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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보호 빠진 감독업무 혁신방안...반쪽짜리 개혁안 2014-05-15 16:47:43
평가가 엇갈리고 있습니다. 금융질서 확립 차원에서 검사와 제재가 강화된다는 점은 긍정적이지만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조치들이 빠져 있어 반쪽짜리 개혁안이라는 비판도 나오고 있습니다. 보도에 박병연기자입니다. <기자> 금감원이 발표한 감독업무 혁신방안은 최근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금융사고에 감독당국이...
소비자보호 빠진 감독업무 혁신방안 2014-05-15 11:33:56
평가가 엇갈리고 있습니다. 금융질서 확립 차원에서 검사와 제재가 강화된다는 점은 긍정적이지만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조치들이 빠져 있어 반쪽짜리 개혁안이라는 비판도 나오고 있습니다. 보도에 박병연기자입니다. <기자> 금감원이 발표한 감독업무 혁신방안은 최근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금융사고에 감독당국이...
한화생명, 업계 최초 '상품 민원 영향 평가' 시행 2014-05-15 10:44:59
15일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상품 민원 영향 평가 제도’를 도입한다. 상품개발에서 보험금지급까지 각 단계별로 구성된 전문가 협의체가 고객의 불만 발생 가능성을 상품 출시 전에 미리 점검해 민원을 예방하는 제도다. 한화생명은 다음달 출시 예정인 보장성상품부터 이 제도를 도입하고 향후 전 상품으로...
한화생명, 출시전에 '상품 민원 영향평가' 시행 2014-05-15 10:32:35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상품민원영향평가 제도'를 도입해 고객의 불만 발생 가능성을 상품 출시 전에 미리 차단하겠다고 15일 밝혔다. 상품 민원영향평가를 수행하는 협의체는 권한과 책임이 있는 차장급 이상 관리자로 구성하며, 상품개발·계약심사·민원·소비자보호·보험금지급 담당 전문가가모여...
은행에 웬 빨간 딱지?…금감원, 소비자보호 취약사 관리 2014-05-15 09:04:36
민원발생평가 결과가 이번 주 금융사 홈페이지와 영업점에 게시됐다.등급은 1등급(우수), 2등급(양호), 3등급(보통), 4등급(미흡), 5등급(불량) 등 5단계다.이중 최하등급인 5등급을 받은 금융사들은 영업점 입구에 a4 용지 크기에 빨간색으로 '2013년도 금감원 민원발생평가 결과 5등급(불량)'을 폰트 55로 인쇄해...
3천개 금융점포에 빨간 딱지…'소비자보호 불량'(종합2보) 2014-05-15 08:53:31
지난달 발표한 전국 85개 금융회사에 대한민원발생평가 결과가 이번 주 금융사 홈페이지와 영업점에 게시됐다. 등급은 1등급(우수), 2등급(양호), 3등급(보통), 4등급(미흡), 5등급(불량) 등5단계로 이뤄졌다. 금감원은 최근 금융사들에 공문을 보내 민원평가 등급 공지 방식을 알렸다. 영업점 입구에는...
3천개 금융점포에 빨간 딱지…'소비자보호 불량한 곳'(종합) 2014-05-15 08:34:44
지난달 발표한 전국 85개 금융회사에 대한민원발생평가 결과가 이번 주 금융사 홈페이지와 영업점에 게시됐다. 등급은 1등급(우수), 2등급(양호), 3등급(보통), 4등급(미흡), 5등급(불량) 등5단계로 이뤄졌다. 금감원은 최근 금융사들에 공문을 보내 민원평가 등급 공지 방식을 알렸다. 영업점 입구에는...
3천개 금융점포에 빨간 딱지…'소비자보호 불량한 곳' 2014-05-15 06:05:07
지난달 발표한 전국 85개 금융회사에 대한민원발생평가 결과가 이번주 금융사 홈페이지와 영업점에 게시됐다. 등급은 1등급(우수), 2등급(양호), 3등급(보통), 4등급(미흡), 5등급(불량) 등5단계로 이뤄졌다. 금감원은 최근 금융사들에 공문을 보내서 민원평가 등급 공지 방식을 알렸다. 영업점 입구에는...
당국, 민원평가 '상습 꼴찌' 보험사 긴급 점검(종합) 2014-05-14 15:00:39
민원평가 불량 증권·보험사 점포에 미스터리쇼핑 금융당국이 매년 민원 평가에서 꼴찌를 하는 ING생명 등 보험사들에 대해 대대적인 점검에 들어간다. 이들 보험사는 고객을 보호하려는 의지가 너무 부족해 금융당국의 개입이 불가피하다는 판단 때문이다. 민원 평가가 불량한 증권사 및 보험사의...
금감원, 민원평가 '상습 꼴찌' 보험사 점검 2014-05-14 14:40:34
판단 때문이다. 14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민원 발생 평가에서 5년 연속 최하위를 기록한 ING생명, PCA생명, 알리안츠생명과 손보사인 AIG손해보험, 에이스손해보험에대해 현장 점검을 벌일 예정이다. 이들 보험사는 2009년부터 5년 동안 민원 평가 최하위인 5등급을 기록했을 정도로 고객 불만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