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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하면서 시원하게 술 한 잔"…'무알코올 맥주' 판 커진다 2021-04-25 08:00:01
용량 병 제품이 대형마트와 슈퍼마켓, 편의점에 깔린다. 하이네켄 0.0은 0.03% 미만의 알코올을 함유해 비알코올 맥주에 속한다. 열량이 100mL당 21kcal로 일반 맥주보다 매우 낮다. 앞서 올해 초에는 또 다른 비알코올 맥주 '칼스버그 0.0'이 선보였다. 칼스버그 0.0은 덴마크 왕실 공식 맥주인 '칼스버그...
이른 더위에 편의점 여름상품 '쑥'…얼음컵 매출 최대 240%↑ 2021-04-22 11:15:00
기자 = 이른 더위에 편의점의 여름 주력 상품들이 벌써부터 호황을 맞았다. 22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서울 기준 일일 최고 기온이 20도를 넘었던 지난 20~21일 CU의 얼음 컵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180.8% 늘었다. 아이스크림은 66.7%, 맥주는 69.9% 더 팔릴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같은 기간 GS25에서는 얼음 컵 매출이...
링티, `링티제로 복숭아맛` 출시 22일부터 전국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어 2021-04-20 14:52:17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다. 새로 출시된 `링티제로 복숭아맛`은 칼로리 부담 없이 매일 물처럼 마실 수 있는 음료로, 최근 다양해진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RTD 제품이다. 패키지는 달콤한 복숭아 맛이 느껴지는 핑크색 바탕과 ㈜링티의 시그니처인 십자 로고 디자인이 적용됐다. `링티제로 복숭아맛`은...
[뉴스의 맥] 유통판 바꾼 쿠팡發 '1030 전쟁'…"10년내 3곳만 생존" 2021-04-13 17:52:58
나서고 있지만 편의점업계는 일찍부터 쿠팡과 30분 배송을 놓고 맞짱을 뜨고 있다. GS25, CU 등은 전국에 5만 개 넘게 깔아놓은 매장을 기반으로 도보, 오토바이 등을 이용한 30분 배달망 완성을 서두르고 있다. 배달전문업체 배달의민족과 요기요도 지난해부터 주요 도시 역세권에 배달전문매장(B마트, 요마트)을 구축해...
베일 벗은 GS 마켓포…"쇼핑에 세탁·집수리까지" 2021-04-13 17:37:44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 상품을 한 시간 내 배달하는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간편식 및 다이어트, 건강 관련 자체브랜드(PB) 상품을 개발해 강점인 식품 및 건강 분야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입점업체 상품까지 ‘합배송’ 추진GS리테일이 마켓포를 준비하며 고수한 원칙은...
[단독] GS 통합 온라인몰 '마켓포' 공개…"식품·생활 밀착형" 2021-04-13 17:20:01
시장이 급성장했다. GS리테일은 예외였다. 편의점, 슈퍼 등 먹거리에 특화돼 있지만 오프라인 중심이었기 때문이다. 반면 그룹 내 또다른 유통사인 GS홈쇼핑은 모바일앱 GS샵을 운영한 경험이 있는 데다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해 오랜 기간 정보기술(IT) 역량을 키워왔다. 두 회사를 합병하면 온라인 플랫폼 역량을...
곰표 밀맥주·미원 팝콘…편의점 '인싸템' 된 장수 브랜드 2021-04-11 17:55:44
최근 편의점에 오래된 상표가 예상치 못한 제품에 들어간 이색 상품이 늘고 있다. 밀가루 브랜드 ‘곰표’가 붙은 밀맥주, 진로 소주의 상징 ‘두꺼비’가 들어간 감자칩 등이다. 이런 콜라보(협업) 상품의 ‘낯선 매력’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건 오랫동안 신뢰를 쌓아온 장수 상표의 힘이다. 특허청은 60년 이상 상표권을...
곰표·골드스타·두꺼비…장수 상표와 콜라보 상품 눈길 2021-04-11 12:00:01
요새 편의점에 가면 오래된 상표가 들어간 이색적 상품이 눈에 종종 띈다. 밀가루 ‘곰표’ 가 붙은 밀맥주, 진로 소주의 상징 두꺼비가 들어간 감자칩 등이다. 수십 년 인기를 끌어온 장수 상표와 결합한 콜라보(협업)상품이다. 특허청은 상표 등록을 받아 10년 이상 권리가 유지되고 있는 상표가 41만8250건으로...
[건강!톡] 잠 부족하거나 우울한 청소년, 편의식품 선호한다 2021-04-08 14:58:56
이 교사팀은 논문에서 “전국의 편의점 수 증가, 편의점에서 제공하는 편의식품의 다양화, 과도한 학업으로 인한 식사 시간 부족, 영양보다 자극적이고 맛있는 음식을 선호하는 국내 청소년의 특성을 고려하면 중고생의 편의식품 이용률은 앞으로도 지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번 연구에서 편의식품 섭취율은...
스타벅스, 일회용컵 없앤다…유통업계 'ESG 경영'이 대세 2021-04-06 17:22:32
관리 시스템도 도입했다. 無라벨 생수 판매 증가세소비시장의 ‘실핏줄’ 격인 편의점에서도 친환경 소비 확산 속도가 빠르다. 대표적인 게 ‘무라벨 생수’다. 재사용하기 쉽도록 생수에 라벨을 붙이지 않은 상품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4일부터 ‘아이시스 2L 6입’ 상품을 무라벨로 바꿨는데, 4~28일 매출이 전월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