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가다`, 마장 프리미엄 휴게소 입점 2013-04-17 08:35:14
유명 외식업체를 비롯해 아웃도어, 골프웨어, 캐주얼 등 다양한 의류업체 등이 입점해 있다. 오가다는 오픈을 기념해 1만 2,000원 이상 구매 시 오가다 텀블러 또는 머그컵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다섯가지 아름다운 차라는 의미의 오가다는 2009년 브랜드 런칭 이후 전국 60여 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하는...
[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롯데, 공모전 열어 中企에 입점 기회 2013-04-16 15:31:46
업체와 신인급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패션 브랜드 공모전’을 열었다. 백화점에 입점하지 못한 의류업체와 디자이너 브랜드 중 경쟁력 있는 곳을 발굴해 백화점에서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주자는 취지였다. 공모전에서 입상한 업체는 롯데백화점의 영패션 전문관인 영플라자에 매장을 마련했다. 롯데마트는 중소기업과...
[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신세계, 위생관리·상품화 공동 연구로 '상생' 앞장 2013-04-16 15:31:12
업체로서 협력사 제품을 공급받아 판매하는 데 그치지 않고 협력사 제품의 상품성을 높여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박애란 가을향기 대표는 “유통 과정에서 신경 쓰지 않았던 부분을 신세계가 알려줘 백화점에 입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신세계 관계사인 이마트도 협력사와 함께 신상품을 적극 발굴하고...
공정위, 롯데 `신세계 인천점 인수' 조건부 승인 2013-04-15 12:00:27
업체와 입점업체에 대해 납품가격 인하, 수수료 인상, 판촉비용 부담 강요 등 불공정거래 행위를 할 가능성도 높다고 판단했다. 2017년까지 인천·부평지역에 신규 진입이 예정된 경쟁사업자가 NC백화점 송도점 뿐으로 경쟁제한 완화 효과가 크지 않다는 점도 고려 대상이 됐다. 공정위는 이러한 점을 고려해...
반값·공짜…생수시장 뜨거운 '물싸움' 2013-04-14 17:12:22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대형 음료업체 간 경쟁 격화 통상 3~5월은 생수업체엔 고통의 기간이다. 여름 성수기가 시작되기 전 시장 선점을 위한 특판영업기간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올해는 특판이 아닌 전쟁 수준이라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이야기다. 롯데칠성음료가 ‘백두산 하늘샘’, 농심이 ‘백두산 백산수’ 등...
[쑥쑥 크는 '부동산 자산관리시장'] 공실 늘고 임대료 골치?…관리사에 맡기면 'OK' 2013-04-14 14:28:12
제시했다. 연기학원과 피트니스 등이 입점, 유동인구가 크게 늘었고 월 임대료는 10억400만원으로 상승했다. 부동산 자산관리 수요가 늘어나는 이유는 업무용 빌딩에 대한 투자 패러다임이 ‘시세차익’에서 ‘임대수익’으로 바뀌고 있어서다. 부동산 활황기에는 건물의 가치 상승이 투자의 주된 목적이었다면 이제는...
명품시장 휩쓰는 유커…프라다 3개중 1개 중국인이 구입 2013-04-12 17:27:39
건 해외 명품업체다. 지난해 중국인의 명품 구입 중 3분의 2는 해외에서 이뤄졌다. 중국인들이 예전에는 남에게 과시하기 위해 로고가 크고 화려한 명품을 선호했다면 이제 자국에서 덜 알려진 차별화된 브랜드를 찾고 있다고 wsj는 전했다. 전문가들은 중국 내수시장 선점보다 해외 마케팅 강화에 더 힘써야 할 것이라고...
[한경창업마당] 세종대학교 커피창업 외 15건 2013-04-12 14:00:48
내에 입점 - 특징: 특수상권 - 실 면적: 99.2m2 (30평) - 월평균매출/순이익: 5,500만원 / 1,200만원 - 보증금/월세: 2,500만원 / 15%만원(vat포함) - 총 창업비용: 2억원 - 기타: 청주백화점 내 푸드코트 또는 전문식당가 창업할 수 있는 기회.총 창업비용과 월임대료도 저렴해서 아주 좋은 기회입니다.본사 또한 탄탄한...
1인 가구 늘더니...피죤, 이제 다이소에서 2013-04-11 15:01:10
업체 피죤은 15일부터 균일가 브랜드 숍 ‘다이소’에 입점한다고 11일 밝혔다. ‘다이소’는 주로 1000~3000원대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브랜드 숍으로 매년 30% 정도의 꾸준한 성장률을 보이며 현재 전국 90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피죤 측은 "작은 용량을 원하는 1인 가구의 증가, 경기 침체로 실속형 제품에 대한...
대형마트 불볶이? '꼼수' 영업 논란…"이름 바꿨으니 문제없어" 2013-04-11 11:28:42
보도에 따르면 서울 망원 시장 근처의 홈플러스가 입점하기 전에 시장 상인들과 협약을 맺어 놓고 입점 후에 꼼수 영업을 펼치고 있다.홈플러스는 지난 2월 떡볶이 등 시장 먹거리 15가지 품목을 팔지 않겠다는 상생 협약을 맺은 후 '불볶이'라는 이름으로 떡볶이 국물을 따로 팔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체 측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