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컬리 등 신선식품·생필품 업종 2월 결제금액 대폭 증가" 2020-03-31 09:56:06
또 GS수퍼마켓(13%), 롯데슈퍼(11%), 이마트에브리데이(11%), 홈플러스익스프레스(18%), 노브랜드(23%) 등 슈퍼마켓 앱의 결제 금액도 증가세였다. 와이즈앱은 "통상 2월은 소비자의 결제액이 1월보다 줄어들지만,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터넷쇼핑·배달·슈퍼마켓·식품 관련 업종은 결제금액이 늘어났다"고 밝혔다. 이번...
슈퍼 주총 '시끌'...주주 성토 '빗발' 2020-03-27 17:52:04
많은 상장사가 주주총회를 진행한 `수퍼 주총 데이`였는데요. 경영권 분쟁부터 소수주주 성토까지 각양각색의 주총 모습이 연출됐습니다. 이민재 기자입니다 <수퍼> 670개 상장사의 주주총회가 몰린 `슈퍼주총 데이`, 오너와 소수주주들 간 충돌이 여기저기서 빚어졌습니다. KISCO홀딩스는 경영진의 승리로 끝났지만 3년...
황각규 부회장 "코로나 이후 해외 M&A 적극 나설 것" 2020-03-27 14:51:33
한국에는 롯데ON이 있다”며 “소비자들의 쇼핑 만족도를 높이면서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롯데ON은 롯데그룹 내 백화점, 마트, 슈퍼 등 유통 계열사들 온라인몰을 하나로 합친 것이다. 롯데는 당초 이달 중 롯데ON을 선보이려 했으나, 코로나19 사태 탓에 다음달로 출시를 미뤘다. 황 부회장은...
코로나로 뜨는 언택트株...인터넷·이커머스·금융플랫폼 2020-03-26 15:43:02
소비 선호가 증가하면서, 온라인 쇼핑 거래가 늘어났고, 커머스 사업은 오히려 코로나19의 반사이익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쇼핑 거래액의 견조한 성장으로 네이버페이 거래액 또한 안정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카카오도 마찬가지입니다. 언택트 서비스 기반의 사업은 코로나19의 반사이익을 누리고...
티몬, 상반기 최대 쇼핑 행사 ‘퍼스트위크’ 연다 2020-03-25 15:55:21
`퍼스트위크`는 1일 티몬의 월간 최대 쇼핑 행사인 `퍼스트데이`를 시작으로 2일 리워드데이, 3일 무료배송데이 등 특가매장들이 7일동안 연속으로 진행되는 것을 기념해 기획된 특별 행사다. `퍼스트위크` 진행 기간 매일 타임어택도 예정돼 있으며 단돈 1원에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상품도 준비해 깜짝 쇼핑 기회를 누릴...
스파크랩, 15기 액셀러레이팅 스타트업 8개사 선정 2020-03-18 13:31:07
분야에는 패스워드 관리의 어려움 없이 PC 로그인부터 은행, 쇼핑, 결제 등 수 많은 인증을 하나의 장치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생체인식 기반 인증 솔루션 ‘이지핑거’의 개발사 옥타코가 뽑혔다. 로랩스는 중소기업을 위한 구매관리솔루션(MRO) ‘에어서플라이’를 제공한다. 에어서플라이는...
'언택트 소비 잡아라'…카드사 온라인 공략 위해 혜택 집중 2020-03-18 06:41:00
현대H몰, CJ몰, GS샵, 롯데홈쇼핑 등과 제휴해 청구할인 해주거나 할인쿠폰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제휴사마다 달라 시기와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해야 한다. BC카드는 SC제일은행과 함께 언택트 소비를 고려한 '뉴타임카드'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야간 시간대인 오후 10시부터 자정까지 배달...
CJ오쇼핑,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참여업체 모집 2020-03-10 09:33:27
마케팅 등을 지원하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CJ오쇼핑은 이달 31일까지 참여를 원하는 기업의 지원을 받은 뒤 4월 초 서류 심사를 바탕으로 30개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1차 선발 기업에는 시제품 제작 등을 지원하고 5월 중 데모데이를 통해 이 가운데 우수 기업 20개를 선발한다. 선발된 기업에는 최대 3천만원의 제품...
코로나19로 화이트데이 선물도 온라인 구매…속옷세트 575%↑ 2020-03-08 10:57:51
코로나19로 화이트데이 선물도 온라인 구매…속옷세트 575%↑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남자가 여자에게 선물하는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화장품, 향수, 속옷 세트 등의 온라인 구매가 크게 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대면 접촉 기피 분위기가 이런 수요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코로나19' 마스크 여파?…'매트 타입' 화장품 판매 늘었다 2020-02-28 14:58:53
있다. 아울러 밸런타인데이 등의 기념일을 위한 초콜릿, 캔디 등의 선물도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에서 많이 구매한 것으로 보고 있다. 랄라블라 관계자는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며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을 삼가는 고객들이 외부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비대면 쇼핑을 선호하면서 랄라블라 온라인몰 매출도 영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