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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월 입만 쳐다보다가 후회한다[한경 코알라] 2022-05-09 08:55:04
사업은 지금까지 엄청나게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했던 ‘결제’라는 영역을 단순하게 만들어 비용과 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것이다. 이런 면에서 비트코인은 빅테크 성장주의 면모를 갖췄다. 기업의 성장 단계와 비교하면 이제 막 시리즈 A 투자를 받아 본격적으로 사업을 키우는 단계의 스타트업과 비슷하다고 할수...
맥키스컴퍼니, 김규식 대표 연임키로 2022-05-04 10:30:43
지속된 코로나19 팬데믹의 여파, 국내 주류시장 성장 한계 등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데 김 대표가 적임자라는 판단에 따라 연임을 확정했다고 설명했다. 맥키스컴퍼니는 김 대표 체제에서 새롭게 구축 중인 미얀마 생산기지를 거점으로 해외사업 본격화, 프리미엄 증류주 시장 확대, 주류 유통업 진출 등...
문 닫은 제주소주 공장서 과일소주 만드는 신세계L&B…아이유에 도전장 2022-05-03 15:23:11
신세계그룹 계열 주류 기업 신세계 L&B가 발포주에 이어 과일소주(과일리큐르) 카드를 꺼내들었다. 지난해 문을 닫은 제주소주 공장에서 수출전용 상품으로 과일소주를 생산하기로 했다. 신세계 L&B는 자사 제주사업소가 수출용 과일소주를 생산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신세계 L&B는 지난해 3월 가동을 중단한...
중국산과 가격경쟁 대신 '브랜드 마케팅'…컬러강판 강자 '우뚝' 2022-05-03 15:21:30
프리미엄 제품 판매 비중은 지난해 기준 40%까지 늘어났고 컬러강판 사업 매출 비중은 2011년 10%에서 2021년 20%로 높아졌다. 천성용 단국대 경영학부 교수는 “동국제강이 경쟁사, 특히 중국산 제품과 치열한 가격 경쟁을 벌이기보다 차별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가치 기준 가격결정(value-added pricing)을 추구했다...
"한국서 한물간 과일소주, 해외선 인기"…신세계, 소주사업 재도전 2022-05-03 14:49:26
소주사업에 재도전한다. 1년간 가동을 멈췄던 제주소주 공장을 활용해 이르면 이달 말부터 수출용 과일소주를 생산할 계획이다. 신세계L&B는 베트남, 싱가포르, 태국 등 동남아시아에 수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과일소주를 생산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해 3월 가동을 중단했던 제주소주 생산라인을 다시...
대박난 `제로 탄산`...증권사 "목표가 상향" 2022-05-03 10:03:12
음료사업 매출이 3,899억원으로 12.2% 늘었고, 영업이익은 328억 원으로 47.2% 증가했다. 생수, 탄산음료, 에너지음료 매출이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였는데, 탄산음료의 경우 제로탄산 매출이 크게 늘었다. 증권가에서도 목표 주가를 상향하고 있다. 박은정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음료 시장에서 롯데칠성은 12% 성장하고...
롯데면세점, 시드니 신규점 출점…코로나19 이후 683일만 2022-05-03 08:39:55
저렴한 가격 경쟁력을 내세우고, 주류는 다른 나라 대비 면세 반입 한도가 크다는 점을 고려해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제품으로 특화매장을 구성했다. 시계의 경우 호주에서는 무관세 품목인 만큼 시장이 어느 정도 회복되면 최상위급 브랜드를 입점시켜 구매력이 높은 고객들을 공략하기로 했다. 호주 면세시장은 코로나19...
위기 때 '톡 쏜다'…1등 브랜드 코카콜라 2022-05-02 17:08:23
대폭 낮춘 제로콜라를 출시했다. 유럽 커피업체 코스타를 인수해 사업영역도 넓혔다. 2019년 들어 RTD(ready to drink: 바로 마실 수 있는) 주류 시장이 커지자 무알코올을 고수하던 전통을 깨고 RTD 칵테일을 출시하기도 했다. 이 과정에서 코카콜라는 미국에서만 1200명을 해고했다. 대신 투자를 늘렸다. 미·중 갈등이...
탄산이 밀고 소주가 끌고…롯데칠성, 1분기 영업익 85% 뛴 597억 2022-05-02 15:54:24
순이익도 127.3% 급증한 372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음료사업 매출은 12.2% 개선된 3899억원을 거뒀다. 영업이익도 47.2% 뛴 328억원을 기록했다.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탄산음료(매출 증가율 18.1%)를 비롯해 생수(15.8%), 에너지음료(16.2%) 매출이 두 자릿수 증가했다. 특히 제로칼로리 탄산 음료의 매출이 240억원...
위기 때 1등 브랜드가 빛난다…워런 버핏이 34년간 '픽'한 종목은? 2022-05-02 15:41:15
대폭 낮춘 제로콜라를 출시했다. 유럽 커피 업체 코스타를 인수해 사업영역도 넓혔다. 2019년 들어 RTD((ready to drink·바로 마실 수 있는) 주류 시장이 커지자 무알코올을 고수하던 전통을 깨고 RTD 칵테일을 출시하기도 했다. 이 과정에서 코카콜라는 미국에서만 1200명을 해고했다. 대신 투자를 늘렸다. 미·중 갈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