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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희 회장 건강이상, 삼성 비상경영체제 준비하나> 2014-05-11 16:28:34
병원 안팎에서 대책을 숙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삼성이 곧바로 명시적인 비상경영체제에 들어가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과거 이 회장이 삼성 특검 이후 경영 일선에서 물러났을 당시에는 전략기획실해체와 지배구조 개선 등 일련의 경영쇄신 방안이 함께 실행된 적이 있다. 이 회장은 2008년...
현대중공업, 잇단 안전사고에 사과.."쇄신하겠다" 2014-04-29 15:37:27
관련해 사과문을 발표하고, 안전 쇄신대책을 강구하기로 했습니다. 현대중공업은 사과문에서 "최근 잇따라 발생한 안전사고로 고인이 되신 분들과 유가족에게 깊은 애도를 표하며, 국민 여러분에게 심려를 끼친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습니다. 이어 "최근 일련의 사고에 대해 깊은 책임을...
박 대통령 "국가안전처 신설‥민관유착 끊을 것" 2014-04-29 12:28:51
완전히 새로 만든다는 각오로 철저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우선 국가재난 컨트롤타워인 국가안전처 신설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총리실 산하 국가안전처는 외국인을 포함한 전문가로 구성된 재난 안전 전담부처로 자연재해 관리를 일원화하고 통합재난 대응체계를 구축하게 됩니다. 또 사고대응 과정에서 ...
최경환 "세월호 참사, 국회 책임 커…시스템 개혁" 2014-04-29 09:35:24
쇄신과 시스템 개혁이 절실하다"고 말했다.최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는 모두가 각자의 역할을 책임감 있게 수행해내지 못한 결과"라면서 이같이 밝혔다.이어 "기득권의 자성을 끌어내는 대대적 혁신이 필요하다. 돈과 효율성의 논리가 우리 생명과 인권의 가치에 우선했던...
[정홍원 사의] 정의당 "전쟁중 장수 도망가는 격" 2014-04-27 15:22:01
인적쇄신의 성역을 둬선 안된다"면서도 "그러나 지금 지금 상황에서 총리의 사임은 전쟁 중에 장수가 도망가는 것과 같다"고 비판했다.이어 "이제 박 대통령이 국민 앞에 사죄하고 무한책임의 자세로 전면에 나서야 한다"면서 "유명무실한 범정부사고대책본부를 대통령이 직접 참여하는...
KB임영록 회장, 임직원 `소집`··위기극복 난상토론 열어 2014-04-18 19:20:15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위기극복 대토론회`를 열었다. 임 회장 주재로 18일 오후 5시부터 시작된 토론회는 이달 초 발표한 `조직문화 쇄신안`을 중심으로 난상토론이 이뤄지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토론에 참여하는 직원들이 직급을 떠나 브레인스토밍을 통한 끝장토론을 벌인다"며 "현재 KB가 처한 위기에...
금감원장 "금융사고 책임 경영진에 엄중히 묻겠다"(종합2보) 2014-04-15 14:47:34
경영·인사 전반의 쇄신을 강조했다. 공정한 상벌 제도 운용과 함께 내부고발제도의 활성화를 위한 제보자 보호와 보상 강화도 주문했다. 해외점포장의 대출 전결권 조정 및 취급 여신의 본점 사후심사 철저 등을 통한해외점포 관리 감독 강화와 고객정보 유출 재발방지를 위한 고객정보 관리와 전산시스템 보호...
금감원장 "금융사고 책임 경영진에 엄중히 묻겠다"(종합) 2014-04-15 10:21:18
경영·인사 전반의 쇄신을 강조했다. 공정한 상벌 제도 운용과 함께 내부고발제도의 활성화를 위한 제보자 보호와 보상 강화도 주문했다. 해외점포장의 대출 전결권 조정 및 취급 여신의 본점 사후심사 철저 등을 통한해외점포 관리 감독 강화와 고객정보 유출 재발방지를 위한 고객정보 관리와 전산시스템 보호...
최수현 "금융 사고시 은행장도 엄벌"‥`최후통첩` 2014-04-15 10:05:13
것"이라며 금융권 쇄신을 강조했습니다. 최수현 원장은 이와함께 "금융소비자 피해방지를 위해 CEO들이 앞장서서 철저한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며 "금융사의 잘못으로 소비자 피해가 발생한다면 그 원인규명은 물론이고 피해보상에까지도 적극 나서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최수현 원장은 금융사에 대한 밀착 감시 방안을...
은행권 "국민銀 허위서류 비상식적‥기본적 윤리 문제" 2014-04-07 10:56:54
있고 지주쪽에서는 특별한 대책이나 수습방안은 아직까지 준비된 것이 없다”고 답했습니다. KB국민은행 측은 “최근 지주에서 쇄신안을 내놓았고 은행도 `스토리가 있는 금융` 등 계획을 제시했는 데 `스토리가 있는 금융`의 근간이 되는 지점 등 영업 현장에서 이런 일이 생겨 곤혹스럽다”며 “수습을 위한 대책 마련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