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피시방창업의 시작, 좋은 상권부터 확보해야 2013-04-25 11:23:28
커지는 유망지역, 소비특성 등 예비창업자들에게 필요한 상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상권 및 입지 분석, 점포 선정은 본사의 상권 개발팀이 맡고 있으며 기간은 보통 15~30일 정도 소요되고 있다. 시즌아이PC방은 주변 피시방들의 가동률과 주민들의 동선, 수요층, 그 수요층들의 연령층과 더불어 경쟁업체, 상권규모...
구현모 KT 최고운영책임자 "데이터 과소비 시대…'블랙아웃' 대비" 2013-04-24 17:34:28
“데이터를 대량 소비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네트워크(통신망) 블랙아웃에 대비해야 합니다.” 구현모 kt 텔레콤앤드컨버전스(t&c) 부문 최고운영책임자(coo·전무·사진)는 24일 한국경제신문과 인터뷰를 하고 “동영상 등 데이터 이용량의 급격한 증가로 통신망 용량이 부족해 다운되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고...
SKT, LTE고객 1000만명 2013-04-21 17:39:36
sk텔레콤은 설명했다. 데이터 전송량이 늘어난 것은 스마트폰으로 고화질 동영상을 시청하는 이용자가 많아진 데다 태블릿pc 노트북 등 lte를 탑재한 단말기가 증가했기 때문이란 분석이다. sk텔레콤은 “하루 데이터 전송량 1pb 시대가 열린 것은 데이터 대량 소비시대로 진입했음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전설리 기자...
캠핑용품 한꺼번에…아웃도어는 하나씩 구매 2013-04-21 16:41:38
수요가 늘어나고 있지만 두 품목에 대한 소비패턴은 정반대다. 캠핑족은 여러 가지 용품을 한군데서 구입하는 원스톱 쇼핑을 즐긴다. 반면 아웃도어 마니아들은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원하는 제품을 브랜드별로 사는 성향을 보인다. 현대백화점이 울산점 소비자 500명의 고객관계관리(crm)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대표적...
SKT, LTE 고객 1000만명 돌파 '세계 4번째' 2013-04-21 13:38:27
"1일 데이터 1pb 시대의 개막은 이제 lte를 통한 데이터 대량 소비 시대로 진입했음을 뜻한다"고 설명했다.sk텔레콤은 연말까지 lte 고객이 1500만명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9월 차세대 통신망인 lte-a(어드밴스트) 상용화를 통해 더 빠르고 안정적인 이동통신 품질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한경닷컴 산업경제팀...
현대카드, 패션 리포트 공개 2013-04-18 16:28:26
현대카드는 지난해 1월부터 올 3월까지 패션부문 결제 데이터를 분석해, 전체 패션 동향 리포트를 내놨습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이번 리포트는 패션업계 종사자는 물론, 일반인들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HYUNDAI CARD X BIG DATA`는 카드결제정보를 활용해 주제 분야의 소비경향 변화와...
클라우드 혁명이 바꾸는 미래 2013-04-18 15:29:13
어디서나 인터넷 연결기기로 데이터에 접근해 자료를 공유할 수 있다. 서비스, 디바이스, 생활, 기업경영, 시장 등이 획기적으로 변할 것이다. 먼저 기존 컴퓨팅 환경에서는 가능하지 않았던 서비스들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속속 등장할 것이다. 수많은 멀티미디어 자료를 개별 기기마다 저장하지 않아도 다양한 기기에서...
LTE 세로로 배열한 '?' 마케팅…미래고객 '1324세대' 타깃 2013-04-18 15:29:02
sk텔레콤은 가입자들이 새로운 데이터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인기 스타인 윤아, 설리, 민호, 규현 등이 에피소드 형식으로 소개하는 동영상 광고를 20~30편 찍어 온라인과 sns에 먼저 올렸다. 이 동영상들은 반나절 만에 조회 수가 7만건을 넘어서는 등 인기를 끌었다. sk텔레콤은 앞으로 온라인상에서의 반응...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창조경제 선도하는 브랜드 파워 "한국 1위가 세계 1위" 2013-04-17 15:34:00
등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16세 이상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는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355만여건의 높은 조사 건수를 기록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행사 공식 홈페이지(www.masterbrand.co.kr)를 통해 진행됐다. 소비생활에서 가장 큰 가치와 만족을 주는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하나씩만...
[Smart & Mobile]'스마트 고속도로'는 깔렸다…이젠 모바일 콘텐츠 전쟁 2013-04-15 15:34:00
단말기에서 소비되는 재화를 말한다. 소비자들의 콘텐츠 소비 행태도 점차 돈을 주고 사보는 방향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황성진 hmc투자증권 연구원은 “콘텐츠 유료화는 피할 수 없는 흐름”이라며 “이미 소비자들의 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유료 지불 의사는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