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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자원 묶어 새로운 대안 찾는다 2015-09-11 13:59:00
서울혁신파크에 모였다. 사람의 성장, 마을의 형성과 확장, 문제의 해결을 함께 이야기하는 서울마을박람회'와 '제8회 마을만들기 전국대회'가 9월10일 은평구 불광동에 위치한 서울혁신파크에서 개막의 축포를 터뜨렸다. ▲ 사람의 성장, 마을의 형성과 확장, 문제의 해결을 함께 이야기하는 ...
주형환 기재차관 "명품 벤처기업 나오도록 적극 지원"(종합) 2015-09-11 11:26:52
성장 기조, 노동시장 개혁 지연, 현장 수요와괴리된 대학교육 등 많은 문제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라면서 "정부와 기업, 대학, 혁신센터가 합심된 노력을 기울여야만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중소 벤처기업 관계자들은 인력수급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무액면주식을 통한 인센티브 부여 등...
주형환 기재차관 "명품 벤처기업 나오도록 적극 지원" 2015-09-11 10:20:06
창출돼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청년 일자리 부족 문제는 저성장 기조, 노동시장 개혁 지연, 현장 수요와괴리된 대학교육 등 많은 문제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라면서 "정부와 기업, 대학, 혁신센터가 합심된 노력을 기울여야만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dk@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글로벌 지식재산 전문가 총출동…핀테크+IP금융 '융합의 길' 제시 2015-09-10 18:29:37
수석이사도 핀테크 지식재산을 통한 금융업의 성장 방안을 전한다. 그는 “각 금융회사가 금융소비자를 움직일 수 있는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그에 대한 권리를 보호하지 못하면 금융업 내 경쟁 구도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며 “전략적으로 특허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야 한다”고...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K-CROWD' 오픈 2015-09-10 16:48:30
사업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먼저 강원 지역을 중심으로 k-crowd를 정착시키고, 향후 이를 전국 단위로 확대할 예정이다.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한종호 센터장은 "일상 속 아이디어가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크라우드 소싱을 통해 강원 지역 창업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라며, "k-crowd가 전국...
오지마을 된장 뉴욕에 가다…농업·기업계 상생결실 2015-09-10 14:57:47
혁신을 이끌었고 이마트는 국산의 힘 프로젝트로 건강한 먹거리 발굴에 힘썼다. 현대백화점은 숨겨진 우수 농산물을 찾아 만든 명인명촌을 론칭했다. 롯데마트는 자사 해외 유통망을 활용해 국산 양파, 버섯을 수출했고 죽장연은오지마을 주민과 함께 된장을 생산해 뉴욕에 수출했다. KT는 기가스토리...
주형환 기재차관 "창조경제는 새로운 성장방정식" 2015-09-09 18:50:06
대표되는 '요소투입형 성장방정식'에서 탈피해 창의와 혁신의 '새로운 성장방정식'이 필요하고이것이 바로 창조경제"라고 강조했다. 그는 "창조경제의 핵심은 기업이 마음껏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라면서 "한국 정부는 아이디어 사업화 플랫폼인 창조경제혁신센터를 지역별로...
[기고] 전통발효식품이 식품산업 발전 견인차 2015-09-09 18:14:22
의미다.더불어 전통발효기술의 계승과 혁신,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정부 차원의 지원책도 뒷받침돼야 할 것이다. 지난달 19일 전통미생물을 활용한 저염화 제품개발 추진 기업 지원계획을 밝힌 전북 순창군의 사례가 대표적이라 하겠다. 지난해 28억원의 매출을 올린 죽장연(竹長然)도 전통생산방식과 현대적...
내년 '경제 혁신'에 예산 32조원 투입…'판교창조경제밸리' 연말 착공 2015-09-09 14:36:19
경제혁신 분야에 성장동력 창출 6조3000억원, 수출·중소기업 및 신산업 창출 지원 7조8000억원, 지역경제 활성화 17조9000억원 등 모두 32조원을 투입하기로 했다.성장동력 창출 부문에서는 벤처·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1조2883억원(올해 1조1790억원)을, r&d 성과 제고에 5조72억원(올해 4조9443억원)을 각각...
종사자 교육통해 '친절한 제주'만든다 2015-09-09 11:29:00
등 참여도가 높다. 이번 교육은 '관광서비스 혁신과정(기초코스)', '관광서비스 실전과정(실전코스)' 로 크게 두 과정이다. 기초코스는 제주관광 키워드, 서비스 표현, 고객 상대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을 교육하며, 실전코스에서는 관광에티켓과 감성서비스를 기반으로 불만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만드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