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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열풍] 자전거용 도로·보험은 '헛바퀴' 2013-08-23 17:15:08
자전거 도로 대부분 보행자 함께 다니는 겸용도로 전용 보험 든 사람 3만여명…전체 자전거 인구의 0.3% 불과자전거 이용자는 늘어나고 있지만 사회적 인프라가 부족하고 정책적 지원도 미흡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자전거용 도로나 보험 등이 자전거 산업이 발전하는 데 걸림돌로 꼽힌다. 2009년 1만1387㎞였던 전국...
스마트한 워킹 즐기자…국토부 '걷기 내비게이션 앱' 출시 2013-07-25 17:09:48
없는 거리에서도 보행자가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걷기 내비게이션 앱’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25일 발표했다. 걷기 내비게이션은 대로변 중심으로 길 안내를 해주는 차량용 내비게이션과 달리 좁은 골목길이나 횡단보도, 지하도 등 차량이 통행할 수 없는 길에서도 안내가 가능한 게 특징이다. 도보와 자전거,...
좁은 골목길 걸으며 앱으로 길안내 받는다(종합) 2013-07-25 11:40:40
없는 거리도 보행자 등이 길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걷기 내비게이션 앱'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하는 걷기 내비게이션은 대로변 중심으로 길안내를 해주는 차량용내비게이션과 달리 좁은 골목길이나 육교, 횡단보도, 지하도 등 차량이 통행할 수없는 경우에도 동선 낭비없이 길을...
좁은 골목길 걸으면서 내비게이션으로 길안내 받는다 2013-07-25 11:04:09
서울시 우선 보급…내년부터 본격 서비스 앞으로 보행자가 길을 걸으면서 좁은 골목길 등도 길안내를 받는 수 있는 길이 열린다. 국토교통부는 차량이 통행할 수 없는 거리도 보행자 등이 길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걷기 내비게이션 앱'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하는...
도림천 안양천 주변 도로 등 침수 통제 지역 확산 2013-07-22 09:52:54
심지어 도림천에서는 오전 6시 48분께 도림천 자전거도로를 산책하던 이모(64·여)씨가 폭우로 갑자기 불어난 강물에 고립됐다가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대원에 의해 구조되는 아찔한 장면을 연출했다. 이 씨는 고립과 구조 과정에서 다치지 않아 귀가 조치됐다. 시간대별 통제 현황을 보면 청계천 시점부~황학교 5시40분...
볼보차, 자동정지 기능 탑재차 100만 판매 2013-07-15 14:37:59
보행자를 차가 인식해 스스로 서는 기능이다. 올해 3월에는 '자전거 이용자 감지 시스템'도 공개됐다. 보행자 충돌 방지 시스템과 같은 원리로 작동되며, 자전거가 갑자기 진로를 바꿔 자동차와 충돌 위험이 생기면 차를 멈춘다. 회사는 2020년까지 볼보차 탑승자가 중상을 입거나 사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하반기 분양 입지좋은 단지는 따로있다 2013-07-11 11:42:44
위치한 트랜짓몰은 자동차 출입이 제한되는 보행자 중심의 상업지구로 쇼핑과 문화생활을 동시에 영위할 수 있는 곳이다.이와 함께 위례신도시의 공원~녹지~하천을 잇는 인간 중심의 보행 네트워크 '휴먼링' 내에도 속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휴먼링은 차량 접근이 안 되는 자전거및 보행자 전용...
프리미엄 붙는 신도시 아파트 분양! 입지와 분양, 꼼꼼히 보세요~ 2013-07-10 11:08:16
위치한 트랜짓몰은 자동차 출입이 제한되는 보행자 중심의 상업지구로 쇼핑과 문화생활을 동시에 영위할 수 있는 곳이다.이와 함께 위례신도시의 공원~녹지~하천을 잇는 인간 중심의 보행 네트워크 '휴먼링' 내에도 속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휴먼링은 차량 접근이 안 되는 자전거및 보행자 전용...
신도시에서도 되는 단지는 “따로 있다” 2013-07-09 10:54:43
제한되는 보행자 중심의 상업지구로 쇼핑과 문화생활을 동시에 영위할 수 있는 곳이다. 이와 함께 위례신도시의 공원~녹지~하천을 잇는 인간 중심의 보행 네트워크 `휴먼링` 내에도 속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휴먼링은 차량 접근이 안 되는 자전거및 보행자 전용 도로로 트랜짓몰을 포함한 위례신도시...
광화문~강남·여의도 급행 간선철도 추진 2013-05-23 17:17:31
핵심가치로 규정한 이번 계획은 보행자와 자전거가 중심이 되는 교통환경을 조성하겠다는 것이 핵심이다. 시는 이를 위해 2030년까지 도심 승용차 분담률을 18.4%에서 10%까지 낮추고, 철도 중심의 대중교통 체계를 확충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중앙 정부가 추진하는 ktx노선과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등을 활용해 광화문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