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모비스' 5% 이상 상승, EV architecture 차별화의중심 - 메리츠증권, BUY 2020-05-26 09:46:05
주요 생산거점인 중국의 경제재개와 전방업체 BEV 판매 확대를 통한 전동화 사업 부문의 매출 확장은 2H20 이후 실적개선에 알파를 더해줄 수 있다고 판단. 현대차그룹 EV Architecture 차별화의 중심. "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4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르노 탈리스만 단종설, 형제차 'SM6' 향방은? 2020-05-20 09:11:04
및 전동화 설비 구축에도 상당한 돈을 투자해야 하는 상황에서 이 같은 결정은 불가피할 것으로 내다봤다. 탈리스만 후속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과 소식이 들리지 않고 있는 이유도 이와 같다. 여기에는 르노와 닛산과의 현재 관계도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 탈리스만(sm6)은 르노-닛산 얼라이언스가 공동으로...
[하이빔]현대차와 삼성SDI, 배터리 합작사 만들까 2020-05-15 14:52:04
전통적인 자동차 산업에서, 삼성은 모바일 등 전자 부문에서 각자 생존이 가능했다. 하지만 최근 자동차 산업의 흐름이 전동화 및 it로 흐르면서 이 둘의 융합을 거세게 요구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둘의 관계는 더욱 복잡 미묘하다. 오늘의 동지가 내일의 적이 될 수 있어서다. 과연 이번 회동은 자동차 산업 역사...
비전 EQS로 본 벤츠의 미래는 2020-05-15 10:52:04
컨셉트카 비전 eqs를 국내에 공개하며 브랜드의 미래 전동화 흐름과 방향을 설명했다. > 마크레인 벤츠코리아 제품&마케팅부문 총괄부사장은 "팽팽히 당겨진 '하나의 활'과 같은 혁신적인 비율을 가졌다”며 “차체를 따라 흐르는 '라이트벨트'가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eq...
이재용-정의선 '미래車 동맹' 2020-05-13 17:46:19
전동화)’로 불리는 미래차 분야에서는 두 회사가 손을 맞잡으면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고태봉 하이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자율주행차 등 미래차를 상용화하기 위해서는 결국 반도체 및 센서 수준을 한 단계 높여야 하는데, 삼성은 이 부문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두 회사가...
현대모비스, 1분기 영업익 3,609억원으로 전년 比 26.9% ↓ 2020-04-24 15:22:40
핵심부품 부문 영향 커 -2분기 코로나 회복세 중국 등 글로벌 수주강화 현대모비스가 올해 1분기 매출액 8조4,230억원, 영업이익 3,609억원, 당기순이익 3,488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전자공시를 통해 밝혔다. bsp;실제 현대모비스는 전동화부품 매출이 22.2%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완성차 생산 감소에...
완성차 멈추자 현대모비스 연쇄 타격…모듈·핵심부품 적자전환 [종합] 2020-04-24 14:40:46
실제 현대모비스의 전동화 부품 매출이 22.2% 증가했지만, 주력 사업인 모듈·핵심부품 부문 매출은 5.7% 하락한 6조5361억원을 기록했다. 모듈·핵심부품 부문 영업이익도 -899억원으로 적자전환되면서 전체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해외 완성차 업계를 대상으로 한 수주 실적도 코로나19 사태로 현지 업체들의 수주 일정이...
현대모비스 1분기 영업이익 27% 감소…모듈부문 적자(종합) 2020-04-24 14:14:09
인해 모듈·핵심부품 부문 매출이 6조5천361억원으로 5.7% 감소했다. 고정비와 연구개발투자비는 계속 들어간 탓에 이 부문에서 899억원 영업적자가 발생했다. 전동화부품은 매출이 22.2% 증가했다. 현대·기아차 외 수주 실적은 3억8천만달러로 연간 계획의 14% 수준에 그쳤다. 현대모비스는 회복세를 보이는 중국 시장을...
현대모비스도 코로나19 직격탄…1분기 영업익 26.9% 감소 2020-04-24 14:11:39
감소하고 연구개발투자비가 증가하면서 해당 사업 부문의 영업이익은 -899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 현대·기아차 외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대한 수주 실적도 코로나19 영향으로 연간 계획 대비 14% 수준인 3억 8천만 달러에 그쳤다. 현대모비스는 2분기 이후 코로나19 여파에서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현대모비스도 코로나19 직격탄…1분기 영업익 26.9% 감소 2020-04-24 14:03:43
감소하고 연구개발투자비가 증가하면서 해당 사업 부문의 영업이익은 -899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 현대·기아차 외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대한 수주 실적도 코로나19 영향으로 연간 계획 대비 14% 수준인 3억 8천만 달러에 그쳤다. 현대모비스는 2분기 이후 코로나19 여파에서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