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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의 한국경제, 일주일 내 '큰 변수' 맞닥뜨린다 2016-12-07 06:05:11
회복되고 여야 모두경제 정책에 힘을 실어주면 한국 경제를 무겁게 짓누른 불확실성은 어느 정도 걷어낼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기대하고 있다. 새 부총리 임명 절차가 재개되면 아직 답보를 거듭하는 내년 경제정책 방향 결정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기재부를 중심으로 내년 경제정책 방향을...
총수들 "돈 내라는 청와대 요청 거절 힘든 게 현실…대가성 없었다" 2016-12-06 17:40:00
할 것이란 말을 들었다”고 주장했다.◆“면세점 추가선정 대가성 없어”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지난 5월 k스포츠재단에 70억원을 추가 지원했다가 검찰 압수수색 전 돌려받은 일이 서울 시내면세점 추가 입찰과 ‘형제의 난’ 수사 관련 로비가 아니냐는 의혹에 “70억원 지원은 고(故)...
K뷰티 수출 '날개'… 아모레·LG생건 '2억불 탑' 수상 2016-12-05 15:33:38
연구원은 "현재의 대(對) 중국 리스크는 한국 화장품 산업의 선순환 구조인 관광객 유입과 면세점 채널 고성장, 중국 현지에서의 한국 화장품 브랜드 시장 지위 강화, 수출 강화 등의 주요 연결고리를 직접적으로 위협한다"고 평가했다. 이어 그는 "핵심채널의 성장성 제재를 통해 화장품 기업들의 실적...
[이슈]④ 中 한류 금지령, K-뷰티 열풍에 악재 2016-11-25 17:07:29
있습니다. 한국무역협회 북경지부에서 발표한 보고서를 보면, 올 들어 한국 제품에 대한 중국의 수입불허 건수가 148건에 달해 대만(548건)에 이어 2위를 차지했습니다. [인터뷰] 김상봉 한성대학교 교수 "실제로 관세 부과로 연결돼 있진 않지만 예를 들어 소비를 억제하는 부분 때문에 화장품 소비가 줄어들 수 있고,...
[이슈]④ 中 한류 금지령, K-뷰티 열풍에 악재 2016-11-25 17:01:32
있습니다. 한국무역협회 북경지부에서 발표한 보고서를 보면, 올 들어 한국 제품에 대한 중국의 수입불허 건수가 148건에 달해 대만(548건)에 이어 2위를 차지했습니다. [인터뷰] 김상봉 한성대학교 교수 "실제로 관세 부과로 연결돼 있진 않지만 예를 들어 소비를 억제하는 부분 때문에 화장품 소비가 줄어들 수 있고,...
현대면세점 "문화사업·소외계층에 500억 쓰겠다" 2016-11-23 18:23:46
채워 약속을 지키겠다”고 말했다.현대면세점은 200억원의 사회공헌 기금을 100억원씩 나눠 지역문화 육성과 소외계층 지원에 각각 사용할 계획이다. 현대면세점은 강남구와 강남문화재단 등이 추진하고 있는 지역 신진 디자이너 지원사업을 벌이고, 한국무역협회 등이 주관하는 내외국인 대상 글로벌 마이스(mice:...
현대면세점 "특허 획득 시 5년간 500억 사회 환원" 2016-11-23 13:36:35
밝힌 강남지역 관광 인프라 개발 투자 금액이다. 현대면세점은 앞서 강남구청·한국무역협회 등 지방자치단체(지자체) 및 관광 관련 유관단체와 협력해 서울 강남 지역을 '한국 관광의 게이트웨이'로 활성화하는데 기여하겠다는 청사진을 내놨다.여기에 지역문화 육성 및 소외계층 지원 금액 200억원을 포함...
[취업에 강한 신문 한경 JOB] "초봉 3000만원 이상"…알짜 수출중소기업, 현장서 인재 채용 2016-11-21 19:02:56
코엑스에서 235개사가 참가하는 한국무역협회의 ‘글로벌 무역인력 채용박람회’가 그것이다. 중소·중견 수출기업이 무역 전문인력을 뽑거나 청년들의 해외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장이다. 이번 박람회는 크게 △국내 채용관(93개사) △해외 채용관(21개사) △온라인 채용관(124개사) 등으로 꾸며진다....
120만 팔로워 보유 왕홍, 이네이처 매장 방문 실시간으로 제품 소개해 화제 2016-11-14 11:24:53
진행된 본 행사는 산업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회장 성기학)와 한국패션협회 (회장 원대연)의 주관으로 열렸으며, 특히 올해는 섬유의 날 30주년과 맞물려 K 패션의 역동성과 미래를 볼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행사 기간 중에는 중국에서 방한한 10명의 왕홍들이 본 행사와 한국 패션브랜드를 라이브...
22조 '중국 광군제 특수' 그림의 떡…한국상품 점유율 0.05% 불과 2016-11-08 17:48:29
열풍을 생각하면 한국 업체들이 중국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맹활약할 것 같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 광군제만 봐도 한국의 위상이 여실히 드러난다. 아모레퍼시픽은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매출 기준 5위권(면세점 매출 포함)이지만 온라인 쇼핑행사인 광군제에선 소외돼 있다.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은 지난해 광군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