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플래닛M&C부문 'K팝 해외쇼케이스' 대행사 선정 2013-05-20 14:08:28
확산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소셜미디어와 모바일 플랫폼을 통한 타깃 홍보마케팅에 집중하겠다는 차별화된 전략이 큰 점수를 얻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오는 23일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뮤직매터스'를 시작으로 세계 3대 음악마켓에서 k팝 나잇아웃 행사로 열릴 예정이다. 내년 1월 프랑스 칸의 '미뎀'과...
[책마을] 성공하려면…Need · Speed · Greed가 필요하다 2013-05-02 17:05:25
필요 속도 탐욕 비제이 바이테스워런 지음 / 안진환 옮김 / 한국경제신문사 / 334쪽 / 1만6000원 “세상을 돌아가게 만드는 것은 사랑이 아니라 혁신이다.” 존 드라이든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과학기술산업국 부국장의 말이다. 지난 수십 년 동안 경제성장의 중요한 동력으로서 혁신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기업들은...
현대·기아차, 청년 사회적 기업가 발굴 오디션 개최 2013-03-21 09:01:45
한 ‘바이맘’팀에 돌아갔다. 김민욱 바이맘 대표는 "청년 사회적 기업가로서 바람직한 사회적 기업의 모델을 적립해 후배들에 롤 모델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현대차그룹은 오는 2017년까지 5년간 △청년 사회적기업 창업(750명) △소상공인 창업(500명) △사회적 기업 소셜 프랜차이즈(1250명) 확대를 통해 500개의...
이승이 그레이삭스 대표 "바로찍은 따끈한 사진 통해 현장 생동감·일상 공유하죠" 2013-03-20 15:31:13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있다. 스마트폰에 저장해놓은 사진은 안 된다. 사진을 올리면 동시에 현재 위치도 자동으로 표시된다. 소프트웨어 벤처기업 ‘그레이삭스’가 최근 내놓은 sns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 ‘해프닝’ 얘기다.서울시 후암동 사무실에서 만난 이승이 그레이삭스 대표(41·사진)는 “지금...
엔프라니, 제이 마뉴엘과 파운데이션 ‘왜’ 만들었을까? 제작 스토리 공개 2013-03-12 16:33:36
‘바이 제이 듀얼 파운데이션’을 론칭했다. 제이 마뉴엘의 메이크업 기술은 단순하지만 혁신적이다. 빠르고 완벽한 ‘런웨이 메이크업’을 실현했다. 세계 각지의 뷰티 아티스트들이 공통적으로 추구하는 화장술의 기본 중 기본, 마치 교본과 같은 기법을 제품 하나로 완성한 것이다. 엔프라니 ‘바이 제이...
[생글기자 코너] (중·고생) "사막은 나에게 도전정신 일깨워줬죠" 등 2013-01-25 09:55:57
마케팅 분야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바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에게 상품을 홍보하고 입소문을 내는 것이다. 스마트폰의 시대가 도래하면서 sns 사용자는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고, 그에 따른 파급력도 엄청나다. 수많은 기업들은 이런 추세에 따라 sns 계정을 개설해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
3년만에 가입자 4억…스타·오피니언리더 확보로 팔로어 '폭증' 2013-01-10 15:30:35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시나(新浪)웨이보(微博)에 개설된 전미농구협회(nba) 계정의 팔로어 수가 245만명을 기록했다. 트위터의 nba 계정 팔로어 수 238만명을 넘어선 것이다. 웨이보에 nba 계정이 생긴 지 3개월 만이었다. 웨이보가 주로 중국인을 대상으로 서비스되는 점을 감안하면 놀라운 수치라는 평가가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