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더 빠르게·더 효율적으로…AI로 진화한 KT 고객센터의 풍경 2022-06-30 06:00:02
100% 정확하게 문자로 옮기지는 못해, 개선이 필요해 보였다. 현재 KT의 AICC 음성 인식 정확도는 약 92.5%라고 하니, 막힘 없이 편하게 쓰기는 어려운 수준이다. 실제로 고객센터 방문 당시 AI가 상담원의 이름을 잘못 표기하는 것이 기자의 눈에 띄기도 했다. KT는 AI를 계속 개선하고 현재 개발 중인 초거대 AI를 AICC에...
미성년자들 성학대한 'R&B 황제' 알 켈리에 징역 30년형 2022-06-30 05:42:58
비롯해 수많은 히트곡과 다수의 플래티넘 앨범(100만장 이상 판매된 음반)을 발표한 싱어송라이터 켈리는 이미 1990년대부터 어린 소녀들을 성적 착취한다는 소문에 휩싸인 바 있다. 본명이 로버트 실베스터 켈리인 그는 1997년 한 여성으로부터 미성년자 성폭력과 성희롱 혐의로 고소당했고, 이어 시카고에서 아동 포르노...
"2030년 서울-인천 UAM, 6G가 연결한다" 2022-06-29 19:22:26
대표이사: 모터이기 때문에 굉장히 조용합니다. 100미터 상공에서 일반 대화하는 정도, 그 다음에 300에서 500미터 상공에서 옆 사람과 속삭이는 정도의 소음으로 인식하게 됩니다. 그래서 도심에서도 운행이 가능하고 또 밤낮의 구분이 없을 것이다…] UAM의 등장으로 한층 더 복잡해진 통신 체계는 `6세대 이통통신`,...
명품 복합단지…지역의 가치 높일 랜드마크 '왕좌'에 올랐다 2022-06-29 16:41:45
센텀’은 아파트 585가구와 오피스텔 100실로 이뤄져 있다. 주변 지역에서 가장 높은 43층 고층으로 지어 일조권과 조망이 좋다는 평가다. SK에코플랜트가 웰빙아파트(송도 럭스 오션 SK뷰), 현대건설이 브랜드(힐스테이트 대명 센트럴 2차) 부문 대상 업체로 뽑혔다. 포스코건설의 경기 광주시 ‘더샵 오포 센트럴포레’는...
고무줄놀이하는 빨간 머리 선미, 16년 차에도 뜨겁고 새롭다 [종합] 2022-06-29 16:11:15
항상 하는 말이지만 늘 겸손하고, 도태되지 않으려 해요. 그렇게 해서 100m 달리기 선수가 아닌, 이젠 정말 마라토너의 마음가짐으로 더 멀리 오랫동안 달려볼 예정입니다. 응원 많이 해주세요." 선미의 새 디지털 싱글 '열이올라요'는 이날 오후 6시에 공개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벤츠, EQB AMG 라인 출시…"1회 충전으로 313km 주행" 2022-06-29 15:30:28
최대 100킬로와트(kW) 출력으로, 완속 충전기는 최대 9.6kW의 출력으로 충전 가능하다. 급속 충전 시 배터리 잔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약 30분 소요된다. 전륜과 후륜에 모터가 각각 탑재됐으며, 최고 출력 168kW, 최대 토크 390뉴턴미터(Nm)의 성능을 발휘한다. 안전·편의 사양으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한일시멘트, 순환자원 사용 증대, ESG 경영 등 환경변화 선제 대응 2022-06-28 18:01:04
한일시멘트가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한 ‘2022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친환경시멘트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60주년을 계기로 탄소중립, 친환경 경영 확대, ESG 경영 등 시대의 요구에 적극 대응하며 임직원들과 함께 100년 비전을 만들어 가고 있다. 시장 패러다임 바꾸는 '최초'...
3년 만에 돌아온 '대구치맥축제'…10주년 걸맞게 '오감만족' 2022-06-28 15:28:18
참관객이 100만명을 넘는 축제, 전국의 치맥러들이 기다려온 대구치맥축제(사진)가 코로나 일상회복을 선언하며 3년 만에 다시 찾아온다. K팝 콜라보 공연, EDM 워터 밤(물 폭탄), 아이스 펍, 400대의 드론 쇼, 치맥포차 수제맥주 전문관 등 오감을 만족시킬 킬러콘텐츠를 총망라했다. 치맥은 전국 어디서나 즐길 수 있지만...
조폐공사, AI 상담원 도입해 고객과 소통 강화 2022-06-28 13:30:21
180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00만명보다 80% 늘었다. 모바일 가입자가 단기간에 급증하면서 조폐공사의 콜센터에는 문의 전화가 늘면서 자연스럽게 고객 응대에 병목현상이 발생했다. 조폐공사는 해결책으로 지역사랑상품권 1:1 모바일 상담 채널을 개설해 고객 유입 채널을 분산시켰다. 나아가 지역사랑상품권 상담을...
"보이지 않는 목소리에 귀 기울여라"…1등 브랜드는 달랐다 2022-06-27 18:10:20
업계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 100만 명 달성 및 SNS 채널 팬덤 300만 명을 확보했다.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SNS를 통한 소통에도 집중하고 있다. KB국민카드 사내 크리에이터와 유튜버가 함께 출연하는 상품·서비스 홍보영상뿐만 아니라 유명 크리에이터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웹 예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