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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상선, 느린 개선 속도…목표가↓-대우 2013-02-21 07:31:56
용선 선박을 운행 중인 것으로 추정되며 대부분의 계약은 2013년경에야 종료될 것으로 봤다. 따라서 현물시장이 급등하기전까지는 지속적인 손실을 입을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조 애널리스트는 "최근 주가 하락에도 불구, 여전히 경쟁사 대비 프리미엄을 받고 있는데다 실적 개선 속도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이는 점은...
상장사들 '기업 민주화' 외면…전자투표 도입 거부 2013-02-21 05:55:09
40곳이고 이마저도 대부분 페이퍼컴퍼니인 선박투자회사가 36곳이다. 기업들은 전자투표를 외면하고 '섀도 보팅'을 악용하고 있다. 예탁원은 주총이 무산되지 않도록 주총 전 신청한 기업에 한해 예탁된 주식의의결권을 빌려준다. 대주주들은 이를 통해 소액주주들이 주총 장소에 나타나지 않아도 투표한...
<잠재성장률 하락 너무 빠르다…韓 성장동력 '비상'> 2013-02-21 05:51:11
국내투자 확대를 위한 제도 정비 등을 공통으로 꼽았다. 삼성경제연구소 신창목 연구원은 "한국 경제가 고도 성장기를 지났기 때문에 노동이나 자본 등 요소 투입을 늘려 과거와 같은 고도성장을 하기는 어렵다"면서 "하지만 잠재성장률 유지를 위해 요소 투입 둔화를 보완할 인적 자본의 질과 생산성 향상 노력을...
“국내 자동차업계, 엔저 타격 크지 않아” 2013-02-20 14:13:23
그쳤지만 자동차 부품이 16% 가까이 증가했고 선박은 8.7% 정도 감소했다. 이는 결국 엔화 약세로 인해 아직 우리나라와 경쟁관계에 있는 산업체인 반도체나 자동차, 선박 등은 큰 영향이 없다는 것을 반증하는 결과로 볼 수 있다. 이번 일본 무역수지는 엔화 약세가 자동차 산업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았다는 것으로...
[마켓인사이트] 자산운용사 입맛만 다시는 녹색펀드 2013-02-19 18:22:26
수 있다. 펀드 투자자는 투자금액의 10%를 소득에서 공제받을 수 있다. 배당소득에 대해서는 비과세 혜택이 주어진다. 녹색인증제도는 민간 투자를 유인해 녹색성장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2010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녹색전문기업은 창업 후 1년이 지난 업체로 인증 받은 녹색기술에 의한 직전 연도 매출 비중이 총...
`증시 큰 손` 주식투자 더 늘린다 2013-02-19 17:23:19
해외대체투자는 고수익 추구형 PEF와 헤지펀드 등 금융상품뿐 아니라 주택, 선박, 신재생에너지 사업 등 다양한 투자대상을 발굴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스탠딩> 조연 기자/ ycho@wowtv.co.kr 국내 3대 연기금으로 꼽히는 교직원공제회가 올해도 주식투자 비중을 높이면서 우리 증시를 떠받치는 버팀목 역할이 기대되고...
[마켓인사이트] 교직원공제회 올해 대체투자에 1조8727억원 추가 투입 2013-02-19 14:31:10
채권투자 7484억 줄이기로 교직원공제회가 올해 오피스빌딩과 선박, 사모펀드(pef), 사회간접자본(soc) 시설 등 국내외 대체투자에 1조8728억원을 추가로 투입한다. 전체 대체투자 규모는 6조1611억원으로 교직원공제회 설립 이후 처음으로 채권이나 주식 등 전통적인 투자대상보다 많은 자산을 대체투자에 쏟아부을...
교직원공제회 "채권 확 줄이고 대체투자 비중 늘릴 것" 2013-02-19 13:34:46
세계를 투자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해외 pef(buy-out, m&a, distressed)와 실물인 오피스·주택 그리고 선박 분야로 투자 범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국내에선 기업금융 관련 프로젝트와 민간컨세션펀드 등에 투자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교직원공제회는 지난해 금융 및 실물 대체투자에 나서...
<中의 기술력, 韓의 미래산업까지 위협한다> 2013-02-19 05:53:11
수출품목은 2개에 그쳤지만 작년에는 반도체, 선박, 평판디스플레이, 무선통신기기, 전자응용기기 등 5개 품목으로 늘어났다. 전문가들은 정부의 강력한 지원 아래 중국 기업들이 기술경쟁력을 갖췄으며 이런 중국의 가파른 기술 성장세는 현재 한국의 주력산업 뿐만 아니라 향후 미래산업에도 위협이 될 수 있다...
<세계 조선업에 구조조정 '태풍' 가능성> 2013-02-19 05:52:11
중 2015년과 2016년에 예정된 선박인도량이 올해의 인도량의 25%에도 미치지 못하는 곳은 12개에 달했다. 이중 일본 츠네이시조선, 상하이 와이가오차오, 지앙난 SY그룹 등 일본과 중국의 3사는 2015년부터 인도량이 제로다. 세계 금융위기와 유럽 재정위기로 2008년부터 작년까지 상선 주문이 급감한데따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