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은행장에게 묻다] 올해 은행지점 140곳 없어진다…비대면화 바람 2020-06-28 06:31:03
은행장 연합뉴스 인터뷰…초개인화·비대면 여신으로 경쟁력 '빅테크'와 인터넷은행 확장에 기존은행 디지털화 사활 (서울=연합뉴스) 은행팀 = 올해 안에 주요 5대 은행 점포가 140곳 넘게 줄어들 전망이다. 은행들이 기존에 진행해온 디지털·비대면화 바람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더욱...
아모레퍼시픽, 네이버와 협력…온·오프라인 시너지 강화 2020-06-23 17:57:59
빅데이터와 AI 등을 활용해 신기술 영역에서 디지털 사업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는 "앞으로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와 함께 신규 브랜드 공동 개발, 초개인화 맞춤 화장품 연구, 글로벌 공동 진출 등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네이버-아모레, 뷰티 브랜드 공동 개발한다 2020-06-23 15:39:39
툴인 B2B(기업 간 거래) 플랫폼을 연동해 양사 임직원의 업무 효율화를 도모하고 글로벌 고객을 위한 뷰티 플랫폼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는 "앞으로 네이버와 함께 신규 브랜드 공동 개발, 초개인화 맞춤 화장품 연구, 글로벌 공동 진출 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할인 혜택·한도 자유롭게…KB국민카드, '초개인화 DIY카드' 2종 출시 2020-06-23 09:15:26
KB국민카드는 초개인화 DIY(Do It Yourself) 카드 'KB국민 이지올(Easy all) 티타늄 카드'와 'KB국민 이지올(Easy all) 카드'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상품은 최대 20개 할인 영역 중 고객의 카드 이용 패턴에 맞춰 할인 받고자 하는 영역과 월 최대 할인 한도를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고...
초개인화 맞춤 케어 시대, 로그싱크 마이데이터 솔루션 눈길 2020-06-11 10:07:21
개인 맞춤형 헬스·뷰티케어 제품 및 서비스 분야가 코로나 19 시대의 필수 항목으로 떠오른 가운데 로그싱크가 2년 반 동안의 연구를 통해 개발한 데이터 활용 융합기술 기반의 마이데이터 솔루션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로그싱크는 개인의 유전적 특성과 현재의 건강상태 및 생활방식에 대한 정보 (유전자 분석, 문진...
`엔피프틴파트너스`, KB국민카드와 함께 스타트업 육성 `퓨처나인` 4기 모집 2020-05-27 10:16:46
결제, 초개인화, 디지털 온라인 원격 교육, 정기 구독 등 `언택트(Untact)` 영역에서 밀착 협업이 가능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반면, 상시 모집은 카드 비즈니스와 연계성이 높은 ▲금융 플랫폼·핀테크 ▲빅데이터·인공지능 ▲신사업(New Biz) ▲푸드·리빙 ▲커머스·마케팅솔루션 ▲모빌리티 ▲교육·키즈...
신한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안내 서비스 오픈 2020-05-18 10:44:45
'초개인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맛집 지수, 점심·저녁시간 대 이용률, 세대별 선호도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하는 고객이 지원금을 잘 이용하고 중소상공인에 도움될 수 있도록 고객과 가맹점의 관점에서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가맹점이...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지금이 디지털 혁신 골든타임" 2020-05-17 18:00:37
초개인화 마케팅 방안과 그룹 모바일플랫폼 체계 구축안 등 다양한 디지털 혁신 10대 과제를 선정하고, 그룹의 전산 자회사인 우리에프아이에스에서 구축 중인 그룹 공동 클라우드도 더욱 속도감 있게 추진해 줄 것을 주문했다. 동시에, 손 회장은 핀테크 기업을 직접 인수하거나 타업종과 적극적인 디지털 협업을 추진하는...
교원더오름, 유전자 분석 맞춤 솔루션 `더오름 DTC 서비스` 런칭 2020-05-06 11:07:40
담당자는 "더오름 DTC 서비스 런칭을 통해 초개인화 시대에 맞는 진정한 맞춤형 관리가 가능해졌다"며, "진정으로 본인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좀 더 스마트하게 선제적으로 관리한다면 미래뿐 아니라 현재의 일상에서도 많은 긍정적인 변화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교원더오름은 영양소, 운동...
롯데 유통사 통합몰 '롯데온' 출범…"이커머스판 넷플릭스 목표"(종합) 2020-04-27 12:02:10
가방을 추천해주는 식이다. 롯데는 이런 '초개인화' 서비스를 위해 유통사가 아닌 글로벌 온라인동영상 서비스인 '넷플릭스'를 심도있게 연구했다고 설명했다. 개인의 취향을 분석해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넷플릭스처럼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롯데는 롯데온의 강점으로 온·오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