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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금저축상품 수수료율 인하 2013-01-13 17:06:53
금융회사들이 판매하는 연금저축에 대한 수수료가 인하됩니다. 금융감독원은 연금저축 수수료가 상대적으로 높은 금융회사들을 중심으로 수수료를 내리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은행과 신한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등 12개 은행들은 연금저축신탁의 수수료율을 업계 평균 수준인 0.65%로 인하합니다....
홈쇼핑 시장 '동반성장' 하려면 … "TV 밖에서 찾아야" 2013-01-13 08:54:38
합해 실제 부담하는 수수료율은 58~81%에 이른다는 주장도 나왔다. 현재 공식적인 판매 수수료율은 30~40%다.이달 10일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년도 유통업 분야 서면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홈쇼핑 납품업체들은 판촉비용 부당전가, 경품제공·저가납품의 부당강요 등을 주요 문제 사항으로 지적했다....
[Focus] 카드 무이자 할부판매 없다고?…피해는 소비자 몫 2013-01-11 09:17:30
할부 중단에 항의하면서 판매직원과 언쟁을 벌이기도 했다”고 말했다.# 새 여신전문금융법 뭐길래? 카드사들이 소비자들의 불만을 외면하면서까지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중단한 이유는 뭘까. 단순히 원가절감을 통한 수익증대 때문만은 아니다. 속내를 들여다보면 지난해 12월22일부터 적용된 새 여신전문금융법 영향이...
우리카드 분사 임박…카드시장 `과당경쟁' 예고 2013-01-10 08:01:49
수익보장이 어렵기 때문이다. 최근 가맹점 수수료율 인하에다 각종 신용 대출 규제까지 강화돼 카드 산업이더는 `블루오션'이 아니라는 평가를 받는다. 다른 카드사 임원은 "국내 경제 규모로는 3~4개 전업 카드사만으로 충분하다"면서 "카드업만 하는 금융사가 10여개에 달하면 과당 경쟁에 부실까지 겹쳐...
[사설] 결국 소비자만 골탕먹인 카드 무이자할부 중단 2013-01-07 16:55:26
골목상권 보호를 명분으로 대형마트 수수료율이 인상된 다음이었다. 결국 “우리가 할부이자까지 분담할 수는 없다”는 대형마트의 저항이 서비스 중단까지 부른 것이다.정부 개입은 언제나 약자를 보호한다는 대의명분을 깔고 있다. 그러나 그 결과는 늘 엉뚱한 손실로 나타났다. 이번 여전법 개정도 결국 똑같은 길을...
카드사 마케팅비 24%는 무이자 할부 지원에 사용(종합) 2013-01-07 08:33:29
있다. 대형가맹점은 여전법 개정으로 수수료율이 오른 상황에서 추가적인 이자비용 부담은 어렵다는 이유로 분담을 거절했다. 대형가맹점 수수료율은 개편 전 1.5~1.7%에서 1.7~1.9% 수준으로 인상된 것으로 추정된다. 결국 신한카드, 국민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 하나SK카드, 비씨카드 등 주요카드사들은...
TV홈쇼핑社, 판매수수료 연 140억 인하 2013-01-03 17:22:01
업체가 지난해 10월부터 총 805개 납품업체의 판매 수수료율을 인하했다고 공정거래위원회가 3일 밝혔다.이는 2011년 9월 대형 유통업체들이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해 판매 수수료율을 3~7%포인트 인하하기로 합의한 데 따른 것이다. 공정위는 지난해 11월부터 대형 유통업체의 판매 수수료율 인하 이행 결과를 점검,...
`동반성장' 5개 홈쇼핑사 판매수수료 140억 내렸다 2013-01-03 12:00:29
총 805개 납품업체의 판매수수료율을 내렸다고 공정거래위원회가 3일 밝혔다. 이는 2011년 9월 대형 유통업체들이 대ㆍ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해 판매수수료율을 3~7%포인트 인하하기로 합의한 데 따른 것이다. 공정위는 지난해 11월부터 대형 유통업체의 판매수수료율 인하 이행 결과를 점검, 총 4천43개...
홈쇼핑, 판매수수료 인하효과 140억…공정위 "풍선효과 감시" 2013-01-03 12:00:10
홈쇼핑 업체들의 판매수수료율 인하효과가 연간 140억원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공정거래위원회는 5개 홈쇼핑 업체들이 805개 납품업체(전체의 88.9%)에 대한 판매수수료율을 3~7%p 인하, 연간 총 140억원 수준을 지원하는 효과가 발생했다고 3일 밝혔다.3개 백화점과 3개 대형마트의 종전 인하효과분(총 513억원, 3238개...
[2013 대전망] KB국민카드, 고객정보 정밀 분석해 수익기반 확대 2013-01-02 15:31:14
호응을 이끌어냈다. 하지만 올해는 가맹점 수수료율 인하 등으로 지난해 같은 성과를 내기가 어려울 것이란 게 회사 측 우려다. 이에 따라 kb국민카드는 올해 경영 전략을 ‘수익기반 강화를 통한 위기극복’으로 정하고 시장 영향력 확대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고객 결제 정보를 더욱 정교하게 분석하는 등 마케팅 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