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0년새 '반의 반 토막'…명맥 끊기는 한국 시계산업 2016-03-28 18:06:37
시계는 수백년 전통과 기술력의 고급 이미지로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일본의 3대 시계 브랜드로 꼽히는 세이코, 시티즌, 카시오는 위성항법장치(gps), 태양광 충전 등의 신기술을 접목한 차별화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파고들고 있다.한 시계업체 관계자는 “한국이 한때 ‘세계 3대...
한국 불평등 아시아 최대…소득상위 10%가 전체소득 45% 차지 2016-03-16 07:49:12
'아시아의 불평등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의 소득 상위 10%가 전체 소득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13년 현재 45%로 자료를 확보할 수 있는 아시아 국가 가운데 최고를 기록했다.상위 10%의 소득점유율이 높은 국가는 한국에 이어 싱가포르가 42%, 일본이 41%로 상대적으로 높았고, 이어 뉴질랜드 32%, 호주 31%,...
[증시라인 11] - 김학주의 마켓분석 2016-03-11 15:17:02
점유율은 아직 상승세이다. 중국 소비자들은 프리미엄 화장품으로 관심 이동했다. 그 결과 중국 로컬 화장품 업체들이 점유율을 잃고 주가도 급락헸다. 수입 화장품 수요는 증가하는데 그 가운데 한국제품이 월등하다. 로레알 등 글로벌 업체들은 한국 업체들의 빠른 시장수요 대응 능력을 벤치마킹하고, 한국업체들의 이런...
[불황 속 틈새] 女心 잡은 바이오 업계, 창사 이래 최대 실적 2016-03-09 10:38:43
점유율 1위인 `메디톡신`과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를 만드는 바이오기업 메디톡스은 지난해 전체 매출액 885억원, 영업이익은 516억6천만원을 기록했다. 메디톡스는 뉴라미스 매출로 280% 성장하며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냈다. 휴온스도 자체 개발한 히알루론산 필러 `엘라비에`를 내세워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증시라인 11] - 이슈진단 2016-02-26 15:35:10
및 ODM의 점유율 상당부분 이동될 것 - 韓, OEM 및 ODM 점유율 축소 중 → 차세대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먹거리 창출 중 → 치킨게임 재현 가능성↓ 3월 시장 투자전략 - 中 전인대, 주요 중앙은행의 통화정책 회의 예정 - 글로벌 정책 공조 기대감과 실망감 공존 - 느려진 경제, 경기하락 리스크 상존 시 → 회복 방향으로...
[증시라인 11] - 김학주의 마켓분석 2016-02-26 12:30:26
다른 곳으로 이동(share 하락), 중국 해외 여행객 중 한국의 점유율은 2014년 5.2%로 정점을 기록한 후 4%대로 하락했다. 중국 부유층 여행 목적의 한 부분이 쇼핑이었다면 온라인 쇼핑몰의 발달로 그 수요는 위축된다. 한편 같은 기간 일본의 점유율은 2.9%에서 5%대로 상승, 태국도 증가했다. 3) 외교적으로 당분간 중국...
유상호 한국투자증권 사장의 '베트남 드림' 2016-02-23 17:51:31
중 70위권(시장점유율 기준)이었던 이 회사는 지난해 8위로 올라섰다.유 사장은 일찌감치 베트남의 잠재력에 주목했다. 그는 “1990년대 영국 런던법인장으로 일하면서 글로벌 투자은행(ib)이 신흥국에서 성장하는 과정과 러시아가 자본주의를 받아들이는 시기에 미국이 돈을 버는 방법을 유심히 지켜봤다”고...
[증시라인 11] - 김학주의 마켓분석 2016-02-19 14:13:34
OPEC의 산유량 점유율은 40%인데 그 동안 이를 유지하기 유가 하락에도 불구하고 산유량을 증가시켰던 것이다. 궁극적으로 석유의 수요가 얼만큼 감소할지에 대한 불안이 유가 반등의 최대 장애물이다. 선진국의 로보틱스가 신흥국의 저임금을 대체하며 세계 교역이 감소하고, 자율주행자동차 (=전기차) 도입에 따라 석유의...
담철곤 '뚝심' 통했다…오리온 작년 中 매출 사상 최대 2016-02-12 09:39:57
육성하고, 화남지방까지 영업망을 확대해 시장 점유율을 높여 중국 제과 시장 2위 사업자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오리온 관계자는 "오리온만의 제품력과 마케팅 전략으로 글로벌 제과사들의 각축장인 중국에서 매년 10% 이상의 독보적인 성장률을 기록했다"며 "프리미엄 제과시장 진출과...
소비시장 바꾸는 밀레니얼세대…고가 수제 맥주·커피 판매 '불티' 2016-01-31 20:02:17
2002년 이후 세 배가 늘어난 규모다. 수제맥주의 미국 시장 점유율은 10년 전만 해도 한 자릿수에 그쳤으나 지금은 19%까지 치솟았다. 유기농 음식 소비도 2003년 이후 11년 만에 두 배 증가한 294억달러로 집계됐다.ft는 “대량 생산된 제품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자신만의 독특한 취향을 만족시키려는 수요가 크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