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 NTSB "오토 스로틀 이상징후 발견못해"(종합) 2013-07-12 09:12:25
200피트에서 자동음성이, 충돌 9초전에 고도 100피트를 알려주는 자동음성이 나왔다"며 "이 직후에 조종사들 사이에 '속도를 올려야 한다'는 대화가 있었다"고 밝혔다. 허스먼 의장은 그러나 "조종사들이 체크리스트 확인 뒤 충돌 9초전까지는 '속도를 올려야 한다'는 언급이 없었다"고 전했다. 허스먼 의장은...
美 NTSB "오토 스로틀 이상징후 발견 못해"(1보) 2013-07-12 08:02:25
200피트에서 자동음성이, 충돌 9초전에 고도 100피트를 알려주는 자동음성이 나왔다"며 "이 직후에 조종사들 사이에 '속도를 올려야 한다'는 대화가 있었다"고 밝혔다. 허스먼 의장은 그러나 "조종사들이 체크리스트 확인 뒤 충돌 9초전까지는 '속도를 올려야 한다'는 언급이 없었다"고 전했다. 허스먼 의장은...
허스먼 美 NTSB 위원장 "아시아나 오토스로틀 작동 안했을 가능성" 2013-07-11 17:18:10
확인됐다. 불빛이 비쳤다는 순간은 500피트 상공으로, 비행기의 고도가 너무 낮고 속도가 느리다는 사실을 조종사들이 인지한 시점이기도 하다. 이에 대해 허스먼 위원장은 “조사해야 할 사안”이라고 말했다. ntsb는 사고 당시 승객 탈출이 지체된 사실도 드러났다고 발표했다. 꼬리부분이 잘려나간 동체가 활주로를...
[아시아나기 사고] 샌프란시스코 공황 활주로 '300피트'의 비밀 2013-07-11 14:51:10
300피트 더 먼 곳으로 이동시켰다.이 매체는 샌프란시스코 공항에 착륙한 경험이 많은 유나이티드에어 조종사 키트 더비의 말을 인용해 "그 馄피트'가 더 큰 사고를 막은 것"이라며 "착륙 시작점이 변경되지 않았더라면 최악의 경우 비행기는 방조벽 바깥인 바다에 추락했을 것"이라고 전했다. 활주로 주변의...
"아시아나 조종 기장, 충돌 34초 전 강한 불빛에 잠시 눈이 안보였다", 미 NTSB 밝혀 2013-07-11 10:48:58
직전 500피트 상공에 도달했을 때 지상에서 비춘 강한 불빛 때문에 잠시 눈이 안보이는 상황이었다고 ntsb 조사관에게 말했다.레이저포인트 불빛이냐는 질문에 대해 허스먼 위원장은 "분명하지 않다" 면서 "현재로선 조사해봐야 할 사안"이라고 말했다. 불빛이 비쳤다는 500피트는 너무 낮은 고도와 느린 속도라는 사실을...
[아시아나기 사고] 조종사 "충돌 34초전 강한 불빛에 눈 안보였다" 2013-07-11 08:54:59
진술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들은 착륙 직전 500피트 상공에 도달했을 때 지상에서 비춘 강한 불빛 때문에 잠시 눈이 안보이는 상황이었다고 ntsb 조사관에게 말했다. 레이저포인트 불빛이냐는 질문에 허스먼 위원장은 "분명하지 않다"며 "현재로선 조사해봐야할 사안"이라고 말했다. 불빛이 비쳤다는 500피트는 너무 낮...
아시아나 미스터리…고도가 그렇게 낮을 때 관제사는 뭐했나? 2013-07-10 17:59:14
피트부터 고도 안내멘트가 나오고 500피트에서는 계속 minimum (최소 이고도를 지켜라)라는 멘트가 나온다. 그러면 조종사는 대개 부종사가 continue(유지한다) 라고 복창을 하기에 실수가 나오기도 어렵다. 여하튼 이제 블랙박스 등에 대한 조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이 나오겠지만 착륙유도장치가 고장난 공항 관제사의...
'이륙준비' UA 기장, "꼬리 절단 처참한 광경 목격" 2013-07-10 17:09:14
부두와 부딪치려 했고 마지막 몇 피트를 남겨둔 채 급격히 속도를 멈췄다. 속도를 최대한 낮췄지만 하강은 계속 됐고 사고를 막기엔 역부족이었다"고 전했다. 유나이티드항공 885편 승무원과 왼쪽 편에 앉은 승객들은 아시아나항공 여객기가 방파제와 부딪혀 동체 꼬리 부분이 통째로 절단되는 처참한 광경을 똑똑히...
[아시아나機 착륙 사고] 조종사 "착륙 직전 자동 속도조절장치 작동하지 않았다" 2013-07-10 17:08:47
200피트 상공에서 속도가 너무 낮고 느리다는 것을 알았으며, 오토 스로틀이 권장속도(시속 254㎞)를 유지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속도를 높여라”고 외치며 옆좌석의 이강국 기장을 보니 이미 레버를 밀어 출력을 높이고 있었지만 잠시 뒤 충돌했다고 진술했다. 충돌 당시 사고 비행기의 속도는 시속...
[아시아나기 사고]조종사 "자동속도설정 기능 제대로 작동 안해" 2013-07-10 13:32:26
느린 103노트로 활주로에 진입했다.4000피트 상공에서 착륙 준비에 들어간 조종사는 비행기 속도가 설정보다 느리고 고도도 낮다는 사실을 500피트 상공에서 인지하고 급히 속도를 높여 기수를 올리려 했으나 사고를 피할 수 없었다는 것이다.이에 따라 ntsb는 실제 오토 스로틀이 작동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자 블랙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