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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무총리도 헷갈린 행복기금 수혜자 2013-03-29 17:00:03
비롯해 박병원 국민행복기금 이사장, 서민금융 기관장, 금융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박 이사장은 “가계부채의 근본적인 대책은 취직과 장사가 잘돼 부채 상환이 잘 이뤄지도록 하는 것”이라며 “그러나 이런 성과가 날 때까지 감당할 수 없는 빚을 진 사람은 도와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행복기금은 지난 2월 말...
주택금융공사, 서민·중소업체 보증채무 이자감면 2013-03-29 15:04:30
예정이다"라며 "신용보증 채무자가 하루빨리 경제적으로 회생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사 각 지사나 홈페이지(www.hf.go.kr)의 신용회복지원 메뉴(채무감면 신청/조회)에서 알아볼 수 있다. cindy@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생글기자 코너] 빚 탕감해주는 국민행복기금은 '도덕적 해이' 등 2013-03-29 11:29:46
또 대부업체 등에 채무를 지고 있는 서민들이 빚 독촉, 압류 등 사회적 압력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고 담보도 지킬 수 있다. 그리고 신용불량자도 조건만 만족하면 신용도에 상관없이 혜택받을 수 있으며 개인파산보다 사회적 불명예의 가능성이 적다. 하지만 국민행복기금이 가지는 문제점도 많다. 첫 번째로 채무자들과...
'장기연체 빚 50% 탕감' 국민행복기금 공식 출범(종합) 2013-03-29 11:25:43
채무자가 10% 안팎의 저금리로 갈아타는전환 대출도 제공한다. 전환대출은 다음 달 1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국민행복기금이 적용되는 협약 금융회사와 대부업체는 4천13개로, 전체 협약 대상 금융회사의 97%가 가입했다. 국민행복기금 접수는 캠코 18개 지점, 신용회복위원회 24개 지점, 16개 광역자치단체...
'장기연체 빚 50% 탕감' 국민행복기금 공식 출범 2013-03-29 10:00:09
소개했다. 그는 "국민행복기금이 빚에 허덕이는 서민들에게 '행복으로 가는 희망의 사다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병원 이사장은 "금융 취약계층의 빚 부담을 줄이고 경제적 재기를 지원하는데 국민행복기금이 중추적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행복기금은...
개인파산보다 개인회생 신청이 더 높은 이유는? 2013-03-28 14:54:13
채무가 5억원 이하의 채무자를 대상으로 한다. 그렇기에 고소득층과 사업자보다는 급여생활자와 서민들이 대부분 개인회생신청의 주를 이루고 있다. 개인회생/파산 전문가는 “적극적인 채무조정으로 채무자에게 갱생의 길을 열어준다면 가계경제 전반의 건전성을 의외로 쉽게 회복할 수 있다”며, “개인회생제도 신청...
[2013경제정책방향④] 민생 현안..`물가-주거안정` 2013-03-28 14:01:00
했습니다. 서민금융과 관련해서는 서민, 취약계층 채무부담을 완화하고 서민금융 체계 개선한다는 방침입니다. 정부는 국민행복기금을 통한 채무재조정, 고금리 전환대출 확대 추진합니다. 다중채무자 신용회복을 강화하고 서민금융 지원제도를 오는 5월까지 체계화합니다. 주거안정에 대해서는 공공 임대주택 공급을...
[사설] 많은 사람을 불행하게 만들고 있는 국민행복기금 2013-03-27 17:17:30
이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채무자들이 “나는 왜 도와주지 않느냐”고 항의하는 목소리가 높다는 것이다. 자신의 신용을 회복하기 위해 캠코와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해 성실하게 소정의 절차를 밟고 있던 채무자들 중에서도 부채 감면율이 더 높은 행복기금을 이용할 수 있게 절차를 중단시켜달라고 호소하는 전화가...
"누구는 30%고, 누구는 50% 탕감해 주나…빚 더 깎아달라" 2013-03-27 17:17:24
있다. 자산관리공사(캠코)가 대전에서 운영하는 서민금융 종합콜센터 ‘1397’에는 지난 26일 하루에만 1만5000여통의 전화가 걸려 왔다. 평소보다 통화량이 네 배로 늘었다. 대부분 본인이 채무재조정이나 바꿔드림론 지원 대상인지를 확인하는 전화였지만 자신이 제외된 것에 대해 거칠게 항의하는 이도 상당수였다. ‘지...
<"빚 갚은 게 바보?"…성실상환자 불만 쇄도> 2013-03-27 16:18:46
갚아왔거나 구제 대상에서 제외된 채무자의 불만의 목소리가 거세다. 금융위원회가 행복기금 계획안을 발표한 다음날인 26일부터 27일 오전까지 캠코서민금융상담 부서인 다모아 콜센터에는 2만1천700여건에 달하는 행복기금 관련 문의 전화가 쇄도했다. 평소 하루 평균 문의전화 4천건의 5배가 넘었다. 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