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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타이젠 TV', 멀티미디어 대통령상 2015-05-20 21:30:52
모바일 디스플레이 구동 칩’, 현대자동차 컨소시엄의 가상 자동차 전시관 솔루션인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 한국방송공사의 음성과 시간이 동기화된 ‘장애인용 자막 송출시스템’ 등이 선정됐다.한국경제신문사장상은 웅진씽크빅과 미니게이트의 회원제 독서솔루션 ‘웅진...
[한계돌파] 100弗 들고 브라질 이민…'3전4기'로 최대 전자부품사 일궈 2015-05-20 20:32:00
유니코바의 마나우스 공장에서 에어컨을 생산해 현대로템에 공급한다. 브라질에서 에어컨을 만들어 납품하면 해외에서 수입한 제품보다 가격을 더 쳐준다. 박 회장은 브라질 마나우스에 에어컨 공장을 새로 지어 생산량을 늘릴 방침이다.박 회장은 “지금이 브라질에서 성공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
[라이프 스트리트]오늘의 라이프계 소식 2015-05-20 18:19:32
탄산수에 천연 자몽향을 첨가한 제품입니다. 신일산업이 4L 대용량 믹서기 SMX-S650을 출시했습니다. 대용량 믹서기 시리즈는 많은 양의 분쇄가 필요한 김장철뿐 아니라 지속적으로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며 신일산업 주방가전의 베스트 셀러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는 제품이라네요. 4리터에 초강력 700W 모터를 갖춰 많...
금속노조와 '5년 전쟁' 뚫고…발레오, 도요타 수출 길 열다 2015-05-05 20:52:07
시동모터를 올해부터 공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들 부품은 도요타의 부품 계열사인 덴소가 공급하던 것으로 도요타가 대당 15만원 이상인 핵심 부품을 일본 외 기업에 맡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정홍섭 발레오 노조위원장은 “발레오 근로자들이 금속노조의 굴레에서 벗어났기에 가능한 결과”라며...
세계 전기차 전시회 개막…김무성·남경필 찾아 2015-05-04 13:26:33
듣던 김 대표는 보닛을 열어달라고 부탁한 뒤 전기모터, 배터리 등에 대해 이것저것 물었다. evs28의 개막식이 이날 오전 10시 킨텍스에서 열렸다. evs28은 전기차의 연구개발과 보급을 위해 만들어진 세계적인 학술대회이자 전시회다. 개막식에는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를 비롯해 남경필 경기도지사, 윤성규 환경부 장관 등...
영암 F1경주장 '지역경제 효자' 변신 2015-04-13 22:03:45
6개 늘어난 24개 대회가 열린다.◆모터산업클러스터 육성 박차f1경주장은 현대자동차에서 신차 개발 테스트에 66일, 자동차부품연구원에서 자동차 부품테스트에 35일 등 자동차 관련 기업과 연구소의 성능시험장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f1경주장을 중심으로 한 모터스포츠산업 육성도 속도가 붙고 있다. 경주장과 연계한...
현대차, 2015 서울모터쇼 참가, 콘셉트카 '‘엔듀로(ENDURO)' 세계 최초 공개 2015-04-07 10:48:25
디자인 포럼’을 개최한다.끝으로, 현대차는 한국 자동차 산업을 넘어 국가 경제를 이끌고 있는 현대자동차와 관련해 고객들이 평소에 가지고 있던 의견이나 궁금한 점을 모터쇼 기간 동안 취합해 현대차 공식 블로그(http://blog.hyundai.com)를 통해 이에 대한 답변을 하는 ‘현대차에 말한다’ 이벤트를...
<2015서울모터쇼> 가족관람객 위한 시승행사 '풍성' 2015-03-29 06:01:16
등을 선보인다. 모터쇼장에는 푸드트럭 영업도 이뤄진다. 3개 업체가 참여해 1전시관 5홀에 5대, 2전시관 9홀에 2대 등 총 7대를 운영한다. 푸드트럭에서는 커피, 샌드위치, 음료등을 판다. 완성차업체들도 자동차 전시와 별도로 다양한 부대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차[005380]는 모터쇼 현장에 주행로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국내 `첫선` 2015-03-26 16:54:44
전기모터와 내연기관이 결합된 형태로 수퍼차급 성능을 자랑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이르면 6월 국산차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내놓기로 했습니다. 독일 스포츠카 전문업체인 포르쉐는 다음 달에 신차를 선보이고, 아우디도 국내 공개 일정을 조율하고 있습니다. 강화된 환경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면서...
[취재수첩] 국토부의 궁색한 해명 2015-03-22 20:52:39
정인설 산업부 기자 surisuri@hankyung.com 국토교통부는 지난 19일 한국경제신문 기사에 대해 해명 자료를 냈다. “ktx가 개통된 지 11년이 넘었는데 정부 정책 잘못으로 고속철 수출 실적이 전무하다”고 지적한 기사에 대한 설명이었다.안전이 생명인 고속철을 수출하려면 자국에서 운행 경력을 쌓아야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