡아보자는 논리다. 권영선 노무라증권 이코노미스트는 "이번 엔저는 과거와는 다르다"며 "수출이두자릿수대로 증가할 때는 엔저의 충격이 크지 않았지만, 지금은 수출 증가율이 한자릿수인 상태에서 엔저가 3년째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권 이코노미스트는 "기업들이...
'수수료율 협상' 현대차-금융당국간 힘겨루기 비화 2014-11-07 09:24:25
있다는 논리를 펴며 금융당국이 중재에나서 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카드 복합할부는 제품 판매사들로부터 수수료를 받아 카드사와 할부금융사가 나눠 영업비용으로 쓰고 있는 상품으로, 금융사들이 지출해야 할 영업비용까지 자동차회사들이 부담하는 비정상적인 상품이라는 것이 현대차의 주장이다. 따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