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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웨이·샤오미, 구글 플레이스토어 대항 '中연합 앱스토어' 만든다 2020-02-07 08:22:09
미국과의 모든 사업 중단을 선언한 화웨이를 필두로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이 '중국 연합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를 만드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7일 업계에 따르면 화웨이, 오포, 비보, 샤오미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대항마가 될 'GDSA(Global Developer Service Alliance)'를 3월 출시를...
안드로이드도 파일공유 쉽게…아이폰 '에어드롭' 대항마 나온다 2020-01-29 07:10:01
수도, 이 기능을 지원하는 모든 디바이스와 공유할 수도 있다. XDA 디벨로퍼가 공개한 퀵셰어 구동화면에 따르면 '스마트싱스'를 지원하는 디바이스에 파일을 보낼 수 있게 돼 있어 냉장고 등 삼성전자 가전에도 파일 공유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파일은 삼성 클라우드에 일시적으로 업로드된 다음, 디바이스에...
CES서 몸 사렸던 중국 업체들, 다음 달 MWC서 세력 과시 2020-01-26 07:00:04
거론됐던 디스플레이 내구성을 강화한 제품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른 중국업체들도 5G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화웨이 서브브랜드인 아너는 2월 24일 기자회견을 열고 5G를 지원하는 6.7인치 스마트폰 '아너 뷰 30 프로'와 함께 '아너 9X 프로' 등을 공개한다. TCL은 TCL 10L, TCL...
왕서방 대신 코끼리 올라탄다...인도로 몰려드는 스마트폰 기업들 2020-01-22 09:43:01
신규공장 건설을 발표한 것은 최근 삼성이 인도에 공장을 세우고 물량 공세에 돌입하자 추격을 뿌리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인도는 아시아 지역 수출 허브 역할도 각광 받고 있다. 중국 스마트폰 업체 오포는 올해 안으로 인도에서 생산하는 스마트폰 규모를 연 1억대까지 늘리기로 했다. 오포는 인도 공장에서 만든...
'달리는 코끼리' 인도서도 한중일 사활건 시장확대 전면전 2020-01-19 09:00:05
1위 샤오미를 비롯해 비보, 오포 등 중국 업체의 점유율은 67%이나 된다. 중국 업체는 TV와 마찬가지로 중저가 사양을 온라인에 쏟아부으며 점유율을 올리고 있다. 샤오미는 2017년 4분기 점유율 25%를 기록, 처음으로 스마트폰 시장 분기 1위를 차지한 후 선두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지만 최근에는 경쟁에 조금씩 밀리는...
중국, 3월 24∼27일 보아오포럼 개최…"세계 대격변 대응 논의" 2020-01-14 18:42:00
이 오는 3월 24∼27일 나흘간 중국 하이난(海南)의 보아오에서 개막한다. 보아오포럼 사무국은 14일 베이징에서 열린 2020년 보아오포럼 언론 발표회에서 '변화하는 세계 : 함께 열어 가는 미래'를 주제로 올해 포럼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세계 정·재계, 학계의 지도급 인사 2천여 명이 참석한다....
中화웨이도 손 내밀었다…'폴더블 시장' 커질수록 뒤에서 웃는 삼성 2020-01-14 10:56:29
그러자 화웨이, 샤오미는 삼성디스플레이와 협력을 타진하고 있다. 오포, 비보 등 중국 현지 업체도 삼성디스플레이에 러브콜을 보낸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삼성디스플레이가 화웨이와 함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스마트폰용 패널 개발을 시작했다"며 "삼성디스플레이 패널이 화웨이가 올...
"반갑다 홈버튼"…애플, 향수 자극 '보급형 아이폰'으로 중저가 공략 2020-01-10 15:02:57
많이 팔린 상위권 스마트폰은 대부분 중저가 라인으로 △삼성 갤럭시A10 △삼성 갤럭시A50 △오포 A9 △아이폰11 등이다. 단 중저가 스마트폰 라인에선 삼성전자와 샤오미, 화웨이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어 아이폰의 중저가 라인업 시도가 통할지는 미지수다. 애플은 보급형 아이폰 신제품으로 인도 등 신흥시장 공략에...
삼성 스마트폰, 6년 만에 '엣지' 없애나 [노정동의 3분IT] 2020-01-03 09:45:03
쓰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상반기까지 중국 시장에서 화웨이, 비보, 오포, 샤오미 등 현지 업체들에 밀려 점유율이 0%대에 그쳤을 정도로 부진하다. 지난해 3분기 인도 시장에서 삼성전자 스마트폰 점유율(20%)은 1년 전에 비해 1위 샤오미(26%)와의 격차는 더 벌어진 반면 3위 비보(17%)와 간격은 좁혀졌다. 삼성전자...
분양 홍보에서 투자 가이드까지…유튜브에 푹 빠진 건설사 2019-12-31 16:36:19
전문가들이 나와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쇼 프로그램 ‘부동산 왓(What)?! 수다’다. ‘알쏭달쏭 재개발의 모든 것’ 영상에선 인기 강사, 교수, 애널리스트 등이 재개발 투자 비법을 공유한다. 포스코건설도 2019년 하반기부터 유튜브 홍보전에 참여했다. 경기 광주 ‘오포 더샵 센트럴포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