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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희 대우인터내셔널 부회장 "종합상사의 도전정신에 포스코의 관리경영 기법 접목" 2013-06-27 15:30:27
것인지 처음부터 빨리 결정해야 한다”며 신속한 대응을 주문했다. 즉 채권을 못 받을 우려가 생기면 신속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것이다. 대우인터내셔널이 지난 2월 영업사고 신속 대응 조직인 ‘스카트팀(skat team·special knowledge and tactics team)’을 만든 것도 이 때문이다. 이 부회장은 종합상사 특유의...
[미리보는 코넥스] 하이로닉, 연매출 1천억원 도약 2013-06-27 11:26:18
있습니다. 미리보는 코넥스 기업, 오늘은 네번째 시간으로 피부·미용 관련 의료기기 제조·판매 업체인 하이로닉을 정경준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지난해 매출 112억원, 영업이익 28억원. 영업이익률은 무려 25%가 넘습니다. 피부·비만 의료기기 전문 제조업체인 하이로닉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아름다움, `美`에...
검찰, 이재현 CJ회장 구속영장 청구 2013-06-26 17:49:04
이재현 회장은 전날 검찰에 소환돼 17시간이 넘게 강도 높은 조사를 받았고 일정 부분 혐의를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회장은 크게 조세포탈, 횡령, 배임의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먼저 국내외에서 비자금을 관리하는 과정에서 510억여원의 세금을 포탈하고 회사 돈 1천억원대를 횡령·배임한 혐의입니다....
[사설] FTA 원산지 소동, 정부는 그동안 뭘 했나 2013-06-26 17:37:15
품목에 따라 제도가 천차만별이다. 허술하게 대응하다가는 큰코 다치기 십상이다. 문제는 fta 체결국이 늘어나면서 fta 규정 준수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도 급증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른바 ‘스파게티볼 효과’다. 일부 중소기업에서는 차라리 관세혜택을 안 받는 게 속 편하다는 얘기까지 나온다. 그러나 그럴 수는 없...
[취재수첩] '이상한' 아이스크림 가격 언제까지… 2013-06-26 17:32:26
대응하기 위해 들고 나온 카드가 아이스크림값 할인이다. 대형마트까지 끼어들면서 할인율은 계속 커졌다. 일부 상점에선 빙과를 바구니에 담아 무게로 파는 경우까지 생겼다. 빙과업체들도 동네슈퍼의 요청을 받아들여 할인율을 감안한 권장소비자가격을 붙이기 시작했다. 피해는 소비자에게 돌아가고 있다. ‘빙과를...
오바마 "발전소 온실가스 규제하겠다" 2013-06-26 17:05:30
없이 행정명령 동원…中과 기후변화 공동대응 가능성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미국 내 모든 발전소의 온실가스 배출을 규제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기후변화 대응 전략을 25일(현지시간) 내놨다. 친환경 에너지업계와 환경론자들은 환영했지만 제조업체는 전기요금 상승을 불러올 수 있다며 반발했다. 공화당도 “일자리...
CJ그룹, 비상경영체제 돌입 2013-06-26 15:47:46
일단 차분하게 대응하는 모습 입니다. CJ그룹 관계자는 "검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CJ그룹은 대검 중수부 출신의 변호인단을 구성해 적극적으로 이 회장의 혐의를 소명하는 데 주력하겠다는 입장 입니다. 하지만 `이재현 회장의 사법처리와 경영공백`이라는 최악의 시나리오에 대비한 대책마련을 위한...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B국민카드, 고객소통 강화…신용카드 부문 3년째 1위 2013-06-26 15:43:05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응대했다. 내부적으로는 영업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영업점장의 의견을 의사결정에 반영,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2011년 6월 고객가치 향상을 위한 의사결정기구 ‘고객가치창출협의회’를 신설한 것도 도움이 됐다. 이 협의회는 고객만족 관련 대외 평가지표를 집중 분석하고...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서울성모병원, '수술 잘하는 병원, 소통하는 병원' 추구 2013-06-26 15:40:02
대응함으로써 외부고객과 소통을 활성화하고 있다. 고객 시간의 전사적 관리를 위한 문자안내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진료 및 검사예약 안내 문자를 예약일 7일 전, 1일 전 2회 발송해 고객 인지도를 높이고 예약시간 준수율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병동 원무매니저 제도도 시행하고 있다. 본인이나...
[대한민국 100대 상품] NS홈쇼핑, 고객에 안전하고 바른 먹거리 제공 최우선 2013-06-26 15:30:52
시간 콜센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고객의 의견이나 불만이 접수되면 24시간 내에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고객만족 ‘원스톱 서비스’도 실시한다. 온라인 고객 게시판에서도 실시간 답변으로 대응하고 있다. ns홈쇼핑은 상품 배송이나 서비스 제공 후 고객만족 여부를 확인하고 불만 요소를 제거하기 위해 ‘해피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